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Category Archives: News

Feed Subscription

카본 브레이크 1826마력 괴물, 부가티 볼리드 공개

bugatti-bolide-track-testing (5)

부가티 볼리드(Bolide)는 브렘보(Brembo) 사상 최대 크기의 카본 브레이크를 사용한다. 카본 디스크는 앞뒤 모두 직경 15.3인치이다. 부가티는 최근 이몰라에서 괴물 같은 트랙 전용 볼리드 테스트에 대해 발표했다. 여기서 공개된 사진은 21장. 모두 멋진 사진이데다 많은 것을 설명해다. 터무니없이 빠르다는 것. 그리고 1826마력의 말도 안되는 출력을 뿜어내는 것. 그만큼의 감속을 위한 제동력을 갖췄다는 것이 인상적인 부분이다. 이 제동력은 브렘보가 보증한다. 앞쪽은 8피스톤 ... Read More »

‘페라리 원 오브 어 카인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페라리 퍼스널라이제이션 전시

unnamed

지난 18일부터 이탈리아 모데나에 위치한 엔초 페라리 박물관(Museo Enzo Ferrari)에서 ‘페라리 원 오브 어 카인드(Ferrari One of a Kind, 세상에 단 하나뿐인 페라리)’라는 주제로 새로운 전시가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페라리의 퍼스널라이제이션(Personalization)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차량에 깃든 장인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퍼스널라이제이션 프로그램은 마라넬로, 뉴욕, 상하이에 위치한 세 곳의 테일러 메이드 센터(Tailor Made centres)에서 제공하는 페라리만의 독보적인 개인화 프로그램이다. 페라리는 퍼스널라이제이션 ... Read More »

현대차 아이오닉5 N,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선정

KakaoTalk_20240222_184701303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이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에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로 뽑혔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기자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아이오닉 5 N’을 이번 올해의 차로 결정했다. 이 차량은 올해의 EV 크로스오버와 퍼포먼스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최종적으로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아이오닉 5 N’은 국내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로, 서킷 주행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84.0kWh 고출력 배터리를 장착하고 ... Read More »

KAJA 시상서 토요타 알파드, ‘2024 올해의 유틸리티’ 수상

[사진자료] 토요타코리아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 ‘2024 올해의 유틸리티’ 수상

토요타코리아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에서 열린 ’2024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가 ’2024 올해의 유틸리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매년 새로운 신차를 대상으로 여러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하는데, 올해에는 9개 브랜드의 13개 차종이 최종 후보에 오르게 되었다. 경기 화성에 위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결정했다. 알파드는 지난해 9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토요타의 대표 프리미엄 미니밴으로,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 Read More »

아말감, 1:8 축소 람보르기니 카운터치 레플리카 출시

1-8-scale-lamborghini-countach-lp400-by-amalgam

아말감(Amalgam)의 최신 작품이 나왔다. 1:8 크기의 람보르기니 카운터치 레플리카다. 실물은 1974년 LP400의 극강 디테일을 담고 있다. 사람이 1/8 크기로 작아질 수 있다면, 진짜로 운전할 수 있을 것만 같다. 하지만, 한 대를 소유하려면 만만치 않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가격은 1만9995달러부터 시작. 한화로 약 2600만원이다. 실물 아반떼보다 비싸다. 이 소형 LP400은 창문 크랭크와 문 포켓과 같은 세부 사항들이 1:8 축소 비율로 충실히 ... Read More »

현대 i20 N, 눈길·빙판길 펼쳐진 2024 WRC 스웨덴 랠리 우승

240219 (사진 4)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스웨덴 랠리 우승

현대자동차는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2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승승장구를 이어가고 있다.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를 운전하며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발휘했다. 이어서 극한의 환경 속에서도 선두를 지켜내며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다.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스웨덴 서킷은 WRC 랠리 중 유일하게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이뤄져 있다. 혹한의 추위와 미끄러운 노면은 드라이버들에게 큰 도전이었지만, 라피 선수는 이러한 환경 ... Read More »

이제 BMW에도 한국형 T맵 내비 탑재….OS도 업그레이드

BMW 그룹 코리아, TMAP 기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 탑재 개시

그동안 고객들이 가장 갑갑했던 부분, 이제부터 BMW·미니 브랜드 차량에 한국형 T맵 내비게이션이 탑재된다. 지난 2019년부터 BMW그룹코리아는 T맵모빌리티와 협력하여 국내 환경 및 고객에 최적화된 맞춤형 내비게이션을 개발해왔다. 새롬게 개발된 T맵 내비게이션은 높은 편의성 특징이다. 지도 정보가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돼 별도의 지도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다. 최신 교통상황을 포함한 모든 안내 정보는 실시간으로 경신된다. 경로 안내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도 완벽히 연동된다. BMW 전동화 ... Read More »

극한 추위 테스트 완료, 로터스 하이퍼 GT카 에메야

1. 로터스 에메야_[보도자료] 영하 40도에도 끄떡없다! 로터스자동차, 하이퍼 GT카 에메야 내구 테스트 완료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Lotus)가 차세대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를 대상으로 혹독한 글로벌 테스트 및 개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에메야는 엘레트라와 함께 로터스의 전동화를 이끌 새로운 주역으로, 막강한 주행성능을 갖춘 4도어 전기 세단이다. 에메야의 최종 내구 테스트는 겨울 동안 핀란드 이발로(Ivalo) 주변에서 진행했다. 북극권에 250km가량 들어가 있는 해당 지역의 날씨는 가혹함 그 자체. 시험을 마무리하는 동안 영하 25도까지 내려갔고, 더욱 혹독한 ... Read More »

폴스타, 야간 시승 이벤트 ‘폴스타 나이트 드라이브’ 진행

[이미지1] 프리미엄 전기 퍼포먼스 패스트백 폴스타 2 주행컷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내달 15일까지 약 한달간 야간 시승 프로그램 ‘폴스타 나이트 드라이브(Polstar Night Drive)’를 진행한다. 폴스타 나이트 드라이브는 고객이 더 여유로운 시승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 시승 행사다. 딜러의 동승 없으며 최대 16시간까지 자유 시승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서울과 경기 하남, 부산, 제주, 그리고 대전까지 총 다섯 곳의 폴스타 스페이스 및 차량 출고센터에서 진행한다. 서울과 하남, 제주에서는 ... Read More »

맥라렌서울, 이정후 선수 캠페인 홍보대사로 발탁

[사진1] 영국의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McLaren)의 공식 수입원 맥라렌 서울이 브랜드 캠페인 ‘볼드 맥라렌(BOLD McLaren)’의 새 얼굴로 프로야구 선수 이정후를 전격 발탁했다.

맥라렌(McLaren)의 공식 수입원 맥라렌 서울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볼드 맥라렌(BOLD McLaren)’의 새 얼굴로 프로야구 선수 이정후를 발탁했다. 캠페인 볼드 맥라렌은 모터스포츠 세계의 전설적인 레이서이자 엔지니어였던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을 기념하는 이벤트다. 브루스 맥라렌은 1963년 자신의 레이싱 팀을 창단한 이후 굵직한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하고, 10년도 채 되지 않아 양산형 슈퍼카 브랜드를 제작하는 등 큰 발자취를 남겼다. 이번 캠페인은 대담하고 혁신적이며 미래에 대한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