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Category Archives: Preview

Feed Subscription

애스턴 마틴 발할라, 하이브리드 기능 갖춘 ’3.0 V6 터보 엔진’ 장착된다!

aston-martin-v6-engine-01

지난 24일(현지시간), 영국의 슈퍼카 제조업체인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은 발할라(Valhalla)에 하이브리드 기능을 갖춘 새로운 3.0리터 트윈 터보 차저 V6 가솔린 엔진을 장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스턴 마틴이 직접 제작한 이 엔진은 극한 상황에서도 엔진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며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드라이 섬프(dry-sump) 엔진이다. 실린더 뱅크 사이 계곡에 터보를 배치하는 이른바 ‘핫 V(hot V)’ 설계 엔진으로, 소형 경량(200kg 미만) 엔진이다. 이 ... Read More »

0-200km/h 가속 8초대! ’2021 포르쉐 911 터보 S & 카브리올레’

Porsche-911_Turbo_S-2021-1280-29

포르쉐(Porsche)가 신형 ’911 터보 S’와 ’911 터보 S 카브리올레’를 선보였다. 이 두 모델은 최고 출력 650마력, 최대 토크 81.6kg·m의 힘을 발휘하는 2개의 VTG(Variable Turbine Geometry) 터보 차저가 장착된 새로운 3.8리터 6기통 박서(boxer) 엔진으로 구동된다. 엔진 힘은 이전 모델보다 각각 70마력, 5.1kg·m씩 증가했다. 8단 PDK(Porsche Doppelkupplung)와 결합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7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330km/h다. 포르쉐 911 터보 S의 완전히 ... Read More »

람보르기니, V12 트랙 전용 차량 티저 영상 공개

lamborghini-v12-track-car-new-teaser_(1)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Lamborghini Squadra Corse, 이하 람보르기니)는 곧 출시할 레이싱 부문 트랙 전용 머신의 17초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들리는 엔진 사운드는 최대 출력 830마력의 6.5리터 자연 흡기 V12 가솔린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소리다. 위의 티저 이미지는 차량의 공기 역학적 요소를 근접 촬영한 것이다. 보닛에는 두꺼운 주름이 많이 잡혀 있다. 복잡하게 배치된 후면부에는 2개의 배기구와 함께 대형 디퓨저가 장착되어 ... Read More »

성능과 디자인 모두 잡은 4도어 쿠페, ’2020 아우디 S5 스포트백’

Audi-S5_Sportback_US-Version-2020-1280-07

2세대 아우디(Audi) S5는 독특한 바디 스타일을 강조하기 위해 플래그십 모델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요소를 적용했다. 특히 전면부는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 강조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강력한 존재감을 전달하도록 변경됐다. 벌집 모양의 육각형 그릴이 장착된 싱글 프레임은 이전 모델보다 평평하고 길쭉하다. 범퍼 하단 가장자리에는 칼날같이 생긴 프런트 스포일러와 더 커진 공기 흡입구가 위치한다. 쿼드 머플러가 있는 디퓨저 인서트는 차량 ... Read More »

전기차로 부활한 마이크로버스! ‘폭스바겐 E-불리 컨셉’

Volkswagen-e-Bulli_Concept-2020-1280-03

폭스바겐(Volkswagen)은 순수 전기차 ‘e-불리(e-BULLI)’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컨셉카는 1966년에 생산된 T1 삼바 버스에 최신 전기 구동 시스템을 보태 복원한 것이다. 폭스바겐은 e-불리를 컨셉카에서 끝나게 두는 것이 아니라 T1의 클래식 외관과 첨단 전기차 기술이 결합된 양산차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는 이 아이디어를 위해 전기차 변환을 전문으로 하는 ‘e클래식스(eClassics)’ 드라이브 시스템 전문가들과 함께 팀을 구성했다. 폭스바겐 e-불리에는 기존 T1에 탑재됐던 ... Read More »

DS 오토모빌, ‘시트로엥 SM’ 50주년 기념 모델’ 이미지 공개

geoffrey_rossillion1

시트로엥(Citroen)의 가장 유명하고 세련된 자동차 중 하나인 SM은 올해 50주년을 맞이했다. 시트로엥 SM은 1970년 3월 10일에 첫 출시되었으며 수공압식 서스펜션, 최고 출력 160마력의 마세라티 V6 엔진, 터닝 헤드라이트, 미래형 디자인 등이 특징이었다. PSA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DS 오토모빌은 디자이너들에게 현대식 럭셔리 쿠페 버전을 디자인하게 했고, 총 6개의 디자인이 만들어졌다. 공개된 디자인은 기존 SM의 기본 루프 라인을 사용하지만, 더 단단하고 운동성이 ... Read More »

하이퍼카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코닉세그 제메라(Koenigsegg Gemera)’

Koenigsegg-Gemera-2021-1280-0b

코닉세그(Koenigsegg)는 엄청나게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새로운 하이퍼카 ‘제메라(Gemera)’를 공개했다. 제메라는 4인승 쿠페 형태로 시저 도어(scissor doors) 등 여러 첨단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코닉세그 제메라는 알(egg)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창업자이자 CEO인 크리스천 본 코닉세그(Christian von Koenigsegg)는 “2003년부터 이 차를 계획했으며, 실내가 비좁은 2+2와는 달리 모든 좌석이 똑같이 넓고 편안하길 원했다”며, “제메라는 그런 면에서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로 분류된 메가-GT(Mega-GT)다”라고 말했다. 코닉세그 제메라는 ... Read More »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200311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최초공개 (1)

  현대자동차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를 11일(수) 최초 공개했다. 아울러 ‘올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도 공개하며, 새로 출시될 현대차 베스트셀링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올 뉴 아반떼’는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취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한 7세대 모델로 미래를 담아낸 과감한 디자인, 일상을 혁신하는 최첨단 안전 편의 기술, 효율적이면서도 ... Read More »

차원 높인 비스포크,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 공개

McLaren-GT_Verdant_by_MSO-2020-1280-02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은 ‘룰 브레이커’ 맥라렌 GT의 모던 럭셔리를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McLaren Verdant Theme GT)’를 공개했다.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는 맥라렌의 비스포크 디비젼인 MSO (McLaren Special Operations)가 선보이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맥라렌 MSO팀의 디자인 언어와 첨단 기술을 맥라렌 GT에 적용해 탄생시켰다. MSO는 버단트 테마를 개발하며 기술과 예술성을 융합시켜 비스포크 레벨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 Read More »

피닌파리나 90주년 기념, ‘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 출시 계획 발표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세계 최초의 순수 전기 하이퍼 GT카 ‘바티스타’의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인 ‘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Battista Anniversario)’를 공개했다. 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는 전설적인 코치 빌더이자 디자인 기업인 ‘카로체리아 피닌파리나’의 설립 9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전세계 한정으로 총 5대만 제작되며 피닌파리나가 태어난 이탈리아 토리노 지역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는 진정한 피닌파리나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강함과 강함의 미(The beauty of power and the power of beauty)’라는 철학을 완벽하게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