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지프, 올해는 ’1만 대 클럽’ 간다… 서비스 강화·전동화에 박차

다운로드 (99)

SUV 전문 제조사 지프가 올해 한국 시장에서 수입차 성공 지표인 1만 대 판매를 노린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신차를 출시하고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고객 경험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처음으로 국내 출시되고, 그간 많은 불만이 제기됐던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 역량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티앙 무니에르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디어 간담회에서 이 같은 ... Read More »

폭스바겐, 최초 순수 전기 SUV, ‘ID.4’에 차세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적용

From the luxury class to the compact segment:  the augmented rea

폭스바겐이 가상 세계와 실제 세계를 통합하는 혁신적인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을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인 ID.4 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새로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은 각종 안내 표시를 단순히 창에 띄우는 것이 아닌 실제 외부 환경과 결합해 표시해주는 신기술로, 폭스바겐은 프리미엄 모델이 아닌 소형차에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브랜드가 됐다. 폭스바겐은 더욱 많은 고객들이 혁신적인 ... Read More »

포르쉐 모터스포츠, LMDh 프로토타입으로 종합 우승 도전

Porsche Motorsport_LMDh teaser front -1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지난 15 일, LMDh (Le Mans Daytona Hybrid) 종합 우승에 새롭게 도전한다고 밝혔다. 포르쉐 AG 이사회가 이번LMDh 프로토타입 개발을 최종 승인하면서, 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서는 새로운 규정에 맞는 하이브리드 레이싱카를 제작하게 된다. LMDh 레이싱카는 오는 2023 년부터 FIA 세계 내구 챔피언십 (WEC)과 북미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 새로운 탑 클래스를 구성한다. 1,000 킬로그램 중량의 ... Read More »

“차박에 제격” 벤츠 EQC,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서 조용한 돌풍

다운로드 (63)

[Advertorial]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차박 열풍이 불면서 전기차 차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차박 시 과열이나 방전, 배기가스 등의 문제로 시동을 걸기 어려운 내연기관차와 달리, 전기차는 밤새 시동을 걸어도 탈 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내 시판 중인 전기차 중 상당수는 소형차나 세단 형태로, 전기차 차박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역부족이었다. 그런 와중에 지난해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QC가 차박에 ... Read More »

국산차 5사,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 최대 10% 할인 차종은?

page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5개 국산차 회사가 정부 주관 국내 최대규모 쇼핑 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가한다. 대다수 인기 승용 모델에 대해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상용차는 최대 20%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내수 촉진과 소비 심리 회복 등을 위해 2016년부터 개최되는 쇼핑 관광축제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내수 위축을 극복하는 차원에서 11월 1일(일)부터 15일(일)까지 개최된다. 국산차 5사는 모두 이번 ... Read More »

하만의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제네시스 더 뉴 G70 선택 사양으로 추가 가능

사진-제네시스 더 뉴 G70의 선택사양으로 추가 가능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HARMAN International Korea, 대표 제임스 박)는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의 스포츠 세단 더 뉴 G70의 선택 사양으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더 뉴 G70 고객은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 사양으로 추가할 경우, 기본 제공되는 스피커 9개 보다 6개 더 많은15개의 스피커, 고출력 ... Read More »

폭스바겐, 2,300만원대 제타 포함 2022년까지 신차 6종 국내 출시

vw1

폭스바겐코리아가 공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무장한 컴팩트 세단 제타를 필두로 2022년까지 신차 6종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1~3분기 성공적인 판매로 인증 취소 사태의 여파를 회복하는 한편,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공세를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3분기까지의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중장기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10월 15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하는 컴팩트 세단 ‘7세대 신형 제타’를 국내 ... Read More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취임, 『미래를 향한 새로운 여정』 을 열다

사진2_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2-1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14일 그룹 회장에 취임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는 이날 오전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정 수석부회장의 회장 선임 안건을 보고했다. 각 사 이사회는 전적으로 동의하고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을 출범 10년만에 세계 5위의 자동차 그룹으로 성장시키고, 글로벌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한 정몽구 회장은 그룹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정의선 회장은 정몽구 명예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계승 발전시키는 한편, 미래 산업 생태계를 ... Read More »

중형차 안 팔리는 현대차, 중형차만 잘 팔리는 기아차

page

자동차 회사의 “허리”라 할 수 있는 중형 세단 및 중형 SUV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희비가 갈렸다. 현대차는 오랫동안 판매의 주축이었던 쏘나타와 싼타페의 판매량이 급감해 허리가 끊어진 형국인 반면, 기아차는 K5와 싼타페는 선전 중이지만 그 외에는 판매가 부진하다. 두 브랜드 모두 나름의 고민이 깊어지는 형국이다. 지난 9월 현대차와 기아차는 내수에서 각각 5만 6,789대(제네시스 제외), 5만 1,211대를 팔았다. 총계로만 보면 현대차가 조금 ... Read More »

투싼도, 티볼리도… 자동차 업계의 “차박 마케팅” 열풍

img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untact) 열풍이 강해지는 가운데, 자동차 업계에서는 빠르게 증가하는 차박 수요에 발맞춰 “차박 마케팅”이 어느 때보다 인기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이 잇달아 차박을 주요 무기로 내세우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차박’은 자동차와 숙박의 합성어로, 자동차의 2열 시트 등을 폴딩하고 차 안에서 자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창궐로 사람이 붐비는 곳을 피해 떠나는 캠핑 열풍이 불면서, 텐트를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