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포드코리아, 젊은 환경 리더들과 함께 ‘2014 Ford Eco Talk!’ 환경포럼 개최

포드코리아, 젊은 환경 리더들과 함께 ‘2014 Ford Eco Talk!’ 환경포럼 개최

사진 1. ‘2014 Ford Eco Talk!’ 환경포럼 전경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지난 11일, 차세대 환경 리더와 함께는 하는 대학생 환경포럼 ‘2014 Ford Eco Talk! (2014 포드 에코 토크!)’ 환경포럼 행사를 서울 동국대 문화관에서 개최했다.

‘2014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2014 Ford Motor Company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 program)’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의 젊은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경보존을 위한 지속적ㆍ창의적인 방안에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토론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약 100여명의 대학생 환경보호 리더들이 함께한 이번 포럼에서는, 과거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후원대상자로 선정되었던 국내 환경 단체 ‘생태산촌’과 민진주양이 참여하며 그들의 환경보호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2013년 후원대상자 중 1위로 선정되었던 생태산촌은, 포드의 후원금으로 진행한 ‘착한캠핑 캠페인’을 소개하며, 현재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캠핑활동과 관련하여 친환경 캠핑문화 정착을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난 2012년-2013년, 2년 연속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후원대상자로 선정되었던 민진주(27)양은, 화성의 어린이들에게 멸종위기 동ㆍ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벽화를 디자인하고 포스터, 달력 등 다양한 시각자료를 제작하여 개인전을 펼치는 등, 미적 재능을 살림과 동시에 지역환경 밀착형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대중들에게 창의적인 방식으로 알리는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을 소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MBC명품 환경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과 <남극의 눈물>의 연출을 담당한 김진만 PD가 참석해 글로벌 환경보호 및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청춘스케치 환경 강연회’라는 주제로 진행된 김진만 PD의 강의는 특히 글로벌 생태환경 파괴의 심각성과 이를 지키기 위한 지속적ㆍ창의적 방안을 다큐멘터리 제작 당시의 극적인 경험담과 함께 생생하게 전달해 포럼에 참석한 학생들의 높은 공감을 얻었다.

사진 2. ‘2014 Ford Eco Talk!’에서 발표를 진행 중인 환경단체 ‘생태산촌’

이번 2014 Ford Eco Talk! 환경포럼 이전에도 포드코리아는, 2012년에는 10년간 지속된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환경백서를 발간하고, 2013년에는 에코 워크샵을 개최하여 환경보존 및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 대해 고민하고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전개해왔다. 이처럼 포드코리아는, 환경보호가 단발성 활동으로 해결되지 않는 장기적 과제라는 점을 인지하며, ‘포드 환경 프로그램’이 단지 후원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보다 많은 대중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왔다.

포드코리아 노선희 홍보이사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2014 Ford Eco Talk! 환경포럼은, 앞으로 우리 미래사회에 반드시 필요할 젊고 활기찬 환경보호 리더들을 지원하며 그들이 앞으로도 창의적이면서 지속가능한 방법들로 환경보호활동을 펼쳐나가기 위한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기 위한 장으로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포드코리아는 국내 환경보호에 힘쓰고 있는 다양한 단체 및 개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올해로 13년째 지속되고 있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 확대, 발전시켜 나가 풀뿌리 환경 운동이 지역사회에 정착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 강연을 펼친 김진만PD는 “국내의 젊은 환경보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나라 환경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노력하려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번 2014 Ford Eco Talk! 환경포럼과 같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미래의 환경을 책임질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들이 기업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현재 국내 환경 생태계 보호, 자연 및 환경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 달러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4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지원자를 9월 21일까지 모집 중이다.

국내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환경보호 프로젝트 후원금을 지원하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2002년에 처음 시작되어 매년 지역 사회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환경보호 및 보존 프로그램을 후원해오며 2013년까지 간 71개 단체에 총 37만 달러 이상을 지원해온 포드 고유의 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일회성 또는 단기간의 프로젝트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생활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활동을 실질적으로 후원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드코리아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fordkorea)의 포드 환경 프로그램 전용 탭 (http://fbapp.me/FordGrants/Tab)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