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Author Archives: 이재욱

Author Archives: 이재욱

Feed Subscription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지프, 올해는 ’1만 대 클럽’ 간다… 서비스 강화·전동화에 박차

다운로드 (99)

SUV 전문 제조사 지프가 올해 한국 시장에서 수입차 성공 지표인 1만 대 판매를 노린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신차를 출시하고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고객 경험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처음으로 국내 출시되고, 그간 많은 불만이 제기됐던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 역량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티앙 무니에르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디어 간담회에서 이 같은 ... Read More »

(사)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21 올해의 차’ 부문별 후보 발표

KakaoTalk_20201230_163446860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회장 하영선(데일리카), 영문약칭 AWAK)가 선정하는 ‘2021 대한민국 올해의 차’의 1차 관문을 통과한 30대의 차량이 가려졌다. ‘AWAK 2021 대한민국 올해의 차’는 이번 회부터 ▲올해의 소형 세단(준중형 포함) ▲올해의 중형 세단 ▲올해의 대형 세단 ▲올해의 소형 SUV(CUV포함) ▲올해의 중형 SUV(CUV포함) ▲올해의 대형 SUV(RV포함) ▲올해의 전기차 세단 부문 ▲올해의 전기차 SUV 부문 ▲올해의 디자인 ▲올해의 하이브리드(PHEV 포함) ▲올해의 고성능 내연기관 ▲올해의 고성능 ... Read More »

[리뷰]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올시즌 4, 사계절 스포츠 타이어를 즐겨라

ps as4_res-8

여름에는 더위와 장마가, 겨울에는 추위와 폭설이 찾아오는 날씨 탓에 한국은 세계적으로도 사계절 타이어 선호도가 높은 나라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타이어 중 약 90%가 사계절 타이어일 정도다. 하지만 사계절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모든 환경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내고 배수성이 뛰어난 대신, 썸머 타이어만큼의 주행 성능을 내지 못한다는 평가가 많다. 때문에 고성능차로 운전을 즐기는 이들에게 타이어 선택은 늘 쉽지 않다. 계절마다 썸머 타이어와 윈터 타이어를 ... Read More »

“차박에 제격” 벤츠 EQC,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서 조용한 돌풍

다운로드 (63)

[Advertorial]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차박 열풍이 불면서 전기차 차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차박 시 과열이나 방전, 배기가스 등의 문제로 시동을 걸기 어려운 내연기관차와 달리, 전기차는 밤새 시동을 걸어도 탈 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내 시판 중인 전기차 중 상당수는 소형차나 세단 형태로, 전기차 차박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역부족이었다. 그런 와중에 지난해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QC가 차박에 ... Read More »

현대차, 신형 코나 일렉트릭 공개… 화재 결함 해결됐나?

Hyundai-Kona_Electric-2021-1280-01

현대자동차가 유럽에서 코나 일렉트릭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 코나 일렉트릭은 전면부 스타일을 보다 단순화해 테슬라를 연상시키는 유선형으로 변경하는 한편, 외장 컬러를 대폭 추가했다.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BMS)이 개선되면서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도 소폭 증가했는데, 논란이 되고 있는 배터리 화재 결함이 해결됐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형 코나 일렉트릭은 앞서 출시된 내연기관 코나 부분변경 모델과 많은 디자인을 공유한다. 앞·뒤 램프의 형상과 그래픽은 일반 코나 ... Read More »

국산차 5사,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 최대 10% 할인 차종은?

page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5개 국산차 회사가 정부 주관 국내 최대규모 쇼핑 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가한다. 대다수 인기 승용 모델에 대해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상용차는 최대 20%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내수 촉진과 소비 심리 회복 등을 위해 2016년부터 개최되는 쇼핑 관광축제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내수 위축을 극복하는 차원에서 11월 1일(일)부터 15일(일)까지 개최된다. 국산차 5사는 모두 이번 ... Read More »

부가티, 1,850마력 레이스카 ‘볼리드’ 콘셉트 공개

Bugatti-Bolide_Concept-2020-1280-01

초고성능 하이퍼카 전문 제조사인 부가티가 새로운 콘셉트카 ‘볼리드(Bolide, 프랑스어로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비현실적인 성능과 화려한 디자인도 화제지만, 부가티가 볼리드를 통해 모터스포츠에 복귀할 지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볼리드는 부가티가 부활한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트랙 전용 모델로, FIA 안전규정을 준수해 설계됐다. 즉, 당장 트랙에서 레이스에 출전할 수 있는 차량이라는 뜻이다. 트랙 주행을 염두에 뒀기 때문에 일반도로의 안전규정이나 환경규제는 충족시킬 수 없다. 트랙 자유주행이나 ... Read More »

현대차, 유럽서 i20 N·신형 랠리카 공개… 국내 출시는 없다

Hyundai i20 N (8)

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을 위한 B-세그먼트 고성능 해치백, i20 N의 이미지와 성능을 공개했다. i20 N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의 네 번째 양산 모델로,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 출전해 온 i20 레이스카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겼다. 현대차가 양산 시판하는 B-세그먼트 차량 중에서는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낸다. i20 N은 올해 초 공개된 3세대 i20을 바탕으로 한 고성능 모델이다. i30 N, 벨로스터 N, i30 패스트백 ... Read More »

GMC, 1,000마력 슈퍼 전기 트럭 ‘허머 EV’ 공개… 국내 출시는?

The 2022 GMC HUMMER EV is designed to be an off-road beast, with

GM의 SUV·픽업 트럭 전문 브랜드 GMC가 브랜드 최초의 슈퍼 트럭, ‘허머(Hummer) EV’를 공개했다. 허머 EV는 1,000마력의 최고출력, 1,589kg.m의 괴물같은 토크를 발휘하며 각종 첨단 기능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지녔다. 허머 EV는 GMC의 첫 순수 전기차로, GM의 차세대 전기차 기술을 근간으로 전례 없는 온·오프로드 성능을 지녔다. LG화학이 공급하는 최신 얼티엄 배터리 2개 유닛과 3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 ‘얼티엄 드라이브’ 구동계를 지녀 동급 ... Read More »

제네시스, 얼굴 바꾼 더 뉴 G70 출시… ADAS 강화하고 가격 인상

더 뉴 G70(2)-1-1

제네시스가 지난 20일, 컴팩트 세단 G70의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G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에 나섰다. G70 출시 3년 만의 변화로, 외관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바꾸는 한편 ADAS 사양을 강화했다. 반면 엔진과 변속기는 기존과 동일함에도 가격은 상당 수준 인상됐다. 더 뉴 G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 룩인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가 전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그간 제네시스 브랜드의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이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