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투싼도, 티볼리도… 자동차 업계의 “차박 마케팅” 열풍

img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untact) 열풍이 강해지는 가운데, 자동차 업계에서는 빠르게 증가하는 차박 수요에 발맞춰 “차박 마케팅”이 어느 때보다 인기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이 잇달아 차박을 주요 무기로 내세우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차박’은 자동차와 숙박의 합성어로, 자동차의 2열 시트 등을 폴딩하고 차 안에서 자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창궐로 사람이 붐비는 곳을 피해 떠나는 캠핑 열풍이 불면서, 텐트를 ... Read More »

또 브레이크 화재? 현대차, 美서 투싼 18만 대 리콜… 올들어 세 번째

Hyundai-Tucson-2019-1280-03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브레이크 관련 부품의 화재 가능성을 이유로 투싼 18만 대를 리콜한다. 이달 초 미국과 캐나다에서 60만 대 넘게 리콜한 데 이어 이번 달에만 두 번째다. 연이은 화재 관련 대규모 리콜로 북미 지역에서의 품질 관리에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금요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18만 대의 투싼을 리콜한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19~2021년식 모델로, 우편으로 리콜 통지가 전달된 ... Read More »

마세라티, 르반떼 동생 SUV 만든다… 이름은 “그레칼레”

maserati-grecale-la-prima-foto-teaser

이탈리아 스포츠 럭셔리 브랜드 마세라티가 신차 출시에 잰걸음이다. 슈퍼 스포츠카 MC20을 공개한 데 이어 내년 상반기 출시될 중형 SUV의 티저 이미지까지 공개했다. 르반떼의 동생으로 포지셔닝되는 새 SUV의 이름은 “그레칼레(Grecale)”로 확정됐다. 마세라티는 지난 9일(현지 시각), MC20의 신차발표회 도중 차기 신모델인 중형 SUV 그레칼레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구체적인 디자인이나 사양, 성능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몇 가지 핵심 정보들이 외신을 통해 알려졌다. 새 SUV의 ... Read More »

“돌아온 소프트톱” BMW 4시리즈 컨버터블, 中서 렌더링 유출

2022-bmw-4-series-convertible-patent

BMW 4시리즈의 컨버터블 버전 렌더링이 중국에서 유출됐다. BMW가 디자인 특허를 출원하기 위해 중국 특허 당국에 제출한 이 렌더링에 BMW의 로고는 새겨져 있지 않지만, 4시리즈 컨버터블의 전체적인 윤곽을 가장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4시리즈 컨버터블의 전·후면 외관은 4시리즈 쿠페와 거의 다르지 않다. 4시리즈 쿠페와 마찬가지로 세로로 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렌더링 이미지 상의 범퍼는 M ... Read More »

수입차는 “플러그인 전성시대”… PHEV 급증하는 이유는?

993FCD4B5F1D735B0B

수입차 시장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의 약진이 돋보인다.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세그먼트의 모델이 출시되는 건 물론, 실제 판매량도 눈에 띄게 늘었다. 국내 보급 초창기만 해도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사이에 껴서 별로 주목받지 못했지만,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른 반사이익에 더해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면서 수입차 시장의 새로운 주류로 떠오르는 모양새다. 지난 8월 20일, 포드코리아는 대형 SUV ‘익스플로러’의 PHEV 버전을 선보였다. 포드 브랜드로 국내에 PHEV를 ... Read More »

‘마이클 조던’의 애마, ‘메르세데스-벤츠 S600’ 중고 매물 등장

11325_p6_l

‘마이클 조던’. 농구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알고 있을 만큼 유명한 농구선수다. NBA의 전설, 마이클 조던이 타던 벤츠 S600 차량이 중고 매물로 등장했다. 이 차량은 최근 방영된 다큐멘터리 ‘Last Dance’에 조던과 함께 등장하기도 했다. 조던의 S600은 1996년식이다. 이 럭셔리 쿠페형 세단에는 6.0리터 V12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 24년 전 차량임에도 400마력이라는 강력한 힘을 내뿜는다. 외관은 로린저(Lorinser)만의 화려한 바디킷도 추가돼있어 더욱 스포티한 ... Read More »

2024 BMW M5, 1,000마력 전기차로 나온다… 700km 주행

전기차들의 주행거리·성능 경쟁이 갈 수록 치열해지는 와중에, BMW도 고성능 전기차 개발에 뛰어든다. BMW 퍼포먼스의 상징인 M 브랜드를 통해서다. 그간 M에서는 한 번도 전동화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지 않았지만, 차세대 M5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물론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도 탑재되면서 최고출력은 1,000마력에 달할 전망이다. ‘카 매거진’ 등 외신은 BMW가 차세대 M5를 위한 전동화 파워트레인 개발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전기모터의 힘으로 역대 M5는 물론, 역대 BMW 중 ... Read More »

포드 브롱코, 내년 국내출시 불투명… 美서 “인기폭발” 때문?

Ford-Bronco_4-door-2021-1280-11

포드의 새로운 오프로더형 SUV, 브롱코(Bronco)의 내년 국내 출시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지난 7월부터 미국에서 사전계약이 시작된 뒤, 그야말로 “인기폭발”이기 때문이다. 미국 내에서 폭발하는 수요를 충당한 뒤 타 국가에 수출은 빨라야 2022년부터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포드에 따르면 7월까지 접수된 브롱코 2-도어와 4-도어의 사전계약은 15만 대 이상이다. 7월 13일부터 약 2주 간 접수된 물량이다. 내년 봄 고객 인도 전까지는 사전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므로 ... Read More »

“랭글러 적수” 포드 브롱코의 역사… 국내 출시는?

page

지난 13일 공개된 포드의 오프로더, 브롱코(Bronco)가 우리나라에서도 화제다. 우리나라에서 이미 판매되고 있던 모델의 후속 신차가 아닌 완전 신차가 이토록 큰 관심을 받는 건 매우 이례적이다. 국내에서 일고 있는 SUV 열풍의 수혜는 물론,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마초적 심리를 자극하는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이 인기의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포드 브롱코는 1996년 단종된 뒤 무려 24년 만에 부활한 모델이다. 중간에 긴 공백기가 있었지만 그 뿌리를 거슬러 ... Read More »

“카니발이 회장님 차?” 인도 기아차, 이상한 광고의 비밀

Kia-Sedona-2019-1280-01

“어떤 독일차보다도 훨씬 고급스럽다”, “2열 좌석은 마치 달리는 프리미엄 라운지 같다”, “대형 럭셔리 카를 찾는다면 가장 확실한 선택”. 여느 고급 세단 광고에나 나올 법한 찬사지만, 놀랍게도 이 광고의 주인공은 기아자동차의 미니밴, 카니발이다. 아무리 자사 모델의 광고라 해도 선뜻 이해하기 어려운 ‘극찬’이다. 기아자동차 인도법인이 카니발의 현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현지인 사업가를 모델로 기아 카니발의 럭셔리함을 강조한 광고다. 성공한 사업가가 차를 타면서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