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현대차 연구결과, ‘운전자, 전기차 운행 시 더 차분해져’

hyundai-drive-different (2)

지난 3일, 현대차가 운전 스타일과 관련된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현대차는 2천 명의 영국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운전 스타일, 전기차를 포함한 대체 연료 차량(AFV)에 대한 의구심 등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 결과 현대차는 운전 스타일이 무려 36,750가지나 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동공 추적, 안면 인식, 심장 박동수, 손과 발의 움직임 등 총 6가지 핵심 주행 파라미터를 분석해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비교하기 위한 다양한 테스트 ... Read More »

SK 이노베이션 vs LG 화학, 치열한 소송으로 EV 배터리 공급 중단 위협!

lg vs sk

2018년, 폭스바겐(Volkswagen) 전기차 배터리 공급과 관련된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계약은 SK 이노베이션에게 돌아갔다. 이후 3월, SK 이노베이션은 미국의 전기차 중심지가 될 폭스바겐 채터누가(Chattanooga) 공장에서 약 200km 떨어진 조지아주 커머스(Commerce)에 17억 달러(약 2조 100억 원) 규모의 공장을 착공했다. 그런데 지난 4월, LG 화학이 SK 이노베이션을 영업 비밀 남용 혐의로 법정에 회부했다. 이 두 회사의 배터리 특허 침해 소송으로 폭스바겐 전기차 출시에 ... Read More »

2019년 11월 국산차 판매 실적, 내수 시장 소폭 오름세

?????

지난 2일, 국내 5개 자동차 브랜드의 11월 판매 실적이 공개됐다. 총 판매 대수는 지난달에 비해 1,524대 더 판매된 13만 6,414대로 집계됐다. 모든 브랜드의 판매 실적은 전년 동월에 비해 감소했다. 하지만 쌍용차와 한국GM이 지난달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여, 이번 달 국산차 판매 실적을 올리는데 공을 세웠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예상만큼의 판매량 증가는 아니지만 코리안 세일 페스타 등 여러 행사를 통해 ... Read More »

단 50초 만에 1010km/h로 가속! ‘블러드하운드(Bloodhound)’

Bloodhound-LSR-1 복사

제트 엔진이 장착된 로켓 모양의 ‘블러드하운드(Bloodhound)’는 5년 가까이 남아프리카 사막에서 주행 테스트를 해 왔다. 지난 10월 21일(현지시간) 최고 속도 501mph(약 806km/h)에 도달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10대 차량 중 하나가 됐는데, 11월 16일 최근 목표했던 600mph(965km/h)를 훌쩍 뛰어넘어 628mph(약 1010km/h)에 도달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지난 토요일(16일)에 테스트를 실행하는 동안 촬영한 비디오 영상에는 세계에서 모래가 가장 길게 뻗어 있는 칼라하리 사막(Kalahari Desert)에서 먼지를 ... Read More »

현대차,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Hi-Charger)’ 첫 선

(사진자료) 현대차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Hi-Charger)' 01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Hi-Charger)’를 선보인다. 현대자동차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는 반가움, 친근함 등의 인사 표현인 ‘하이(Hi)’와 친환경적이며 미래 이동수단으로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전기차의 첨단기술(High-tech) 이미지를 담아서 명명되었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충전 전문업체인 대영채비㈜와 함께 개발한 ‘하이차저(Hi-Charger)’는 국내 최고 수준의 350kwh급 고출력ㆍ고효율 충전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담은 신개념 전기차 충전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800V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의 경우, ‘하이차저’를 이용하면 ... Read More »

30년 만에 돌아온 배트카! ’1989 배트모빌(1989 Batmobile)’

배경

1989년 영화 ‘배트맨’에 등장했던 ‘배트카(Bat-mobile)’가 레고로 출시된다. 배트맨은 팀 버튼(Tim Burton) 감독 제작한 영화로 마이클 키튼(Michael Keaton)이 배트맨, 잭 니콜슨(Jack Nicholson)이 조커 역할로 출연했다. 이 배트카는 길이가 약 60cm며, 굉장히 섬세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배트맨, 조커 등을 포함해 3,306개의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립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설명서는 무려 435페이지다. 운전석을 덮고 있는 캐노피는 앞쪽으로 미끄러지듯 열린다. 팝업 가능한 ... Read More »

세계적인 맛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믿어도 될까?

IMG_9249

미쉐린이 14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의 4번째 에디션을 발간하고, ‘미쉐린 가이드 2020’에 선정된 레스토랑을 공개했다. 올해는 2개의 2스타 레스토랑과 7개의 1스타 레스토랑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로써 미쉐린 스타에 선정된 식당은 3스타 2곳, 2스타 7곳, 1스타 22곳이다. 미쉐린 가이드는 자동차 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은 빨간색 표지의 소책자다. 약 120년 전인 1900년, 프랑스에 돌아다니는 차는 고작 3,000대 미만이었다. 미쉐린 형제는 자동차 여행 계획을 ... Read More »

현대차그룹, 세계 최초 ‘노면 소음 저감 장치’ 개발

(사진1-영문) GV80콘셉트카를 바탕으로 한 RANC기술 개념도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11일, 도로에서 발생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크게 줄여주는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 장치(Road-noise Active Noise Control, 이하 RANC)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앞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브랜드 신차에 적용된다. RANC는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유형의 노면 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이를 상쇄시키는 반대 위상 음파를 발생시켜줌으로써 실내 정숙성을 대폭 향상시켜준다. 기존의 수동적인 소음 차단 방식은 차음재나 다이나믹 댐퍼 ... Read More »

FCA와 PSA 합병 발표, 세계 4위 거대 공룡 그룹 탄생

psa fca

한국 시간으로 지난 10월 31일 오후 4시, 미국의 피아트 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Fiat Chrysler Automobiles, 이하 FCA)가 프랑스의 푸조-시트로엥 얼라이언스(Peugeot-Citroen Alliance, 이하 PSA)와 합병했다고 발표했다. 이 두 회사는 전기차 및 무인 기술 개발 등 업계의 큰 변화에 맞설 만큼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번 합병으로 폭스바겐 그룹,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토요타에 이어 세계 4위 규모가 되었다. 이 날 FCA 주식은 이탈리아 밀라노(Milano)에서 9% ... Read More »

2019년 10월 국산차 판매 실적, 내수 시장 회복되나?

?????

지난 1일, 국내 5개 자동차 브랜드의 10월 판매 실적이 공개됐다. 총 판매 대수는 지난달에 비해 22,488대가 더 판매된 13만 4,895대로 집계됐다. 모든 브랜드의 판매 실적이 지난달에 비해 증가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 3.3% 감소한 모습을 보였다. 이 중 기아차만 유일하게 전달 및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늘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번 달 판매량이 지난 4월에 이어 2번째로 높았고, 전월과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