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그릿 모터스포츠 팀, 2019 CJ 슈퍼레이스 GT 클래스 출격

그릿모터스포츠팀#1

그릿 모터스포츠 팀(단장 이창우)은 4월 25일 용인 기흥구 공세동에 위치한 그릿 모터테인먼트 쇼룸에서 그릿 모터스포츠 팀 창단식 및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GT 클래스 출전식을 열고 클래스 우승을 향한 출사표를 던졌다. 이날 행사에는 자동차 전문기자와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후원사와 파트너 및 자동차 업계 관계자 등이 방문했다. 쇼룸에는 경기에 참여하는 그릿 모터스포츠 팀 벨로스터 경주차 3대를 모두 전시해 생생한 모터스포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GT2 ... Read More »

GM의 핵심 전동화 모델, 볼트 EV의 SUV 버전(볼트 EUV) 출시하나?

Chevrolet-Bolt_EV-2017-1280-0b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 특허청(USPTO)에 ‘BOLT EUV’라는 상표 등록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외신에 따르면, 지난 9일 GM이 낸 상표권 신청서에는 시리얼 넘버 ‘88376963’이 적혀 있으며, 용도가 자동차 상품의 이름으로 명시되어 있다. 출처 : gm authority EUV라는 명칭은 EV와 SUV를 결합한 단어일 가능성이 높다. 만약 EUV의 뜻이 Electric Utility Vehicle이라면 볼트 EUV는 SUV의 형태 혹은 크로스오버 형태의 차량이 될 것이며, 곧 출시될 쉐보레의 ... Read More »

‘이니셜 D를 현지에서 느껴보자’ 자동차 성지순례-일본여행상품 출시

이카호자동차박물관

‘자동차 성지순례_일본편’이라 이름이 붙은 여행상품이 여행상점을 통해 출시되었다. 기존 여행상품과 가장 큰 차이점은 현역 자동차 전문가가 여행 메이트로 동행해 보다 자세한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이다. 여행상점의 자동차 성지순례_일본편의 기본 테마는 유명 자동차 만화에서 시작한다. 이니셜 D와 완간 미드나잇, 서킷의 늑대 등 자동차 마니아라면 필독해야할 자동차 만화의 배경지를 직접 둘러보면서 일본의 자동차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동차 성지순례_일본편’은 ... Read More »

현대차, 안성휴게소(서울방향) 수소충전소 개소

190412 현대차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국내 첫 공식 오픈(3)

현대자동차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국내 최초 고속도로 수소충전소를 공식 오픈 했다. 현대자동차㈜는 12일(금) 안성휴게소(경기도 안성시 소재)에서 수소충전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은 현대자동차가 구축한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안성휴게소 수소충전소와 한국도로공사가 구축한 부산 방향 휴게소의 수소충전소에서 함께 진행됐으며,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과 한국도로공사 이강래 사장, 현대자동차 공영운 사장,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 등 행사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최초로 고속도로 ... Read More »

카본 세라믹 컴포지트 디스크 브레이크는 정말 그만한 값어치를 할까??

Porsche-Macan_S-2019-1600-c9

요즘 웬만한 슈퍼카나 고성능 차들은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거나 선택사양으로 갖추고 있다. 많은 이들이 알다시피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는 주철 디스크 브레이크에 비해 몇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다. 특정 온도 이상에서의 강력한 제동력, 높은 내열성과 적은 열 변형, 그리고 무엇보다 가벼운 무게가 큰 장점이다. 하지만 그에 따른 막대한 금전적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신형 포르쉐 911(코드네임 992) 카레라 ... Read More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2년 연속 국제 모터스포츠 경기 출전

3698601005_20190404125951_6921272193

현대성우그룹이 후원하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Blancpain GT World Challenge Asia)’에 출전한다고 4일 밝혔다. 2019년 개최되는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는 말레이시아 세팡에서 개막전이 치러지며 일본과 중국, 태국 등지에서 총 6라운드, 12번의 레이스를 펼친다. 국내에서는 9-10라운드를 영암에서 치를 예정이다.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는 두 명의 드라이버가 한 팀으로 경기한다. 팀으로 출전하는 만큼 듀오의 ... Read More »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코르시카 랠리서 드라이버•제조사 부문 1위 동시 달성

190401 현대차 월드랠리팀,WRC 코르시카 랠리서 드라이버·제조사 부문 1위 동시 달성(3)

현대차가 올해 WRC에서 처음으로 드라이버·제조사 부문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 현대자동차(주)는 지난 3월 28일(목)부터 3월 31일(일)(현지시각)까지 프랑스에서 진행된 ’2019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2019 WRC)’ 시즌 4번째 대회인 코르시카(Corsica) 랠리에서 드라이버·제조사 부문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고 4월 1일(월)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선수는 랠리의 마지막 스테이지인 14번째 파워 스테이지(Power Stage) 전까지 2위를 기록했으나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역전에 성공하며 1위에 올라 ... Read More »

노르웨이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60%는 전기차

j6qsk37ch4

노르웨이 전기차 협회, EV NORWAY 전세계에서 친환경차의 판매 비중이 가장 높기로 유명한 노르웨이는 2025년까지 내연기관 자동차의 판매를 중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르웨이 도로 연맹(NRF, Norwegian Road Federation)은 지난 1일, 3월 한 달간 노르웨이에서 판매된 신차 중 60%는 전기차였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전기차 협회, 하역 중인 테슬라 모델 3 노르웨이에서 배터리 전기차는 디젤 및 가솔린 자동차에 부과되던 세금이 면제된다. 이 같은 정책은 ... Read More »

레고, 실제 크기의 맥라렌 세나 공개

mclaren-senna-fullsize-lego (7)

블록 완구 제조업체 레고(LEGO)는 실제와 똑같이 생긴 실물 크기의 맥라렌 세나(Mclaren Senna)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46만 7,854개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게는 1,700kg으로 실제 세나보다 약 500kg 정도 더 나간다. 레고로 만든 세나는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헤드 램프도 사용 가능하다. 실내는 완벽하게 재현됐다. 운전석, 스티어링 휠, 페달은 실제 차량 부품을 사용했고, 나머지는 모두 레고 블럭으로 이루어졌다. 엔진 스타트 버튼을 ... Read More »

르노 LCV 르네상스의 출발점, 에스타페트(Estafette)

2018 - Collection Renault Classic

르노는 이미 1900년에 세계 최초로 상용차를 만들어낸 브랜드다.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전후로, 끊임없는 개발과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며 다양한 적재용량을 갖춘 여러 종류의 상용차를 선보였다. 특히 1959년에 등장한 ‘에스타페트(Estafette)’는 세계대전 이후 경제 부흥을 이끌어 간 다목적 차량으로 자리잡았다. 에스타페트(Estafette)는 르노 역사상 최초로 전륜구동(이 시기에 이미 캡포워드 방식의 이상적인 실내구조를 갖추고 있었다) 시스템을 적용한 역사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전륜구동방식 적용은 그야말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였다.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