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롤스로이스모터카,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컬리넌’ 특별 전시 개최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 판교 라운지서 ‘컬리넌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 특별 전시 개최

롤스로이스모터카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판교 라운지에서 오는 24일까지 ‘컬리넌 –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Cullinan – Inspired by Fashion)’이라는 주제로 특별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한국 시장에서 컬리넌 모델의 인기 상승과 함께 비스포크 맞춤 제작 수요의 증가에 주목하여, 국내 고객들에게 비스포크 프로그램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이고 독점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영국 굿우드 본사의 비스포크 컬렉티브에 의해 제작된 ... Read More »

아이오닉 5 N, 전문기자가 뽑은 ’2024 올해의 차’ …’EV 크로스오버’·’퍼포먼스’까지 3관왕 차지

KakaoTalk_20240126_151341406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이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선정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4)’에 올랐다. 현대차는 지난해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회장 강희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4)’에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오닉 5 N은 지난해 9월 출시된 고성능 전기차다.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h의 고출력 배터리와 ... Read More »

기름 냄새만 맡고 간다는 폭스바겐 XL1, 아이디어는 BMW에서?

1981-bmw-avt-concept

최근 미국의 한 자동차 전문지에서 BMW의 32년 전 컨셉트 모델이 기름 1리터로 100km를 달린다는 것으로 유명해진 폭스바겐의 최신 XL1 모델을 닮았다는 기사 발견돼 눈길을 끌고 있다. AVT라고 불리는 이 모델은 BMW가 32년 전인 1981년 모터쇼 이외에 보여진 적이 없다. 클레이 모델에 불과해 다른 활동에 적합하지 않았다는 관계자 설명이 있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동차의 공기 역학이다. 전기차가 새로운 모빌리티 시장의 구심점에 ... Read More »

“품격도 승차감도 하이(High)”, SUV 시대에는 더 뉴 GLS가 대세

gls1다운로드

SUV 시대, 메르세데스-벤츠의 인기가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8만대 돌파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며 기염을 토했다. 그 중에서도 SUV, 또 그중에서도 고급 라인. 내외관 디자인, 주행성능, 첨단 기술 및 편의사양 등 어디 하나 빠진 곳 없는 최상의 업그레이드를 이룬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가 인기의 중심에 서 있다. 국내에는 ’더 뉴 GLS 580 4MATIC’과 ‘더 뉴 GLS 450d 4MATIC’ 두 가지 모델이 ... Read More »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양산형 완전 자율주행 모빌리티 ‘Project MS’, ‘Project SD’ 최초 공개

KakaoTalk_20231021_082508465_01

자율주행모빌리티 플랫폼을 만드는 토종 자율주행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10월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총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 (이하 DIFA)’에 참가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번 DIFA에서 자체 개발한 양산형 완전 자율주행 모빌리티 ‘Project MS’와 ‘Project SD’를 최초 공개했다. MS는 ‘Middle Shuttle’의 약자로 버스를 타깃하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플랫폼이며, SD는 ‘Small delivery’의 약자로 자율주행 배송 모빌리티를타깃하는 차량 플랫폼이다. MS는 레벨4 완전 자율주행 모빌리티 차량으로 ... Read More »

기아, ‘T-600’·‘브리사’ 복원 모델 공개

230821 (사진2) 기아 'T-600', '브리사' 복원 모델

기아가 79년 역사를 지닌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시작점을 재조명한다. 기아는 1944년 경성정공으로 시작해 1952년 기아산업, 1990년 기아자동차, 2021년 기아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성장과 궤를 같이 하며 발전시켜 온 고유의 헤리티지를 선보이기 위해 이달 21일(월)부터 내년 5월까지 브랜드 체험 공간 Kia360(서울 압구정 소재)에서 ‘T-600’과 ‘브리사’ 복원 차량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국내 최초로 자전거를 제작한 것은 물론 삼륜차와 트럭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만들어왔으며, ... Read More »

현대자동차, ‘포니의 시간’ 전시 개최

230608 현대자동차, '포니의 시간' 전시 개최(4)

현대자동차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포니를 비롯해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포니의 시간’ 전시를 개최한다고 8일(목) 밝혔다. 포니의 시간은 지난 5월 이탈리아에서 진행된 ‘현대 리유니온’ 이후 두 번째이자,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현대자동차의 헤리티지 프로젝트이다.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 첫 독자 개발 모델인 ‘포니’가 쌓아 올린 시간의 흔적을 따라가며 당시 시대적 배경, 디자인, 철학적 고민 등 다각도에서 헤리티지를 경험해 ... Read More »

‘우니베르소 페라리’ 아시아 최초로 오늘 한국서 개막

8_(왼쪽부터) 디터 넥텔 페라리 극동 및 중동 지역 총괄 지사장+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최고경영자+엔리코 갈리에라 페라리 최고마케팅책임자

페라리의 세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몰입형 전시 ‘우니베르소 페라리(Universo Ferrari)’가 오늘부터 나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이번 ‘우니베르소 페라리’는 전 세계에서 이탈리아와 호주에 이어 세 번째, 그리고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서 열린다. ‘우니베르소 페라리’는 혁신과 도전을 거듭해 온 페라리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별 공간으로 구성됐다. 페라리의 가장 아이코닉한 스포츠카 모델 및 F1 레이스카, 그리고 지난 3월 글로벌 ... Read More »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차 선정

올해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선정한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3)’에 올랐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왕중왕으로 불리는 ‘올해의 차’에 최종 선정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회장 강희수)는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3)’에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가 ‘올해의 차’를 수상한 것은 지난 2019년 팰리세이드 이후 3년 ... Read More »

눈길에서도 강한 쉐보레 SUV, 특급비결은 무엇?

사진자료_쉐보레 타호_2

최근 폭설과 연이은 한파로 인해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된 차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 많은 브랜드들이 자사의 기술을 강조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내놓고 있지만, 눈길을 끄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아메리칸 정통 SUV, 픽업트럭으로 라인업을 채운 쉐보레가 그 주인공이다. 최근 쉐보레 SUV에 탑재되고 있는 상시사륜구동(AWD) 시스템은 스위처블 AWD(Switchable AWD)로 불리는 기술이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이쿼녹스, 트래버스에 적용된 스위처블 AWD의 특징은 기존 상시사륜 AWD 기술로 겨울철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