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현대·기아차, 미국 엔진 화재 소송 보상에 9천억 원 배정

현대-기아-로고

현대·기아차가 국내외 세타 2 GDI 엔진 화재 및 고장 등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9천억 원을 배정했다. 이번 조치는 미국 안전 규제 기관(U.S. safety regulator)과 검찰의 조사를 촉발시킨 엔진 결함에 대한 수년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국 자동차 업계의 첫 번째 주요 노력이다. 현대차는 약 6천억 원을, 기아차는 약 3천억 원을 예치할 것이라고 지난 금요일(11일) 밝혔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성명서를 통해 “미국 ... Read More »

폭스바겐 그룹,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매각 검토

volkswagengroup

폭스바겐(Volkswagen) 그룹이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Lamborghini)의 매각 또는 별도의 주식 상장을 심각하게 검토하고 있다. 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아직 결정이 내려지지 않은 상태지만 람보르기니를 별도 법인으로 분할할 계획으로 보인다. 이에 대한 심의는 기밀사항인 것으로 파악된다. 폭스바겐 그룹이 람보르기니를 포기하려는 이유는 대규모 전기차 개발 비용 때문이다. 이는 지난 5월 기사와 연관되며, 폭스바겐 그룹의 ‘비전 2030′ 실행에 한 발자국 더 다가선 모습이다.(http://www.motorian.kr/?p=85713) 폭스바겐 그룹은 현재 ... Read More »

IIHS, ‘차선 중심 시스템’ 연구결과 신뢰도 낮아

LDW-roadway-rectangles

차선 중심 시스템이 점점 일반화되고 있다. 이제 이 기술은 고급차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더 많은 도로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of Highway Safety, 이하 IIHS)는 차선 중심 시스템에 대해 찬물을 끼얹는 연구 보고를 공개했다. 이 연구에는 20명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IIHS는 이 연구에서 사람들이 차선 중심 시스템을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분명히 언급하지만, 차선 유지 보조 장치(lane ... Read More »

‘현대 넥쏘(NEXO)’, 미국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hyundai-nexo-iihs-crash-testing (4)

세계 최초 수소 연료 전지차인 현대 넥쏘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이하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Top Safety Pick +)을 획득했다. 충돌 테스트 대상 차량 중 수소 연료 전지차는 넥쏘가 처음이다. 이 등급을 받기 위해 운전석 측면 스몰 오버랩 프런트, 조수석 측면 오버랩 프런트, 보통 오버랩 프런트, 측면, 지붕 강도, 헤드 레스트 테스트에서 모두 우수한 등급을 ... Read More »

현대차, 넥쏘 배기구와 연결된 공기 튜브 안에 사람 투입해 친환경 차량 입증

maxresdefault (1)

  현대차는 넥쏘를 무공해 차량으로 홍보하고 있는데, 완벽한 무공해 차량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타 차량에 비해 더욱 친환경적인 것은 사실이다. 넥쏘는 수소-에너지 간 변환 공정의 부산물로 99.9%의 정화된 산소와 함께 물을 방출한다.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의 이미지를 고수한 일부 사람들은 넥쏘에서 유해한 것이 나오지 않는다고 믿지 않을 수 있으므로 현대차는 그 사실을 가능한 한 명확하게 보여주고 싶었다. 따라서 현대차는 올림픽 스페인 ... Read More »

애스턴 마틴의 첫 번째 SUV ‘DBX’, 12월 공개 예정

aston-martin-dbx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이 드디어 SU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름은 ‘DBX’. 최근 전 세계적으로 SUV 열풍이 불면서 스포츠카 제조사인 포르쉐를 시작으로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틀리 벤테이가, 롤스로이스 컬리넌까지 확장됐으며, 페라리도 여기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애스턴 마틴이 SUV 제작의 뜻을 비춘 것은 지난 2015년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크로스오버 GT 컨셉카부터다. 이 모델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으며, 향후 양산 생산에 돌입할 계획을 세우게 ... Read More »

폭스바겐, 새로운 R 로고 공개

volkswagen-new-r-logo

폭스바겐(Volkswagen)은 최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새로운 폭스바겐 로고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 8일(현지 시간) 고성능 브랜드 ‘R’의 새로운 엠블럼이 공개됐다. 폭스바겐 R의 새로운 로고는 ‘현대적이고 독특하며 매끈한’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다. 새로운 로고는 심플한 선과 면, 볼륨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오는 대각선은 브랜드의 진보를 나타내고 있다. 폭스바겐 디자인 총괄인 쿨라우스 비숍(Klaus Bischoff)은 “이번 R 로고는 본질적 요소를 유지하면서 ... Read More »

2019년 9월 국산차 판매 실적, 르노삼성 드디어 미소 짓다

?????

지난 1일, 국내 5개 자동차 브랜드의 9월 판매 실적이 공개됐다. 총 판매 대수는 지난달에 비해 약 6,072대가 덜 판매된 11만 2,407대로 집계됐다. 르노삼성을 제외한 모든 브랜드의 판매 실적은 지난달 대비 감소했고, 기아차와 르노삼성의 판매 실적만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다. 전체적으로 보면 지난달에 이어 여전히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러한 원인을 추석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제한과 심각한 노사갈등 ... Read More »

현대차, TCR 전기차 버전 ‘벨로스터 N ETCR’ 첫 주행 테스트 완료

Hyundai Veloster N ETCR

현대차는 지난 주말 헝가리 부다페스트 부근 모조로드에 위치한 F1 헝가로링 서킷에서 순수 전기차 ‘벨로스터 N ETCR’에 대한 이틀간의 첫 테스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 서킷은 이미 유럽 투어링 카 컵 시리즈에 등재되어 있다. 현대차는 2020년 ETCR 시리즈의 공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첫 번째 주행 성능 테스트에서 섀시 밸런스와 차체 중앙에 탑재한 배터리 및 전기 모터의 성능과 효율성을 평가했다. 현대차는 ETCR 표준에 ... Read More »

현대·기아차, ‘센터 콘솔 에어백’으로 더욱 안전한 차량 만든다

센터 콘솔 에어백 2

현대·기아차가 새로운 센터 콘솔 에어백을 개발했다. 차량의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이 에어백은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공간에 장착돼 사고 발생 시 운전자와 동승자가 서로 부딪히는 것을 막아준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 협회(ACEA, Europe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의 통계에 따르면, 사고로 인한 승객 간 충돌이나 내장재 파편에 의한 충격 등의 2차 피해 비율이 약 45%에 이른다. 현대·기아차는 “센터 콘솔 에어백의 장착으로 승객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