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Author Archives: 박기돈

Author Archives: 박기돈

Feed Subscription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수입 미니밴 시장 부동의 최강자는 토요타 ‘시에나’,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사진_Toyota Sienna

국내 ‘고급미니밴’의 대명사 토요타 시에나가 올 1분기도 전년 동기대비 큰 폭의 판매성장을 달성하며, 수입 미니밴 시장 1위를 지켰다. 시에나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전년 동기대비 55% 성장한 334대가 판매 되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자료에 따르면 같은 기간 수입 미니밴 총등록대수는 445대로 올 1분기 수입 미니밴시장에서 시에나의 비중이 75%를 차지하고 있다. 시에나는 지난 6년여 간 누적판매 3,586대를 달성하며 수입 미니밴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시에나는 ... Read More »

[자동차 사진 여행] 여주 맛집과 남한강 드라이브 코스, feat. 시트로엥 C4 칵투스

DSC_8004-1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스타일이 남다르다. 사실 아주 많이 남다르다. 이렇게 귀엽게 생겼는데, 성격은 SUV란다. 은근 오프로드에 잘 어울린다. 덕분에 칵투스를 사진에 담는 일은 무척 신나는 일이다. 차도 매력적인데다 멋진 장소를 찾아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는 상큼한 연두빛이 한창인 봄날을 만끽하면서 칵투스와 정말 잘 어울리는 장소를 찾아 떠났다. 마음은 저기 남도를 향하지만 수도권을 한 번 벗어나려면 큰 맘을 ... Read More »

슈프림코트, 카케어라인 신제품 ‘슈프림퀵’출시

KakaoTalk_20170426_095650802

친환경 자동차용품전문기업㈜SJCMC(대표이사:구자광)이본격적인 봄철을 맞아차량용프리미엄발수코팅제‘슈프림퀵’을출시했다. 슈프림은SJCMC의자동차외장전문관리를돕는프리미엄브랜드로차량관리를할수있는제품라인업으로는대표적인제품인‘슈프림코트’와‘슈프림원’에이어이번에‘슈프림퀵’이새롭게출시되어총3종으로구성되어있다. 이번에출시된‘슈프림퀵’은세차후차량표면관리가손쉬우며, 우수한광택, 발수성능에슬립감까지뛰어나다. ‘슈프림퀵’에들어간기술은반응형실런트로, 유-무기복합하이브리드기술을통해코팅막을장시간형성해준다. 특히, 나노입자가차량도장부위에침투해미세한기공을채워줌으로써난반사를방지하고우수한광택효과를짧은시간안에발휘하는제품으로,차량표면에빠르게흡수되어우수한작업성과빠른효과를볼수있는장점을가지고있다.‘슈프림퀵’하나로뛰어난발수성과고품격광택까지충족시킬수있다. 강력한코팅막을형성해차량피부를오랜기간동안깨끗하게유지할수있도록만들어주며, 시공후단순한물세차만으로도부드럽게닦여디테일러뿐만아니라남녀누구나쉽게사용할수는장점을갖고있다. 최근셀프세차트렌드에맞물려혼자서도손쉽게전문적인차량관리를돕는제품들이인기를끌고있는가운데, 내차의묵은때를벗겨내고산뜻하게봄나들이에적합한‘슈프림퀵’의판매가격은300ml기준17,900원(무료배송)으로스토어팜(www.storefarm.naver.com)과바보몰 (www.babomall.com) 에서절찬리판매중이다. 한편, SJCMC(www.sjcmc.kr)는친환경적 코팅기술을 기반으로 한 화학회사로섬유, 전자, 자동차 등 다양한 부분에서 친환경적 기술을 접목시키기 위해 연구하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기 위해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자동차용품전문기업이다. Read More »

[찍먹] 대부도에서 자동차 사진 찍고, 맛있는 것도 먹고… feat.시트로엥 C4칵투스

aCactus16

서울에서 자동차로 쉽게 갈 수 있는 멀지 않은 섬 대부도를 둘러 보며, 자동차를 사진에 담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이번 여정에는 시트로엥 C4 칵투스가 함께 했다. (사진 빨 잘 받겠쥬…) 대부도를 갈 때 서울 쪽에서 내려간다면 시흥을 지나 오이도 쪽에서 시화방조제를 건너가면 된다. 방조제 중간쯤에는 조력 발전소와 함께 휴게소도 멋지게 단장돼 있다. 휴게소까지 가기 전에 중간 쯤에는 어민 들이 어선을 ... Read More »

