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Category Archives: Preview

Feed Subscription

디테일에 강한 럭셔리 대형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S 클래스

Mercedes-Benz-S-Class-2018-1280-30

메르세데스-벤츠가 페이스리프트 된 6세대 S-클래스를 공개했다. 크게 파워트레인과 반자율 주행기능, 실내외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다. 직렬 6기통 디젤 엔진과 가솔린엔진, V8 바이터보 가솔린엔진을 새로 개발했고 이미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주었던 주행보조 시스템인 ‘디스크로 닉(Distronic)’ 기능은 ‘능동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이 더해져 더 진보됐다. 보이지 않는 변화만큼 보이는 변화 또한 명확하다. 실내외 디자인이 그렇다. 일단 라디에이터 그릴이 바뀌었다. 여전히 단정하고 클래식한 라디에이터 그릴 ... Read More »

재규어 스포츠세단의 끝판왕, XE SVO 프로젝트8

Jaguar-XE_SV_Project_8-2018-1280-06

재규어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핫한 로드카를 빚어냈다. 바로, 재규어 ‘XE SV 프로젝트8’다. 프로젝트8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큰 인기를 누렸던 ‘F-타입 프로젝트7’의 뒤를 잇는다. SVO의 두 번째 컬렉션인 것이다. 얼핏 보기엔 고급 세단이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곳곳에서 으르렁거리는 성격이 꿈틀거리고 있음을 금세 알아차릴 수 있다. 존 에드워드, 재규어 랜드로버 SVO 상무이사는 “SVO의 존재 이유는 럭셔리, 퍼포먼스의 가능성 ... Read More »

제로백 3.2초, 지붕 열고 315km/h, 맥라렌 570S 스파이더

McLaren-570S_Spider-2018-1280-01

맥라렌의 역동적인 기술이 한껏 발휘된 슈퍼카가 등장했다. 바로 뉴 맥라렌 570S 스파이더다. 570S 스파이더는 570S 쿠페의 짜릿한 주행 성능과 실용성을 함께 구현했다. 하드 탑을 열고도 말이다. 짜릿한 주행 성능은 카본파이버 섀시와 미드십 엔진이 받쳐준다. 570S 스파이더는 맥라렌 스포츠 시리즈의 3번째 바디스타일로 570S 쿠페, GT와 닮았다. 물론 스파이더는 가벼운 합성 패널로 만들어진 하드탑을 자랑한다. 2개의 피스로 구성된 탑은 650S와 675LT 스파이더 ... Read More »

재규어 새로운 컴팩트 퍼포먼스 SUV ‘재규어 E-PACE’ 공개

재규어, 새로운 컴팩트 퍼포먼스 SUV ‘재규어 E-PACE’ 공개 (2)

영국 – 재규어가 완전히 새로운 컴팩트 퍼포먼스 SUV ‘재규어 E-PACE’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퍼포먼스 SUV 라인업인 ‘페이스(PACE)’ 패밀리에 합류하게 될 ‘재규어 E-PACE’는 지난해 출시 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재규어의 83%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브랜드 최초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의 뒤를 잇는다. 재규어 첫 순수 전기차 I-PACE 역시 2018년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재규어 I-PACE는 한국 시장에 내년 공식 출시된다. ... Read More »

기아차 소형SUV 스토닉 렌더링 공개

스토닉 렌더링(전측)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형 소형SUV의 차명을 ‘스토닉(STONIC)’으로 확정하고 렌더링 이미지를 7일(수) 공개했다. ‘스토닉’은 RV 명가 기아차의 최신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신형 소형SUV 로 출시 이전부터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토닉(STONIC)’은 ‘재빠른’을 의미하는 ‘SPEEDY’와 음계의 시작이자 중심축이 되는 으뜸음을 뜻하는 ‘TONIC’의 합성어로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SUV 리더’라는 콘셉트를 반영한 차명이다. 기아차는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스포티한 디자인의 소형SUV로서 강인하면서도 ... Read More »

매섭고도 아름다운 BMW ‘컨셉트 8시리즈’

BMW-8-Series_Concept-2017-1280-07

좋은 소식이다. 20년 만에 BMW 8시리즈가 돌아온다. 먼저 컨셉트가 선을 보였다. 컨셉트 8시리즈는 2017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에서 베일이 벗겨졌다. 컨셉트 8시리즈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 요소가 한껏 담겨져 있어 현대 BMW 쿠페의 진수가 될 것이다. 양산형 모델은 2018년도에 출시될 예정이다. 하랄트 크뤼거(Harald Krüger) BMW 그룹 회장은 “차기 BMW 8-시리즈 쿠페는 날카로운 역동성과 현대적인 럭셔리 감성이 어떻게 ... Read More »

코나 외관디자인 콘셉트 공개

170530_KONA 전측면 실루엣 렌더링1

현대자동차는 첫 글로벌 소형 SUV『코나(KONA)』를 내달 13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키로 확정하고, 스타일과 주행 안정성, 전방 시계성을 모두 고려한 파격적인 외관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새로운 티저 영상과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코나(KONA)’는 ‘Low & Wide Stance(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라는 디자인 콘셉트 아래 단순히 조형적인 아름다움만 추구한 것이 아니라 차량 구조적인 안정감과 전방 시야감 등 실용성까지 고려한 것이 핵심이다. ‘Low & Wide Stance(로우 ... Read More »

기상천외한 초호화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650 랜덜렛 등장

Mercedes-Benz-G650_Maybach_Landaulet-2018-1280-02

메르세데스-벤츠는 얼마나 더 독특한 차를 선보일까? 적어도 당분간 G650 랜덜렛을 능가할 차는 없어 보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브랜드 역사 상 첫 SUV가 GLS가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G 클래스 기반의 첫 마이바흐 SUV가 등장했다. 그것도 굉장히 특별한 사양과 함께 말이다. G650 랜덜렛은 메르세데스-AMG G63 6X6과 메르세데스-벤츠 G500 4X4^2의 특별한 차체를 그대로 사용한다. 6X6만큼 긴 휠베이스 덕에 S 클래스도 울고 갈 넓은 뒷좌석 ... Read More »

한국서 판매 중지된 닛산 캐시카이, 미국선 로그 스포츠로 데뷔

Nissan-Rogue_Sport-2017-1024-01

닛산이 북미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로그의 가지치기 모델인 로그 스포츠를 출시했다. 로그의 숏바디 버전인 로그 스포츠는 공교롭게도 지난 해 국내에서 판매 중단된 캐시카이의 북미형 모델이다. 로그는 북미 닛산의 최고 효자 모델이다. 지난 해 12월에는 한 달간 무려 4만 477대가 팔려 닛산 단일 모델로선 역대 최다 월 판매 기록을 세웠다. 또 지난 해 북미 닛산 내에서도 알티마를 제치고 판매 1위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 Read More »

렉서스, 파격 변신한 신형 LS 공개 “다운사이징 터보 탑재”

Lexus-LS_500-2018-1024-1a

렉서스가 10년 만에 완전히 변신한 차세대 LS를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보수적인 분위기가 강했던 기존보다 훨씬 스포티한 디자인이면서도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렉서스의 색을 잃지 않았다. 1990년 출시 이후 프리미엄 디비전으로선 가장 성공적으로 평가받는 렉서스 플래그십 자리를 지켜 온 LS는 완전 신규 플랫폼을 적용했다. 앞서 공개된 LC 쿠페와 동일한 글로벌 럭셔리 아키텍처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탄탄하고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지녔다. 차세대 LS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