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애스턴 마틴의 첫 번째 SUV ‘DBX’, 12월 공개 예정

애스턴 마틴의 첫 번째 SUV ‘DBX’, 12월 공개 예정

512be3c9-aston-martin-suv-1-1024x683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이 드디어 SU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름은 ‘DBX’. 최근 전 세계적으로 SUV 열풍이 불면서 스포츠카 제조사인 포르쉐를 시작으로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틀리 벤테이가, 롤스로이스 컬리넌까지 확장됐으며, 페라리도 여기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Aston-Martin-DBX-Concept-3

애스턴 마틴이 SUV 제작의 뜻을 비춘 것은 지난 2015년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크로스오버 GT 컨셉카부터다. 이 모델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으며, 향후 양산 생산에 돌입할 계획을 세우게 된다.

aston-martin-dbx-prototype-at-the-2019-goodwood-festival-of-speed (1)

그 후, 애스턴 마틴의 첫 번째 SUV DBX가 지난 7월 굿우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위장막을 입고 등장했다. 그리고 지난 24일(현지 시간) DBX가 다른 위장막을 쓴 채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에서 테스트 주행을 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aston-martin-dbx (3)

파워트레인은 메르세데스-AMG에서 공급한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42마력과 최대 토크 71.4kg·m의 힘을 발휘한다. 이는 애스턴 마틴의 현재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V8 엔진으로, DB11과 밴티지(Vantage)보다 39마력이 높으며 토크도 소폭 상승했다.

aston-martin-dbx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DBX가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했을 때의 랩 타임이 8분 미만이라고 밝혔는데, 메르세데스-AMG GLC 63 S의 기록 7분 49초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또한, 애스턴 마틴은 DBX가 밴티지와 같은 속도로 코너를 공약할 수 있으며, DBS 슈퍼라제라(Sjperleggera)를 능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aston-martin-dbx (2)

이는 굉장히 대담한 주장이지만 이를 뒷받침할 만한 이유는 유출된 스파이 사진에서 볼 수 있을 듯싶다. 우선, 전면부는 브랜드 특유의 그릴 디자인을 적용해 한 눈에 애스턴 마틴임을 알아볼 수 있다. 그릴의 하단 모서리 부분에 약간 낮게 보이는 주간주행등이 있다. 헤드 램프의 디자인은 차체 크기에 비해 작은 편이지만, 좌우로 길게 뻗어 있어 날카로운 인상을 준다.

aston-martin-dbx (1)

후면에서 리어 램프는 독특한 느낌을 주며, 리어 스포일러와 범퍼 가운데 위치한 듀얼 머플러는 단순한 일반 SUV가 아니란 것을 알려준다. 여기에 고성능 모델답게 커다란 브레이크 캘리퍼와 피렐리 p-zero 타이어가 탑재되어 있다. 특히, 빠르게 코너를 돌아나가는 모습은 놀라울 정도로 평평해 보인다.

gaydon-35a

애스턴 마틴 수석 엔지니어 매트 베커(Matt Becker)는 “이 4.0리터 트윈 터보 V8의 교정 및 튜닝이 SUV 소유자들이 기대하는 일상적인 편의성과 정교함을 모두 제공하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그러나 우리는 또한 모든 애스턴 마틴에 내재된 매력적인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자동차의 전반적인 성능에 대한 초기 징후가 놀라울 정도로 유망하다”고 말했다.

 

애스턴 마틴은 DBX가 현재 최종 개발 단계에 있으며 12월에 데뷔할 예정이지만, 아직 정확한 날짜는 발표하지 않았다. 또한 애스턴 마틴에서 자체 생산한 5.2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의 탑재 여부도 고려 중에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