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포드코리아,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포드코리아,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포드 환경 프로그램 로고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이 국내 생태계 보호, 자연 및 환경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 달러 (한화 약 5천 5백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Ford Motor Company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2년 시작돼 올해 14회를 맞이한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보호와 자연 및 환경 보존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환경활동을 펼쳐 나가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포드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원서 접수 기간을 3개월로 연장해, 보다 많은 신규 지원자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하고 지원서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지원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활용성, 헌신성, 재정적 필요성, 창의성 그리고 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기준에서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후원 대상자로 선발된다.

올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내용면에서도 보완되었다. 단순히 지원자 선발과 후원금 전달에 그치지 않고 프로그램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자사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대중들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제 제품으로 실현하는 ‘2015 에코 프로젝트’를 시행,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는 이미 지난 2012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 10주년 기념 환경 백서’를 발간하며 10년간의 후원 활동을 소개했고, 2013년에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3 에코 워크샵(Eco Workshop)’을 개최하며 후원대상자들 및 환경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경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어 2014년에는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의 젊은 환경보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2014 포드 에코 톡!(Ford Eco Talk!)’ 환경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국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이후 총 81개의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미화 42만 달러(한화 4억 7천만원)를 지원해온 그동안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활동 후원을 통해 실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의 활성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전문 환경 관련 단체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운동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과 학생, 그리고 소규모 단체들에게 환경 보호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초석을 제공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나아가 수상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해서 참가자들의 자생적인 환경 보호 노력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결실을 맺게끔 장려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본 프로그램은 1983년 포드 유럽에서 최초 시행 된 이후 현재 전세계 60 개가 넘는 국가에서 환경 보호 활동과 관련한 수백여 개의 프로젝트에 총5백만 불이 넘는 금액을 지원하여 각 지역 환경운동 지원에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11년 이상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야생동물, 삼림보호는 물론 문화유산 및 지역사회 복원에 이르기까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포드코리아는 지난 13년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사회에서 꾸준히 지역 사회 기반의 풀뿌리 환경 운동을 후원해왔으며, 매년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의 실천을 위해 다각화된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다”며 “단순한 재정적 후원에서 더 나아가, 대중들이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고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내 환경 보호를 선도하는 수입차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그 의지를 밝혔다.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7월 10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ordkorea)에서 다운로드 받은 지원서 및 활동 계획서와 함께 사진, 슬라이드 등의 시각자료를 10월5일까지 이메일(ford.grants@bm.com)로 제출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드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ord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