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쌍용자동차, 렉스턴 DKR로 2년 연속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 완주 성공

Dakar19_E4_2

쌍용자동차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Dakar Rally)’를 성공적으로 완주하며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카르 랠리는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로, 최악의 경기 조건과 경기 일정으로 인해 참가팀 대부분이 부상이나 사고 등으로 중도 기권 또는 탈락해 지옥의 레이스, 죽음의 레이스라 불린다. 지난 6일(현지시간)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개막식 포디움 행사와 함께 시작된 ‘제 ... Read More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고객만족과 퀄리티에 최고로 집중한다.’

2019_벤츠_기자_간담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객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거둔 2018년을 돌아보고, 자사의 전기차 브랜드 ‘EQ’를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전략 등 2019년 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년, 최고의 제품과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역대 최고 성과 일궈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8년 총 70,798대를 판매,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3년 연속 수입차 판매 ... Read More »

폭스바겐그룹, 포드와 글로벌 협력 제휴

ford-and-volkswagen-

폭스바겐그룹과 포드는 양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업계 내 급격한 변화를 맞이한 시대에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광범위한 제휴의 일환으로 첫 공식 협업을 발표했다. 허버트 디이스(Herbert Diess) 폭스바겐그룹 회장과 짐 헤켓(Jim Hackett) 포드 회장은 이르면 2022년부터 전세계 시장에 상업용 밴과 중형 픽업트럭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양사에 상당한 규모의 경제와 효율성을 가져올 것이며 차별화된 역량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차량 ... Read More »

자율주행이라고 다 같은 자율주행이 아니다?

ADAS

잠깐 눈을 붙였다 뜬 것만 같은데 어느덧 아침이 밝아 출근할 시간이다. 간단한 아침을 먹고 샤워를 한 후, 힘내서 집을 나섰건만 출근길 도로는 이미 주차장이 따로 없다. 회사에서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진이 다 빠진 채로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나니 몸이 한시라도 빨리 집으로 돌아가자고 보챈다. 상사들이 다 갔나 안갔나 타이밍을 재다보면 퇴근시간보다 삼사십분 늦는 건 늘상 있는 일이다. 서둘러 집으로 돌아갈 ... Read More »

8세대 폭스바겐 골프, 300마력짜리 GTI 나온다?

1 복사

글로벌 베스트셀링 해치백 폭스바겐 골프의 고성능 라인업인 GTI의 신형 모델이 최대 300마력을 낼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외신에 따르면, 8세대 골프 GTI에는 약 30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는 성능 옵션이 존재하며, GTI 기본 모델은 약 245마력을 낼 것으로 보인다. 외신의 소스 자료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이 내용이 어느 정도 사실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다. 그러나 적어도, 이 내용은 흥미로운 소문이 되기엔 충분하다. 폭스바겐 ... Read More »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19 올해의 차’에 현대 ‘팰리세이드’ 선정

KakaoTalk_20190107_152310803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회장 하영선)가 뽑는 ‘2019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9)’에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가 선정 됐다. 2019 올해의 차는 2018년에 출시된 신차들 중 협회회원들의 사전 투표를 통해 10대의 최종 후보를 먼저 선정하고, 최종후보 10대를 한 자리에 모아 실제 비교 시승을 통해서 최고점수를 받은 1대를 선정하게 된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지난 달 27일, 경기도 포천 레이스웨이에서 ‘2019 올해의 차’를 뽑는 실차테스트를 실시하고, 최종 후보로 선정 ... Read More »

볼보, 올해 옵션으로 운전자 전용 카메라 출시

drive-me-volvo-camera

오늘날 자동차에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다. 수많은 자동차 기자들이 차량 내에 설치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쳐다보면서 리뷰하는 장면을 유튜브로 수도 없이 봐왔을 것이다. 물론, 그들의 하루가 끝날 때 녹화된 영상물이 어떻게 처리되는지는 누구든지 안다. 볼보는 올해부터 출시되는 모든 모델에 옵션으로 운전자 전용 카메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카메라에 대해서는 설명이 아직 명확하지 않다. 볼보 최고 디지털 책임자인 Atif Rafiq는 ... Read More »

남자들의 비싼 장난감: 아말감 모델의 세계

ext

Minichamps, Spark, Ixo, Norev, Schuco… 생소한 이름의 브랜드들이다. 그러나 자동차 매니아라면, 마음 속에서 종소리가 울릴 가능성이 높다. 다이케스트 모델은 성냥갑 자동차를 가지고 놀던 어린 시절의 장난감에서 이제는 서서히 값 비싼 취미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다. 시장에 나와있는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런 모델도 가격대별로 다양한 세그먼트와 클래스로 나뉜다. 예를 들어, 시계 제조사의 먹이 사슬 꼭대기를 차지한 브랜드가 브레게(Breguet)라면, 자동차 모형으로는 아말감 컬렉션(Amalgam ... Read More »

신형 AMG A 45, 드리프트 하는 티저 영상 공개

신형_a45_티저1

메르세데스-AMG는 지난 12월 21일, 신형 AMG A 45의 새로운 티저 공개로 핫 해치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했다. 메르세데스-AMG는 이 영상이 감정적인 크리스마스 비디오에 싫증 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영상이라고 소개했다. 영상은 초반 크리스마스 캐롤을 시작으로 감성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듯하다 이내 신나는 음악과 함께 AMG A 45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전환된다. 위장막으로 덮인 신형 A 클래스는 새로운 섀시를 바탕으로 더 커진 모습이다. ... Read More »

2018년 12월 국산차 판매 실적, 현대기아차 강세와 한국GM의 몰락

?????

지난 2일, 국내 5개 자동차 브랜드의 12월 판매 실적이 공개되었다. 총 판매대수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만여 대가 더 판매된 13만 8,924대로 5%가량 증가됐다. 업체별 판매 현황을 살펴보면 현대차는 막판에 총력을 기울여 1위를 지켰고, 한국GM은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쳤으나 작년에 비해 16.6%나 판매가 감소했다. 브랜드별 판매량은 현대차가 6만 4,835대, 기아차는 4만 2,200대, 르노삼성 10,805대, 쌍용차 1만 656대, 한국 GM 1만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