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Category Archives: Tuning

Feed Subscription

현대차, ‘N 퍼포먼스 파츠’ 출시

191226 현대차, 'N 퍼포먼스 파츠' 출시 (사진)

현대자동차가 26일(목) N브랜드의 감성을 살린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 ‘N 퍼포먼스 파츠 (N Performance parts)’를 출시했다. N 퍼포먼스 파츠는 현대차가 글로벌 모터스포츠 경기와 N 차종 개발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시킨 외•내장 스타일 및 주행 성능 향상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부산모터쇼에서 고성능차 디자인과 주행 성능 강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일반 차종과 N 모델 등에 커스터마이징 부품 및 사양을 추가하는 ... Read More »

페라리 심장의 드리프트카, 토요타 GT4586 등장

Larry_Chen_Speedhunters_gumout_toyota_ferrari_gt4586-48

출처: Speed Hunters 지난 주 미국 월드 시리즈에서 108년 간 우승하지 못했던 시카고 컵스가 대망의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자, 미국인들은 “시카고 컵스가 우승했는데, 무슨 일인들 일어나지 않겠냐”는 우스갯소리를 주고 받는다고 한다. 그런 미국인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한 드리프트 선수가 엽기적인 튜닝카를 만들었다. 바로 토요타 86(GT86)에 페라리의 V8 엔진을 이식한 GT4586이 그것이다. 출처: Speed Hunters 이 프로젝트를 주도한 것은 미국에서 활동 중인 ... Read More »

고급스러움에 한계는 없다, 스포펙 롤스로이스 던

07

고급차에도 한계라는 것이 존재할까? 더 이상 고급스러울 수 없을 것 같은 초호화 자동차 롤스로이스를 더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한 튜닝카가 나타났다. 당연히, 더 빨라지기까지 했다. 스포펙(SPOFEC)은 독일 노비텍 그룹 산하의 튜너 브랜드 중 하나다. 노비텍 그룹의 각 회사들은 특정 브랜드의 모델만 고집있게 튜닝하는데, 스포펙은 영국의 슈퍼 럭셔리카인 롤스로이스만을 취급하는 “고급진” 튜너다. 앞서 롤스로이스 레이스와 고스트 등을 과격하게 튜닝한 버전을 선보이기도 했다. ... Read More »

“860마력” 더 호화롭고 강력한 노비텍 토라도 우라칸 스파이더

NOVITEC TORADO LamHuSp Pic09

독일의 슈퍼카 튜닝 회사인 노비텍 그룹의 람보르기니 전문 튜너, 노비텍 토라도가 우라칸 스파이더를 위한 새로운 튜닝 솔루션을 공개했다. 공기역학성능을 극대화한 새로운 에어로파츠와 초호화 인테리어는 물론, V10 엔진에 슈퍼차저를 더해 출력까지 어마어마하게 끌어올렸다. 베이스가 된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610-4 스파이더는 우라칸을 기반으로 오픈탑 설계를 추가한 2인승 로드스터다. 순정 상태에서도 610마력의 최고출력으로 네 바퀴를 굴려 0-100km/h 가속을 3.4초 만에 마치는, 이미 괴물같은 ... Read More »

860마력 내는 “괴물 황소” 노비텍 토라도 N-라르고 공개

NOVITEC TORADO NLARGO LHu Pic21

독일의 슈퍼카 전문 튜너 노비텍이 람보르기니 우라칸을 괴물 황소로 탈바꿈시켰다. 노비텍 그룹 내에서도 람보르기니를 전문으로 튜닝하는 노비텍 토라도는 우라칸을 위한 N-라르고 튜닝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튜닝 프로그램은 보다 극적인 외관 드레스업은 물론, 어마어마한 퍼포먼스 업그레이드까지 포함한다. 노비텍 그룹은 앞서 페라리 캘리포니아 T와 F12 베를리네타 등을 위한 N-라르고 튜닝을 선보인 바 있다. 이탈리아어로 “넓다”는 의미의 “largo”에서 유래한 이 튜닝 프로그램은 과격한 ... Read More »

