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Category Archives: Preview

Feed Subscription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외관 디자인 공개

모하비 더 마스터 전면

기아차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 대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기아자동차 플래그십 대형 SUV  ‘모하비 더 마스터(MOHAVE the Master)’의 외장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하나의 작품과 같은 높은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컨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모하비 더 마스터의 외관을 14일(수)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특정 능력이나 기술에 전문성을 가지고 능통한 사람을 일컫는 ‘마스터’라는 단어를 모하비의 ... Read More »

랭글러가 이렇게까지 변하다니?! 레즈바니의 슈퍼 SUV ‘탱크’ 공개

2020-rezvani-tank (1)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코치빌더 레즈바니 모터스(Rezvani Motor, 이하 레즈바니)는 미국을 대표하는 오프로드 차량, 지프 랭글러의 4세대 모델(코드명: JL)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SUV, 2020년 ‘탱크(Tank)’를 공개했다. 2020년 레즈바니 탱크는 2세대 모델로, 군용 차량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참고로, 1세대 모델은 지프 랭글러의 3세대 모델(코드명: JK) 기반으로 2017년에 출시됐다. 2세대 탱크는 이전 1세대 모델의 디자인 중 많은 부분을 새롭게 다듬었다. 보다 웅장한 ... Read More »

420마력짜리 스팅어, 기아 스팅어 GT420

kia-stinger-gt-420-track-car-12

기아 스팅어 GT의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kg.m는 이미 상당한 고성능 수치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세상엔 언제나 ‘더, 더!’를 외치는 이들이 있게 마련. 기아의 영국 지부에서 스팅어 GT를 손봐 한층 더 어마어마해진 스팅어 GT420을 만들어냈다. 스팅어 GT420을 만드는데 사용된 스팅어는 사실, 스팅어 GT가 정식으로 생산되기 전, 영국에서 개발 테스트 용으로 사용됐던 차량이다. 이후, 성공적으로 스팅어 GT가 발표되고 판매가 시작되며 이 테스트용 차량은 ... Read More »

쌍용차, 엔트리 패밀리 SUV 코란도 가솔린 모델 사전계약 개시

쌍용차_코란도 가솔린_1

쌍용자동차가 엔트리 패밀리 SUV인 코란도의 터보 가솔린 모델 출시에 앞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될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넉넉한 실내 공간에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성능과 효율성, 낮은 자동차세에서 비롯되는 경제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3인 이하 요즘 가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난 해 기준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가구의 78%가 3인 이하 가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 Read More »

애스턴마틴의 20억원 하이퍼카, ‘발할라’ 한국 온다!

애스턴마틴 20억원 하이퍼카 발할라_ (1)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애스턴마틴 서울은 차세대 하이퍼카 ‘발할라(VALHALLA)’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발할라는 이번 달 영국 그랑프리에 전 세계 최초 공개됐던 ‘발키리’를 잇는 차세대 하이퍼카이다.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코드명 ‘AM-RB 003’으로 최초 공개됐다. 코드명에서 알 수 있듯 발키리와 발키리 AMR에 이어 애스턴마틴과 애스턴마틴 레드불 레이싱팀이 협업한 미드십 엔진 하이퍼카 세 번째 시리즈다. 한국에서 공개될 발할라는 ... Read More »

제로백 2.5초? 1인승 경량 슈퍼카 ‘BAC Mono R’

BAC-Mono_R-2020-1280-03

영국의 브릭스 오토모티브 컴퍼니(Briggs Automotive Company, 이하 BAC)는 지난 2011년 굿우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일반 도로와 트랙에서 주행이 가능한 1인용 고성능 스포츠카인 ‘모노(Mono)’를 선보인 바 있다. BAC는 올해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이전 모델보다 더 강력해진 ‘모노 R’을 공식 출시했다. 모노 R은 멋진 디자인, 혁신성, 엔지니어링 등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모노 R은 혁신적인 신소재와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일반 도로와 트랙에서 세계 ... Read More »

0-300km/h 가속시간이 9초 이내? ’2020 로터스 에비자(Evija)’

Lotus-Evija-2020-1280-04

로터스의 첫 하이퍼 EV, 에비자(Evija)가 공개됐다. 에비자는 기존 하이퍼카들의 성능을 뛰어넘는 엄청난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2020년 130대 한정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로터스 에비자에는 493마력을 낼 수 있는 전기 모터가 4개 들어간다. 전기모터는 최적의 접지력과 기동성을 위해 필요에 따라 각 휠에 동력을 공급한다. 합산 출력은 약 2,000마력이며, 0-100km/h 가속시간은 3초 이내다. 에비자의 0-200km/h 가속시간은 6초 이내며, 0-300km/h 가속에도 9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 Read More »

애스턴마틴 하이퍼카 ‘발키리’, 전세계 최초 공개

애스턴마틴 발키리 공개_ (1)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개발한 하이퍼카 ‘발키리(Valkyrie)’가 전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2019 영국 그랑프리(2019 British Grand Prix)’에서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애스턴마틴은 영국 GP가 개최되는 실버스톤 서킷에서 애스턴마틴의 고성능 테스트 드라이버인 크리스 굿윈(Chris Goodwin)의 서킷 주행을 통해 발키리를 공개했다. 미드십 엔진 구조의 발키리는 최대 출력 1,160마력(bhp)으로 공개 주행에서 하이퍼카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드러냈다. 발키리는 극한의 성능을 발휘하는 하이퍼카로 일반 도로 주행이 ... Read More »

4기통 엔진에서 416마력을!? 메르세데스-AMG 신형 CLA45 S, A45 S 공개

Mercedes-Benz-A45_S_AMG_4Matic-2020-1600-1f

Mercedes-AMG CLA45 S(왼쪽), A45 S(오른쪽) 메르세데스-벤츠 AMG 디비전의 막내 격인 A45와 CLA45보다 한 단계 퍼포먼스가 강화된 A45 S와 CLA 45 S가 굿우드에서 개최된 자동차 행사인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두 모델에서 가장 눈여겨볼 것은 바로 파워트레인이다. 이전 A45와 CLA45의 382마력도 이미 놀라운 수치였는데, 두 S 모델은 최고출력 416마력, 최대토크 51kg.m라는, 양산형 4기통 엔진이라고는 믿기 힘든 무시무시한 힘을 발휘한다. ... Read More »

BMW, 직업 훈련생들이 제작한 ‘X7 픽업트럭 컨셉’ 공개

BMW-X7_Pick-up_Concept-2019-1280-01

지난 5일(현지 시간) BMW는 2019년 BMW 모토라드 데이(Motorrad Days)를 맞이해, 여러 바이크 외에도 원-오프 픽업트럭인 ‘BMW X7 픽업’을 공개했다. BMW 그룹 직업 훈련생들은 이 X7 픽업을 만들기 위해 BMW 뮌헨 공장의 컨셉트 차량 제작 및 기술 부서와 협력했다. 이 차량은 BMW X 제품군 중 가장 고급스럽고 최신형인 X7 SUV를 기반으로, 최고 출력 34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