You are here: Home / Preview / 부가티, 1,850마력 레이스카 ‘볼리드’ 콘셉트 공개

부가티, 1,850마력 레이스카 ‘볼리드’ 콘셉트 공개

Bugatti-Bolide_Concept-2020-1280-01

초고성능 하이퍼카 전문 제조사인 부가티가 새로운 콘셉트카 ‘볼리드(Bolide, 프랑스어로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비현실적인 성능과 화려한 디자인도 화제지만, 부가티가 볼리드를 통해 모터스포츠에 복귀할 지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Bugatti-Bolide_Concept-2020-1280-11

볼리드는 부가티가 부활한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트랙 전용 모델로, FIA 안전규정을 준수해 설계됐다. 즉, 당장 트랙에서 레이스에 출전할 수 있는 차량이라는 뜻이다. 트랙 주행을 염두에 뒀기 때문에 일반도로의 안전규정이나 환경규제는 충족시킬 수 없다. 트랙 자유주행이나 레이스 용도로만 탈 수 있다.

Bugatti-Bolide_Concept-2020-1280-17

이는 큰 제약처럼 느껴지지만, 반대로 성능에 있어서는 한계 없이 설계됐다는 뜻이기도 하다. 부가티의 상징적인 8.0L W16 쿼드터보 엔진을 트랙주행에 걸맞게 강화해 최고출력은 기존 대비 350마력 오른 1,850마력, 최대토크는 188.7kg.m에 달한다. 최고속도도 시론 슈퍼스포츠 300+보다 더 빠른 시속 311마일(약 500km/h)나 된다. 그야말로 비현실적인 숫자다.

이처럼 엄청난 속도를 내면서도 트랙의 코너를 공략하기 위해 엄청난 다운포스를 발휘한다. 트랙 주행에 맞춰 설계된 바디킷 때문에 외관 디자인은 과거 어떤 부가티 모델과도 다른, 철저히 현대적인 레이스카의 스타일로 꾸며졌다. 날카로운 전면부와 거대한 ‘X’자 그래픽이 인상적인 후면부는 마치 [사이버 포뮬러]를 연상시킨다.

Bugatti-Bolide_Concept-2020-1280-15

실내 역시 철저히 레이스카의 논법으로 디자인돼 기존의 호화스러운 부가티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다. 차체 중앙부에는 카본파이버 바디가 그대로 드러나 있고, 마찬가지로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경량 레이싱 버킷 시트와 6점식 안전벨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편의사양은 아무 것도 없고, 오직 레이스를 위한 스티어링 휠과 디스플레이만 장착된다.

Bugatti-Bolide_Concept-2020-1280-04

이처럼 레이스에 걸맞게 초경량화가 이뤄져 공차중량은 1,240kg에 불과하다. 1,850마력의 출력을 생각하면 마력당 무게비는 0.67kg/PS로, F1 레이스카를 상회한다. 압도적인 하드웨어에 힘입어 실제 달리기 실력도 대단한데,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가 열리는 사르트 서킷의 랩타임은 LMP1 클래스 레이스카보다 훨씬 빠른 3분 07초 1, 뉘르부르크링 북쪽 코스(노르트슐라이페) 랩타임은 포르쉐 919 에보보다 빠른 5분 23초 1을 기록했다. 말 그대로 현존하는 최강의 트랙 머신인 셈이다.

Bugatti-Bolide_Concept-2020-1280-0e

전설적인 부가티 경량 레이스카, 타입 35를 계승하는 볼리드 콘셉트카는 아직 렌더링만 공개됐다. 실물의 사진은 없지만, 테스트카를 운영하며 실제 트랙 주행을 반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궁금한 건 양산 여부와 가격이지만, 부가티는 기껏 콘셉트카를 공개해 놓고 “시판 여부와 가격은 미정”이라는 단서를 남겼다. 일각에서는 부가티가 볼리드를 통해 원메이크 레이스를 개최하거나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의 하이퍼카 클래스 출전을 준비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된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