대충 타면 연비 20km/L 넘어,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aAccH09

오랫동안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대표적인 패밀리 세단으로 명성을 날렸던 혼다 어코드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면서 이제는 ‘연비의 신기원’을 이룬 모델로도 기억될 전망이다. 여전히 넉넉한 실내 공간, 여전히 고급스러운 주행감각, 깔끔하게 정돈된 마무리, 거기다 ‘미친 연비’가 더해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만나보자. 하이브리드에서 대세를 유지해 온 토요타에 비해, 그 동안 혼다는 꾸준히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여 왔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이었던 ... Read More »

핫해치와 컴팩트 SUV의 만남,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Q30

Infiniti-Q30-2016-1600-0f

인피니티가 선 보이는 최신 모델이자 브랜드 막내인 Q30은 얼핏 사진으로 보기에 준중형 해치백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해치백, 혹은 세단과 SUV의 장점들을 함께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이름이 Q30으로 세단인 Q50의 아랫급 모델로 분류되지만, 단순히 세단에 가까운 특성인 해치백이 아니라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크로스오버 모델로 개발한 것이다. 인피니티의 소형 SUV QX30을 많이 닮은 디자인에서도 느낄 수 있긴 하지만, 크로스오버의 특성을 ... Read More »

쌍용 ‘Y400′에 적용된 비밀 공개 – ‘쿼드프레임’이란?

쌍용 Y400 쿼드프레임 단면

  조만간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선보이게 될 쌍용차의 새로운 기함 SUV Y400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SUV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쌍용에서 렉스턴의 후속으로 선보일 모델인 만큼 더욱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력한 험로 주파 능력도 갖추고 있길 바라는 기대가 크다. 특히 그 동안 쌍용차가 보여왔던 컨셉트카들이 빼어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어서 새로운 기함이 디자인 면에서도 많은 이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리고 또 ... Read More »

포드,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물 사용량 절감에 나서다

포드, 아시아 태평양 공장서 물 사용량 절감 계획 밝혀 (1)

전문가들은 현재 세계 인구의 약 25%인 18억 인구가 안전한 식수를 마시지 못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2/3가량이 물 부족 상황을 직면할 위험에 있음을 전망했다. 친환경 경영 철학을 간직해온 포드는 1983년 유럽을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부터 세계 물 부족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포드는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물을 일절 사용하지 ... Read More »

꼭 타봐야 되는 차, 링컨 컨티넨탈, 아메리칸 럭셔리의 진정한 반격

Lincoln-Continental-2017-1600-01

세계 자동차 시장의 권좌에서 군림했던 아메리칸 럭셔리카들이 유러피언 럭셔리 브랜드들에 정상을 내준 후 끊임없이 정상 탈환을 위한 반격을 시도하고 있다. 캐딜락처럼 유러피안 스타일을 접목해 보기도하고, 최근의 링컨처럼 미래지향적이고 새로운 아메리칸 럭셔리를 정의해 보기도 했다. 그리고 마침내 그 동안의 시도와 노력들의 종지부를 찍을 진정한 반격이 시작됐다. 무엇보다 직접 이 차를 타보면 그 동안의 노력이 얼마나 훌륭한 작품을 빚어 냈는지, 독일 럭셔리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 Read More »

르노삼성자동차, 올해 내수 12만대 판매로 국내 3위 목표

[사진자료]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사장은 18일 조선호텔에서 신년 CEO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목표와 지속가능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6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박동훈)는 18일 조선호텔에서 신년 CEO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목표와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절치부심, 권토중래’ 마음가짐으로 SM6과 QM6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내수 111,101대, 수출 146,244대로 2015년 대비 12% 늘어난 총 257,345대를 판매했다. 이는 2010년 역대 최다 연간판매 기록인 271,479대에 이어 역대 2위의 기록이다. 올해 성공적인 신차출시 및 기존 라인업 강화… 총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