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 시장에서는 럭셔리는 디자인, 성능, 고급 옵션을 넘어,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헤리티지를 얼마나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는가로 기준이 이동하고 있다. 특히 고급차 소비자들은 각 브랜드의 역사, 디자인 철학, 상징적인 디테일등을 통해 자신이 그 브랜드의 세계관에 몰입하는 경험을 추구한다.
이런 변화에 따라 주요 자동차 브랜드들은 자신들의 고유한 정체성과 스토리를 담은 한정판 에디션을 통해 기존 모델을 재해석하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에디션 모델은 단순한 옵션 조합을 넘어 브랜드의 개성과 희소성을 드러내며 감성적인 가치까지 더해 시장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럭셔리 리더십을 확장하는 수단으로도 활용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브랜드가 축적해온 역사와 상징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다양한 에디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감도 높은 미학과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전설의 오프로더 G-클래스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담은 ‘G-클래스 스트롱거 댄 더 1980 에디션’
먼저 지난 9월 출시된 ‘G-클래스 스트롱거 댄 더 1980 에디션’은 1979년 첫 출시 이후, 1980년대에 독창적인 매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첫 G-클래스 모델 시리즈 W 460를 헌정해 제작됐다. G 450 d와 G 500 두가지 버전으로 전세계 총 460대 생산되며, 그중 한국에는 G 450 d 모델 25대가 판매됐다.
차량은 G-클래스의 독보적인 첨단기술및 주행성능에 1980년대 W460 시리즈의 대표모델인 280 GE에서 차용한 3가지 역사적인 색상과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 그리고 특별한 장비등을 적용해 ‘시간을 초월한 아이코닉함’을 표현하며 G-클래스 애호가및 수집가들의 열망을 만족시킨다.
그외 다양한 디자인 요소도 적용했다. 차량의 상징적인 방향지시등은 1980년대 전형적인 오렌지 색상을 특징으로 한다. 빈티지한 외관을 완성하기위해 차량 전면, 라디에이터그릴, 범퍼, 휠아치및 외부 미러 하우징은 초기 G-클래스의 인상을 반영하는 나이트블랙마그노색상으로 마감했다. 보닛에는 파란배경에 메르세데스-벤츠 로고와 월계관 문양을 적용한 역사적인 엠블럼디자인을 얹었고, 차량 후면 문에는 1980년대메르세데스-벤츠 로고와 에디션 전용 스페어휠 커버를 장식했다.
차량 내부 검은색 가죽시트 중앙에는 당시 인기있던 도브 그레이 체크 패턴 직물을 적용했다. 동승자석 쪽 그립핸들의 트림몰딩에는 ‘STRONGER THAN THE 1980s’라는 문구를 새겨 넣었다. 전면도어실 패널에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근처 쇼클산의 지형도를 적용했는데, 이는 1979년부터 G-클래스가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입증해 온 테스트 트랙을 상징한다. B-필러 하단 ‘쇼클인증’ 배지는 1980년대 클래식 스타일을 반영했다. 각 차량 센터콘솔에는 ‘1 of 460’문구를 삽입해 희소성을 강조했다.
S-클래스, GLS, GLE 및 GLE 쿠페 등 ‘나이트 에디션,’ 블랙의 세련미와 역동성을 담다
이와 함께 지난 9월 선보인 ‘나이트 에디션’은 S-클래스 및 GLS, GLE 등에 블랙색상의 디자인 요소와 AMG 라인등 차별화된 블랙콘셉트를 적용해 세련미와 역동성을 동시에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고광택의 블랙색상으로 마감된 사이드미러 하우징과 다크크롬으로 처리된 전면 공기흡입구의 스플리터 및 후면 에이프런등을 포함하는▲나이트패키지, ▲옵시디안블랙외장컬러, ▲다크 크롬 도어 핸들, ▲에디션 전용 블랙 도어 실, ▲블랙 휠 등이 기본 적용되어 블랙 색상 중심의 공통된디자인을 통해 시각적 통일성과 한정판의 특별함을 동시에 전달한다.
‘S 450 4MATIC 스탠다드 휠베이스’ 모델 내부에는 시에나 브라운과 블랙 컬러가 조화를 이룬 나파가죽과 고광택 블랙 월넛 우드트림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실내를 완성했다.
‘GLS 450 4MATIC AMG 라인 프리미엄’, ‘GLE 450 4MATIC AMG 라인’, ‘GLE 450 4MATIC 쿠페 AMG 라인’ 역시 AMG 라인의 내•외관을 적용하고,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미러, 휠등 주요 외장 요소를 블랙 마감처리해 스포티함과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실내는 블랙 나파가죽을 적용해 외관과 조화를 이룬다.
나이트 에디션은 ▲S 450 4MATIC 스탠다드 휠베이스 (100대), ▲GLS 450 4MATIC AMG 라인 프리미엄 (40대), ▲GLE 450 4MATIC AMG 라인 (77대), ▲GLE 450 4MATIC 쿠페 AMG 라인 (50대), 총 네가지 모델이 한정수량으로 제공된다. 지난달 고객 인도를 시작한 S-클래스 외 3개 SUV 모델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고객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다.
2시간 만에 15대 모두 완판,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 리미티드에디션’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 리미티드 에디션’은 세련미와 스포티함을 모두 갖춘 CLE의 고성능 쿠페 모델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에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하는 디자인 디테일들을 더한 모델이다.
지난 10월 2일온라인 세일즈 플랫폼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총 15대 한정판매됐으며, 판매개시 2시간만에 모두 계약완료돼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차량은 마누팍투어 컬러를 기반으로 대비되는 포인트 컬러와 리미티드 전용 옵션을 더해 독창적인 개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마누팍투어 그라파이트 그레이마그노(MANUFAKTUR graphite grey magno) 컬러에 노란색 라인과 AMG 레터링필름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젊은 감각을 표현했다. 20인치 단조 휠 테두리에도 노란색 포인트를 더하고 회색 브레이크 캘리퍼로 우아함을 살렸으며, 인테리어에는 블랙 나파가죽과 노란색스티치•벨트를 조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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