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Category Archives: Theme

Feed Subscription

2018 쏘울 EV 이제는 1회 충전으로 180km 간다

사진1) 2018 쏘울 EV

기아자동차(주)는 2018 쏘울 EV의 정부 연비 인증 결과 1회 충전 주행거리 180km(복합기준 : 도심 202km / 고속도로 152km)를 인정받았다고 2일(화) 밝혔다. 2018 쏘울 EV는 최고출력 81.4kW, 최대토크 285Nm의 고성능 모터와 30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급속 충전 시 23분~33분(100kW/50kW 급속충전기 기준), 완속 충전 시 5시간 40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2018 쏘울 EV는 지난 2015 쏘울 EV에 비해 배터리 용량은 27kWh에서 30kWh로 3kWh ... Read More »

수입 미니밴 시장 부동의 최강자는 토요타 ‘시에나’,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사진_Toyota Sienna

국내 ‘고급미니밴’의 대명사 토요타 시에나가 올 1분기도 전년 동기대비 큰 폭의 판매성장을 달성하며, 수입 미니밴 시장 1위를 지켰다. 시에나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전년 동기대비 55% 성장한 334대가 판매 되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자료에 따르면 같은 기간 수입 미니밴 총등록대수는 445대로 올 1분기 수입 미니밴시장에서 시에나의 비중이 75%를 차지하고 있다. 시에나는 지난 6년여 간 누적판매 3,586대를 달성하며 수입 미니밴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시에나는 ... Read More »

[자동차 사진 여행] 여주 맛집과 남한강 드라이브 코스, feat. 시트로엥 C4 칵투스

DSC_8004-1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스타일이 남다르다. 사실 아주 많이 남다르다. 이렇게 귀엽게 생겼는데, 성격은 SUV란다. 은근 오프로드에 잘 어울린다. 덕분에 칵투스를 사진에 담는 일은 무척 신나는 일이다. 차도 매력적인데다 멋진 장소를 찾아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는 상큼한 연두빛이 한창인 봄날을 만끽하면서 칵투스와 정말 잘 어울리는 장소를 찾아 떠났다. 마음은 저기 남도를 향하지만 수도권을 한 번 벗어나려면 큰 맘을 ... Read More »

[찍먹] 대부도에서 자동차 사진 찍고, 맛있는 것도 먹고… feat.시트로엥 C4칵투스

aCactus16

서울에서 자동차로 쉽게 갈 수 있는 멀지 않은 섬 대부도를 둘러 보며, 자동차를 사진에 담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이번 여정에는 시트로엥 C4 칵투스가 함께 했다. (사진 빨 잘 받겠쥬…) 대부도를 갈 때 서울 쪽에서 내려간다면 시흥을 지나 오이도 쪽에서 시화방조제를 건너가면 된다. 방조제 중간쯤에는 조력 발전소와 함께 휴게소도 멋지게 단장돼 있다. 휴게소까지 가기 전에 중간 쯤에는 어민 들이 어선을 ... Read More »

핫해치와 컴팩트 SUV의 만남,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Q30

Infiniti-Q30-2016-1600-0f

인피니티가 선 보이는 최신 모델이자 브랜드 막내인 Q30은 얼핏 사진으로 보기에 준중형 해치백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해치백, 혹은 세단과 SUV의 장점들을 함께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이름이 Q30으로 세단인 Q50의 아랫급 모델로 분류되지만, 단순히 세단에 가까운 특성인 해치백이 아니라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크로스오버 모델로 개발한 것이다. 인피니티의 소형 SUV QX30을 많이 닮은 디자인에서도 느낄 수 있긴 하지만, 크로스오버의 특성을 ... Read More »

쌍용 ‘Y400′에 적용된 비밀 공개 – ‘쿼드프레임’이란?

쌍용 Y400 쿼드프레임 단면

  조만간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선보이게 될 쌍용차의 새로운 기함 SUV Y400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SUV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쌍용에서 렉스턴의 후속으로 선보일 모델인 만큼 더욱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력한 험로 주파 능력도 갖추고 있길 바라는 기대가 크다. 특히 그 동안 쌍용차가 보여왔던 컨셉트카들이 빼어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어서 새로운 기함이 디자인 면에서도 많은 이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리고 또 ... Read More »

꼭 타봐야 되는 차, 링컨 컨티넨탈, 아메리칸 럭셔리의 진정한 반격

Lincoln-Continental-2017-1600-01

세계 자동차 시장의 권좌에서 군림했던 아메리칸 럭셔리카들이 유러피언 럭셔리 브랜드들에 정상을 내준 후 끊임없이 정상 탈환을 위한 반격을 시도하고 있다. 캐딜락처럼 유러피안 스타일을 접목해 보기도하고, 최근의 링컨처럼 미래지향적이고 새로운 아메리칸 럭셔리를 정의해 보기도 했다. 그리고 마침내 그 동안의 시도와 노력들의 종지부를 찍을 진정한 반격이 시작됐다. 무엇보다 직접 이 차를 타보면 그 동안의 노력이 얼마나 훌륭한 작품을 빚어 냈는지, 독일 럭셔리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 Read More »

[단독] 이름 빼고 다 바뀐 현대 쏘나타, 그랜저급 옵션으로 무장

(사진1)170226_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렌더링-쏘나타(YF)

현대 쏘나타가 대격변을 예고했다. 역대 쏘나타 중 부분변경으로는 가장 큰 규모다. 외형에서 기존과 동일한 부분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탈바꿈하고 그랜저 못지 않은 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한다. 현대차는 지난 26일 쏘나타 부분변경 모델의 렌더링을 공개했다. 풀체인지나 완전 신차 렌더링만 공개해 온 현대차가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렌더링을 공개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현대차는 이러한 렌더링 공개에 대해 “내·외장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신기술과 신사양을 대거 적용해 신차수준으로 ... Read More »

페라리가 전륜구동? 스페인서 “짝퉁 페라리” 공장 발각

fake-ferrari-and-lamborghini-cars-in-spain

전륜구동 페라리라니, 상상이나 할 수 있겠는가? 그런 황당한 슈퍼카가 스페인에서 등장했다. 다름 아닌 소위 “짝퉁” 슈퍼카를 생산하던 공장이 스페인 경찰에 발각됐다. 흔히 자동차의 외관에 다른 차의 껍데기를 씌워 만드는 차를 ‘레플리카(replica)’라고 부른다. 하지만 어느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과 상표를 따라 만드는 레플리카는 일반적으로 디자인권과 상표권을 침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엠블렘을 붙이지 않거나 디자인을 조금씩 바꾸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더군다나 개인이 자신의 만족을 위해 ... Read More »

푸조, GM으로부터 오펠과 복스홀 인수 추진… 유럽의 강호 등장하나

opel-zafira-production-ruesselsheim-1024x769

프랑스 자동차 업체인 푸조가 GM의 유럽 브랜드 인수를 추진한다. 인수 대상으로 거론된 것은 오펠과 복스홀 등 GM의 유럽 전용 브랜드다. 푸조에서는 유럽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기대감을 드러내는 반면 GM의 유럽 근로자들은 반발하고 나섰다.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PSA 그룹은 GM과 오펠 및 복스홀 인수 협상에 나섰다. PSA 그룹은 푸조를 중심으로 시트로엥, DS 등 3개 브랜드를 거느린 업체로서, 최근 공격적인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