레보즈포트, 시빅 타입 R 전용 바디킷 공개… 평가는 “글쎄”

Revozport-Civic-R-non-wing-2

신형 시빅 타입 R은 가장 빠른 핫해치 중 하나이며 혼다의 타입 R 사상 최초로 터보가 장착된 모델이다. 오랫동안 대가 끊겼던 타입 R의 계보를 잇는 시빅 타입 R은, 출시 당시부터 수 많은 매니아들을 열광시키며 과거의 영광 찾기에 나서고 있다. 전륜구동 방식에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뿜어내는 시빅 타입 R은 0-100km/h 가속을 5.7초 만에 마무리하며, 270km/h의 최고속도를 낼 수 있다. 시빅 타입 ... Read More »

BMW i8 사이버 에디션, UFO를 담다

000 (5)

폴란드의 ‘Energy motor sport’는 다양한 에프터 마켓 부품을 통해 BMW i8에 UFO의 느낌을 입힌 ‘사이버 에디션’(cyber edition)을 선보였다. 무광 크롬 랩핑과 함께 우주선의 느낌으로 탈바꿈했다. 튜너들은 i8을 미래에서 온 느낌을 주는 차로 변신시키길 원했다. 그들은 미래적인 느낌을 위해 앞범퍼와 앞, 뒤 휀더를 ‘EVO바디 킷’으로 재디자인했다. 새로운 바디킷을 통해 스포츠카 타이틀에 비해 조금 밋밋했던 앞, 뒤의 모습이 날렵하고 다부진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 Read More »

바퀴 6개달린 상남자의 자동차, 칸 디자인 플라잉 헌츠맨 6X6

2015-kahn-flying-huntsman-6x6-02

영국의 브래드포드(Bradford)에 본사를 두고 있는 칸 디자인(Kahn Design)은 길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튜닝 업계에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칸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포르쉐, 벤틀리, 애스턴 마틴 등의 럭셔리 자동차를 주로 튜닝하지만, 그 중에서도 랜드로버의 차량들을 전문적으로 튜닝하는 업체로 유명하다. 애프터마켓용 휠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업체로 그 역사를 시작한 칸 디자인은 독창적인 디자인의 휠 뿐만 아니라 각종 바디킷을 만들고, 심지어 코스워스 ... Read More »

G-파워가 튜닝한 BMW 435d, 380마력의 고성능 디젤 파이터

2015-g-power-bmw-435d-xdrive-f32-04

독일의 튜너 G-파워(G-Power)가 이번엔 다소 색다른 차량을 공개했다. BMW, 벤츠 등의 고성능 차량을 튜닝하던 G-파워가 디젤 엔진에도 손을 댔다. BMW의 세련된 쿠페인 4시리즈, 그 중에서도 디젤 엔진을 탑재한 435d xDrive를 바탕으로 그 솜씨를 뽐냈다. 2013년에 첫 선을 보인 BMW 4시리즈는 기존 3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을 대체하는 모델이다. 바디 형식은 쿠페(F32)와 컨버터블(F33)을 기본으로 4도어 모델인 그란쿠페(F36)로 나뉜다. 선택 가능한 파워트레인은 지역에 따라 ... Read More »

노비텍 로쏘의 손길을 거친 페라리 캘리포니아 T, 더 빨라지고 더 넓어진 럭셔리 GT 컨버터블

1

독일의 노비텍 그룹(Novitec group)은 세계 최고 수준의 슈퍼카를 전문적으로 튜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슈퍼카인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마세라티를 비롯해 럭셔리카의 대명사인 롤스로이스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탈리아어로 빨강을 뜻하는 로쏘(Rosso)에서 이름을 따온 노비텍 로쏘(Novitec Rosso)는 빨강이 가장 잘 어울리는 자동차인 페라리를 전문적으로 튜닝한다. 458 이탈리아부터 엔초 페라리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페라리를 다루는 노비텍 로쏘가 이번에는 캘리포니아 T에게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었다. 캘리포니아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