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BMW, ‘i Hydrogen NEXT’에 탑재될 369마력 수소 파워트레인 공개

bmw-i-hydrogen-next-concept (6)

대체 파워트레인 기술 개발은 BMW 그룹의 최우선 과제다. BMW는 i Hydrogen NEXT에 들어갈 파워트레인 시스템에 대한 일부 사항을 공개했다. BMW AG 경영 위원회 위원이자 연구 개발 총괄 이사인 클라우스 프렐리히(Klaus Fröhlich)는 “전세계 고객의 모든 모빌리티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단일 솔루션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대체 파워트레인 시스템이 존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은 장기적으로 볼 때 우리의 ... Read More »

2020년 2월 국산차 판매 실적, 코로나19 여파로 판매 시장 위축

?????

지난 2일, 국내 5개 자동차 브랜드의 2020년 2월 판매 실적이 공개됐다. 총 판매 대수는 지난달에 비해 17,880대 덜 판매된 8만 1,722대로 집계됐다. 모든 브랜드의 판매량이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감소했다. 더구나 한국GM, 쌍용차, 르노삼성 등 이른바 중견 3사가 일제히 위기를 맞고 있다. 2016년 24.9% 수준이었던 이들 3사의 점유율 합이 매년 하락해 올해 2월에는 15%까지 떨어졌다. 일각에서는 이들이 고사(枯死) 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까지 ... Read More »

코로나19 여파로 ’2020 제네바 모터쇼’ 취소, 업계 타격 불가피

3dbbe490-5a32-11ea-a77f-069fd0838c6d

이달 5일(현지시간) 개최를 앞둔 90번째 제네바 모터쇼는 16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스위스 당국이 1,000명 이상 참석하는 모든 공공 및 민간 모임을 금지했고, 결과적으로 제네바 모터쇼도 취소됐다. 이 결정은 중국에서 시작해 유럽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으로 볼 수 있다. 지난 2월 28일(현지시간) 스위스 연방위원회가 발표한 금지 조치는 3월 15일까지 시행된다. 제네바 모터쇼의 회장인 모리스 ... Read More »

현대기아차, 세계 최초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 개발

(사진1)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20일(목) 전방 도로 형상과 교통 상황을 차량이 스스로 파악하고 그에 따라 최적의 기어 단수로 미리 변속해주는 전방 예측형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향후 나올 신차에 이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기존에도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와 같이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변속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하는 기술은 현대기아차 모델에 대부분 적용되고 있었지만,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처럼 도로와 교통 ... Read More »

현대•기아차, 카누社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공동개발

200212 현대차 카누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개발 협력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의 전기차 전문 기업 카누(Canoo)와 협력해 카누의 스케이트보드 설계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 현대•기아차와 카누는 11일(현지시각) 미국 LA에 위치한 카누 본사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전기차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협력 계약에 따라 카누는 현대•기아차에 최적화된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이 플랫폼을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중소형 크기의 ... Read More »

2020년 1월 국산차 판매 실적, 한파보다 더 춥다

?????

지난 3일, 국내 5개 자동차 브랜드의 2020년도 첫 달 판매 실적이 공개됐다. 총 판매 대수는 지난달에 비해 무려 45,237대 덜 판매된 9만 9,602대로 집계됐다. 모든 브랜드의 판매량이 지난달에 비해 일제히 급감했다. 르노삼성은 지난달의 반에도 미치지 못했고, 현대차는 작년 그 어떤 달보다 낮은 판매량을 보였다. 한국GM이 작년 동월 대비 0.9% 증가했을 뿐, 다른 브랜드들은 모두 마이너스 실적을 보였다. 이 달 브랜드별 ... Read More »

안전실험차 ‘ESF 2019′로 본 벤츠의 미래 안전 기술

사진1-메르세데스-벤츠_ESF_테크_데이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안전을 엿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ESF 테크데이’가 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벤츠 트레이닝 센터에서 개최됐다. ESF는 Experimental Safety Vehicle의 약자로 안전실험 차량을 의미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G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ESF 2019’를 통해 미래 벤츠의 안전기술들이 소개됐다. 통합 안전 내구성 부식 방지 부문 총괄 로돌포 쇤베르크 교수 벤츠는 1970년대 초부터 ESF를 개발했다. 벤츠는 피할 수 없는 사고 ... Read More »

버지니아 주, 친환경 통학수단으로 ‘다임러 전기 스쿨버스’ 도입

dims

버지니아 주정부가 다임러(Daimler)의 토마스 빌트 전기 버스(Thmas Built electric bus) 50대를 주문해 보다 친환경적인 통학 시설을 향한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 한 번 충전으로 134마일(약 214km)를 갈 수 있는 ‘Saf-T-Liner C2 Jouley 버스’는 최대 81명의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조용한 통학 환경을 제공한다. e-버스는 디젤 차량보다 120,000달러(약 1억 4천만 원) 비싸지만, 버지니아 전기회사인 도미니온(Dominion)이 차액을 지불하고 선별된 학교에 충전소를 설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Read More »

현대차 쏘나타•코나 일렉트릭, 워즈오토 ‘최고 10대 엔진’ 동시 수상

NACTOY 2020

현대차 파워트레인 2종이 미국 저명 자동차 매체로부터 최고 10대 엔진에 선정되며 파워트레인 선도 기업으로서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워즈오토(WardsAuto)’가 선정한 ‘2020 워즈오토 10대 엔진 & 동력시스템(2020 Wards 10 Best Engines & Propulsion Systems)’을 쏘나타의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엔진과 코나 일렉트릭의 파워트레인이 동시에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인 워즈오토가 1995년부터 매년 선정해 온 ‘10대 엔진’은 세계적으로 ... Read More »

기아차 텔루라이드, ‘북미 올해의 차’ 선정!

Kia-Telluride-2020-1280-09

기아차가 한국 자동차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기아자동차는 13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TCF센터에서 열린 ‘2020 북미 올해의 차(NACTOY, The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e Year)’ 시상식에서 텔루라이드가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는 기아 텔루라이드를 비롯해 현대 팰리세이드, 링컨 에비에이터 등 총 3개 모델이 최종 후보에 올랐고 치열한 접전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