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내년 출시’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빼닮은 디자인 선보인다

Kia-Telluride_Concept-2016-1280-04

모하비 후속 모델로 점쳐지고 있는 기아의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칭)의 윤곽이 점점 드러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에 따르면 양산형 모델은 지난 2016년 공개된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쏙 빼닮을 전망이다. 모터트렌드 미국판은 기아차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내년 출시를 준비 중인 텔루라이드의 힌트를 제시했다. 이에 따르면 텔루라이드는 이전 어떤 기아차와도 차별화된 근육질 차체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콘셉트카의 선이 굵고 각진 디테일은 텔루라이드 양산차에도 ... Read More »

포르쉐 르망 레이스카, 모나코 도로를 달린 사연

high-917-037-monaco-2018-porsche-ag-7-1524066615

레이스카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일반 도로를 달리는 양산차에서 경주에 필요한 최소한의 튜닝만 거쳐 일반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레이스카가 있는 반면, 어떤 차들은 온전히 레이스만을 위해 규정에 따라 제작돼 바퀴가 네 개라는 것 외엔 양산차와 거의 공통점을 찾을 수 없기도 하다. 오직 레이스만을 위해 극한의 설계가 이뤄진 레이스카들은 비록 빠르지만, 안타깝게도 일반도로를 달릴 수 없다. 일반도로를 달리기 위해서는 배기가스나 소음, 안전규정 ... Read More »

BMW, 키드니 그릴 대신 호랑이코 그릴? 전기차 iX3 티저 공개

BMW-iX3-7

BMW의 전기차가 85년 역사의 키드니 그릴에 종지부를 찍을까? 북경 모터쇼에서 공개를 예고한 BMW 의 전기 SUV, iX3가 좌우 분리된 키드니 그릴 대신 기아차의 ‘호랑이코 그릴’을 닮은 전면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화제다. BMW는 이번 북경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인 M2 컴페티션을 비롯해 다양한 신차를 공개한다. 그 중에는 신형 X3 기반의 전기 SUV, iX3 콘셉트카도 포함돼 있다.   iX3 콘셉트는 내년께 공개될 iX3의 ... Read More »

현대차, 美서 ‘그랜저’ 상표 등록… 대형세단 시장 재도전?

그랜저IG-주행사진5

현대차가 미국에서 그랜저를 상표등록했다. 아제라(그랜저의 미국 수출명)가 단종된 지 2년 만에 그랜저가 새로운 모델명으로 등록되면서, 현대차가 북미 대형 세단 시장에 재진출할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카 앤 드라이버 등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3월 말 미국 특허청에 ‘그랜저(Grandeur)’와 ‘팰리세이드(Palisade)’를 상표등록했다. ‘그랜저’라는 모델명이 북미에 소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현대차는 역대 그랜저를 수출하면서 XG(국내명 그랜저 XG), 아제라(Azera) 등 국내와는 다른 모델명을 ... Read More »

‘명품의 왕’ 대부호가 타던 방탄 푸조, 매물로 등장

1

대부호들의 검소한 자동차 선택은 종종 이야깃거리가 되곤 한다. 가령 세계적인 투자가 워렌 버핏은 구형 캐딜락을 타고 다니며, 얼마 전 타계한 유명 가구 프랜차이즈 이케아의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는 낡디낡은 볼보를 직접 운전하고 다녀 화제가 됐다. 그런데 세계에서 다섯손가락에 꼽는 부자가 한 가족이 타기도 비좁은 소형차를 타고 다니는 모습은 상상하기 어렵다. 게다가 그 소형차가 방탄차라면 더욱 황당하다. 이번에 매물로 등장한 푸조 205 ... Read More »

[인터뷰] 조만희 작가… ‘그래피티 아트’로 현대 벨로스터 온도 높이다

조만희작가

현대자동차가 맹랑한 2세대 벨로스터를 낳은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간다. 당돌하고 깜찍한 벨로스터가 공개된 장소마다 눈길을 사로잡는 벽화가 있었다. 엔조코리아(ENZOkorea) 조만희 작가가 그린 그래피티 아트(graffiti art)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조만희작가가 진행하는 그래피티 아트 클래스가 열렸다. 나도 벨로스터의 성격을 더 깊이 이해해보기 위해 클래스에 참여했다. 그래피티 벽화로만 만나던 조만희 작가도 직접 만나봤다.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처럼 생각하시면 되요.” Q. 랩퍼(Rapper) ... Read More »

환경과 성능을 모두 고려한 현명한 선택, 닛산 알티마

닛산 알티마

벌써 봄이 왔지만 며칠째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로 봄 기운을 느낄 여유가 없다. 실제로 이번달 환경부는 미세먼지는 물론,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매연을 저감하기 위해 매연 배출허용기준을 강화하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령을 시행했다. 정부의 환경보호 기조가 분명해지며, 환경을 생각하는 자동차 즉 ‘친환경’에 초점을 맞춘 차량들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시장 추세다. 친환경차는 다른 말로 ‘저공해자동차’로 설명할 수 있다. 저공해자동차란 총 세 가지로 구분되는데, 전기수소차처럼 오염물질 ... Read More »

“벌써 2년”, SM6의 성공 스토리는 현재 진행형

르노삼성 SM6 19년형_보르도레드

르노삼성 SM6가 두 돌을 맞이했다. 출시와 더불어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가장 안전한 차’로 평가받았다. 이듬해에는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차’와 ‘올해의 디자인’에 선정되는 한편, 국내 유명 소비자 평가인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중형차 부문 최고 점수를 받으며 높은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출시되자마자 경쟁 차종을 압도하는 판매량을 보여 르노삼성자동차는 SM6의 2016년 판매 목표를 5만 대에서 6만 대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다. SM6는 2016년 총 누적 판매 ... Read More »

“권토중래” 폭스바겐 파사트 GT, 프리미엄 세단 시장 흔들까?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2)

지난 2월 1일, 오랜 공백을 깨고 폭스바겐이 한국 시장에 신모델을 선보였다. 많은 소비자들이 폭스바겐의 ‘컴백’을 기대한 만큼, 어떤 모델이 스타트를 끊을 지도 관심이 모였다. 티구안, 골프, 아테온 등 여러 모델이 후보에 올랐지만 폭스바겐이 선택한 1번 타자는 파사트 GT였다. 파사트 GT는 한국 시장에서도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파사트의 최신 모델이다. 기존 파사트가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된 미국형 모델이었던 것과 달리, ... Read More »

G4 렉스턴, 왕의 귀환으로 대형 SUV 시장 확대 주도

렉스턴02

쌍용 G4 렉스턴과 기아 모하비가 이끌고 있는 국내 대형 SUV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 9월까지 대형 SUV 차량 판매 대수는 총 6만9,217대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9.2% 증가한 수치다. 한 동안 침체기를 보낸 국내 대형 SUV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게 된 데에는 올해 5월 새롭게 출시한 쌍용자동차 G4 렉스턴의 역할이 크다. 여타 세그먼트 시장에 비해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