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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쯔다3, 350마력의 경주용 차량으로 TCR 데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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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쯔다(Mazda)는 마쯔다3 TCR을 발표하면서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에 최신 추가 사항을 공개했다. 마쯔다3 TCR은 글로벌 TCR 규정에 따라 2020년 1월 26일, 미국 플로리다 주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데이토나 스피드웨이(Daytona Speedway)에서 롤렉스 24(Rolex 24)의 4시간 내구성 챌린지로 시작되는 국제모터스포츠협회(IMSA: International Motor Sports Association) 미쉘린 파일럿 챌린지(Michelin Pilot Chanllenge)에 데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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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쯔다는 TCR 차량 개발을 위해 글로벌 마쯔다 MX-5 컵 카를 튜닝한 ‘롱 로드 레이싱(Long Road Racing)’와 협력했다. 마쯔다는 인기 있는 소형 해치백 마쯔다3을 개조해 외부 디자인에 많은 변화를 주어 시각적으로 기존 차량과 다른 모델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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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에는 보닛에 에어 덕트가 추가됐다. 측면에는 앞뒤 휠 아치 뒤에 냉각 통풍구가 있는 와이드 바디 키트(wide bodykit)로 몸집을 키웠으며, 18인치 Rays 휠과 미쉐린 파일럿 타이어가 탑재됐다. 후면에는 거대한 날개가 우뚝 서 있으며, 듀얼 머플러는 중앙 싱글 머플러로 변경됐다. 또한 프런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범퍼 에어로를 추가해 공기역학에도 신경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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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쯔다3 TCR의 핵심은 터보 차저 4기통 엔진으로, 최대 7,000 rpm으로 회전하며 최고 출력 350마력과 최대 토크 50.0kg·m의 힘을 생성한다. 이 모든 동력은 프랑스 모터스포츠 전문 변속기 제작업체인 SADEV의 6단 시퀀셜 변속기를 통해 도로로 전달된다. 또한 마쯔다3 TCR은 241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며,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 효율적으로 정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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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주용 자동차는 훌륭하고 멋지지만, 마즈다 팬들은 마쯔다가 폭스바겐 골프 TCR과 같은 일반 도로용 버전을 개발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2013년에 선보인 바 있는 마쯔다스피드3(Mazdaspeed3)를 되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지만, 아직은 희망사항일 뿐이다. 마쯔다는 기술적으로 이 소형 모델에게 SkyActiv-X 엔진 같은 더 강력한 엔진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가까운 미래에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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