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Author Archives: 이재욱

Author Archives: 이재욱

Feed Subscription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투싼도, 티볼리도… 자동차 업계의 “차박 마케팅” 열풍

img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untact) 열풍이 강해지는 가운데, 자동차 업계에서는 빠르게 증가하는 차박 수요에 발맞춰 “차박 마케팅”이 어느 때보다 인기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이 잇달아 차박을 주요 무기로 내세우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차박’은 자동차와 숙박의 합성어로, 자동차의 2열 시트 등을 폴딩하고 차 안에서 자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창궐로 사람이 붐비는 곳을 피해 떠나는 캠핑 열풍이 불면서, 텐트를 ... Read More »

페라리, 2년 간 수제작한 원-오프 모델 ‘오몰로가타’ 공개

Ferrari-Omologata-2020-1280-03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 페라리가 원-오프 모델(특별 주문에 맞춰 오직 한 대만 만들어지는 차량), ‘오몰로가타(Omologata)’를 공개했다. 오몰로가타는 프론트 엔진 V12 스포츠카 ’812 슈퍼패스트’를 바탕으로 특별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세상에 한 대 뿐인 아주 특별한 페라리다. 오몰로가타는 익명의 유럽 자동차 콜렉터가 주문한 차량으로, 차주는 물론 가격 등 세부사항도 비밀에 부쳐져 있다. 그러나 일반 슈퍼패스트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만 보더라도 상당한 금액을 지불해 제작한 ... Read More »

쌍용차, 차박 특화된 티볼리 에어 부활… 사전계약 돌입

티볼리에어 보도자료커

쌍용자동차는 9월 28일, 신형 티볼리 에어의 출시를 앞두고 내·외관 이미지 공개와 함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볼리 에어는 소형 SUV 티볼리의 롱바디 버전으로, 2019년 10월 단종된 뒤 1년 만에 부분변경과 함께 돌아온 것이다. 2021 티볼리 에어는 쌍용차 최신 패밀리 룩에 따른 신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커넥티드 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 탑재와 더불어 실내 디자인도 개선됐다. 특히 2열 폴딩 시 최대 1,879mm에 달하는 실내 ... Read More »

현대차, “역대 최강” 2.5 터보 쏘나타 N 라인 이미지 공개

200923 (사진1) 현대차, 쏘나타 N 라인 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가 역대 쏘나타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내는 쏘나타 N 라인의 내·외장 이미지를 공개했다. 쏘나타 N 라인은 현대자동차의 세 번째 ‘N 라인’ 모델로, 중형급에서는 최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더불어 강력한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쏘나타 N 라인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N 브랜드의 고성능 이미지를 더했다. 전면부에는 전용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N 라인 전용 범퍼와 프론트 윙, N ... Read More »

BMW 모토라드, 박서 엔진 크루저 R18 출시… 3,100~3,370만원

다운로드 (1)

BMW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클래식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한 데 담은 뉴 R 18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뉴 R 18은 1936년에 출시된 인기 모델 BMW R 5로부터 영감을 받아 새롭게 선보이는 크루저 바이크로, BMW 모터사이클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설계한 클래식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조화를 이뤄 더욱 세련되고 감성적인 라이딩 경험을 선사하는 모델이다. 뉴 R 18에는 BMW 모토라드 역사 ... Read More »

또 브레이크 화재? 현대차, 美서 투싼 18만 대 리콜… 올들어 세 번째

Hyundai-Tucson-2019-1280-03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브레이크 관련 부품의 화재 가능성을 이유로 투싼 18만 대를 리콜한다. 이달 초 미국과 캐나다에서 60만 대 넘게 리콜한 데 이어 이번 달에만 두 번째다. 연이은 화재 관련 대규모 리콜로 북미 지역에서의 품질 관리에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금요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18만 대의 투싼을 리콜한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19~2021년식 모델로, 우편으로 리콜 통지가 전달된 ... Read More »

마세라티, 르반떼 동생 SUV 만든다… 이름은 “그레칼레”

maserati-grecale-la-prima-foto-teaser

이탈리아 스포츠 럭셔리 브랜드 마세라티가 신차 출시에 잰걸음이다. 슈퍼 스포츠카 MC20을 공개한 데 이어 내년 상반기 출시될 중형 SUV의 티저 이미지까지 공개했다. 르반떼의 동생으로 포지셔닝되는 새 SUV의 이름은 “그레칼레(Grecale)”로 확정됐다. 마세라티는 지난 9일(현지 시각), MC20의 신차발표회 도중 차기 신모델인 중형 SUV 그레칼레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구체적인 디자인이나 사양, 성능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몇 가지 핵심 정보들이 외신을 통해 알려졌다. 새 SUV의 ... Read More »

“돌아온 소프트톱” BMW 4시리즈 컨버터블, 中서 렌더링 유출

2022-bmw-4-series-convertible-patent

BMW 4시리즈의 컨버터블 버전 렌더링이 중국에서 유출됐다. BMW가 디자인 특허를 출원하기 위해 중국 특허 당국에 제출한 이 렌더링에 BMW의 로고는 새겨져 있지 않지만, 4시리즈 컨버터블의 전체적인 윤곽을 가장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4시리즈 컨버터블의 전·후면 외관은 4시리즈 쿠페와 거의 다르지 않다. 4시리즈 쿠페와 마찬가지로 세로로 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렌더링 이미지 상의 범퍼는 M ... Read More »

BMW 코리아, 뉴 5시리즈·뉴 6시리즈 사전계약 개시… 가격은 미정

사진-BMW 뉴 5시리즈 (1)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뉴 5시리즈 및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지난 5월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 공개된 BMW 뉴 5시리즈 및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BMW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다양한 편의사양, 최신 반자율 주행 기능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BMW 뉴 5시리즈는 ... Read More »

마세라티, 차세대 스포츠카 MC20 공개… “630마력·제로백 2.9초”

Maserati-MC20-2021-1280-01

이탈리아의 퍼포먼스 럭셔리 카 제조사 마세라티가 9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차세대 슈퍼 스포츠카 MC20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MC20은 2016년 출시된 르반떼 이후 4년 만에 마세라티가 선보이는 신차로, 고성능 스포츠 쿠페일 뿐 아니라 모터스포츠 복귀를 목표로 하는 하이 퍼포먼스 카다. MC20은 “Maserati Corse 2020(마세라티 레이싱 2020)”의 약자로, 모터스포츠 출전을 목표로 한 모델에만 붙여지는 ‘MC’에 출시연도인 2020년을 더해 부여된 이름이다. 마세라티에서 ‘MC’가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