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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럭셔리 세단의 미래,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

끊임없이 첨단 기술을 선보여 온 BMW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가까운 미래의 BMW의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컨셉트카가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바로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이다.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Studio Shot)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은 특히 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철학을 잘 전달하고 있는데 혁신적인 기술력과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을 새로운 시각으로 나타냈다. 측면에서 봤을 때 정밀하고 깔끔한 비율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아함을 잘 나타낸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은 실루엣에 세련된 역동성을 준다. BMW 고유의 스타일에서 미세하게 제작된 실루엣은 차량 측면을 따라 원형의 라인을 만들고 이 라인 아래의 볼륨감 있는 외관은 BMW가 늘 그래왔던 것처럼 숙련된 디자이너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이 수작업으로 조각된 디자인은 컴퓨터가 구현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차량 표면에 특별한 감성적 매력을 주는데 이는 따뜻하고 반짝이는 효과를 주는 리퀴드 타입의 백금 청동을 사용한 외부 도장으로 더욱 강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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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과 비스듬한 트렁크, 안정감 있는 외관의 표면과 균일하고 정교한 마무리는 최적의 공기의 흐름을 제공한다. 한편, 문틀 부분에 있는 우아한 카본 스트립은 알루미늄과 카본을 기본으로 한 혁신적인 경량 엔지니어링 컨셉트를 잘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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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디자인은 형태와 혁신적인 기능 모두를 아우르는데, 멀티 레이어 방식의 개별적인 구성요소와 명확한 기하학적 구조가 조화되어 하나의 통합적인 구조를 만들어 낸다. 특히, 카본 소재를 실내 곳곳에 적용해 경량화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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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스타일의 계기판도 주목을 끈다. 서로 연결된 3개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계기판은 좌측 화면에 자동차 연관 정보를, 우측에는 운전자 정보를 제공하며, 가운데는 전통적인 속도계와 회전계 등을 제공하면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했다.

새로운 첨단 기술로는 현실의 시야와 접목된 BMW 비전 헤드업 디스플에이(Vision Head Up Display)가 최초로 적용되었다. 운전자가 눈으로 보고 있는 실제 도로 라인, 건물 등을 그래로 헤드업디스플레이가 표현해 주고, 그 위에 운전 정보를 투사해 주며, 속도 제한 표시와 교통신호 등도 실시간으로 하이라이트로 표현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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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승자를 위한 디스플레이도 마련되어 운전자에게 제공되는 정보를 동승자도 볼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운전자와 동승자의 정보를 서로 바꿀 수도 있고, 커넥트드라이브 럭셔리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통해 콘서트 티켓을 예매한다던가 하는 작업도 동승자가 i드라이브 컨트롤러와 터치-센스티브 패널을 이용해 수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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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에는 카본 소재로 둘러진 2개의 디스플레이, 터치 커맨드 태블릿 스크린이 BMW 비전 퓨처 럭셔리의 통합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보여준다. 이 디스플레이는 전면 디스플레이와 함께 BMW 커넥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 비스와 통신을 할 수 있으며 뮤직 스트리밍,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뒷좌석의 탑승자를 위해 럭셔리한 개인공간을 제공하는데 두 개의 크고 깊은 형태의 싱글 시트는 자신만의 안락한 공간을 보장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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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에 적용된 BMW 레이저 라이트는 BMW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로, 전력 소모가 적고 주변 온도를 높이지 않으면서 훨씬 더 밝은 빛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사 거리는 최대 600m에 달하는데, 이는 일반적인 LED 라이트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에너지 효율 또한 LED 라이트보다 30% 더 높다.

또한, L자 모양의 리어 램프에는 BMW 최초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방식이 적용되었다. 자동차 조명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OLED는 기존 LED 보다 더욱 얇고, 가벼우며 모든 표면에서 균일하게 빛을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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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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