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Author Archives: 박기돈

Author Archives: 박기돈

Feed Subscription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대충 타면 연비 20km/L 넘어,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aAccH09

오랫동안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대표적인 패밀리 세단으로 명성을 날렸던 혼다 어코드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면서 이제는 ‘연비의 신기원’을 이룬 모델로도 기억될 전망이다. 여전히 넉넉한 실내 공간, 여전히 고급스러운 주행감각, 깔끔하게 정돈된 마무리, 거기다 ‘미친 연비’가 더해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만나보자. 하이브리드에서 대세를 유지해 온 토요타에 비해, 그 동안 혼다는 꾸준히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여 왔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이었던 ... Read More »

핫해치와 컴팩트 SUV의 만남,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Q30

Infiniti-Q30-2016-1600-0f

인피니티가 선 보이는 최신 모델이자 브랜드 막내인 Q30은 얼핏 사진으로 보기에 준중형 해치백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해치백, 혹은 세단과 SUV의 장점들을 함께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이름이 Q30으로 세단인 Q50의 아랫급 모델로 분류되지만, 단순히 세단에 가까운 특성인 해치백이 아니라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크로스오버 모델로 개발한 것이다. 인피니티의 소형 SUV QX30을 많이 닮은 디자인에서도 느낄 수 있긴 하지만, 크로스오버의 특성을 ... Read More »

쌍용 ‘Y400′에 적용된 비밀 공개 – ‘쿼드프레임’이란?

쌍용 Y400 쿼드프레임 단면

  조만간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선보이게 될 쌍용차의 새로운 기함 SUV Y400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SUV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쌍용에서 렉스턴의 후속으로 선보일 모델인 만큼 더욱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력한 험로 주파 능력도 갖추고 있길 바라는 기대가 크다. 특히 그 동안 쌍용차가 보여왔던 컨셉트카들이 빼어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어서 새로운 기함이 디자인 면에서도 많은 이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리고 또 ... Read More »

포드,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물 사용량 절감에 나서다

포드, 아시아 태평양 공장서 물 사용량 절감 계획 밝혀 (1)

전문가들은 현재 세계 인구의 약 25%인 18억 인구가 안전한 식수를 마시지 못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2/3가량이 물 부족 상황을 직면할 위험에 있음을 전망했다. 친환경 경영 철학을 간직해온 포드는 1983년 유럽을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부터 세계 물 부족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포드는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물을 일절 사용하지 ... Read More »

꼭 타봐야 되는 차, 링컨 컨티넨탈, 아메리칸 럭셔리의 진정한 반격

Lincoln-Continental-2017-1600-01

세계 자동차 시장의 권좌에서 군림했던 아메리칸 럭셔리카들이 유러피언 럭셔리 브랜드들에 정상을 내준 후 끊임없이 정상 탈환을 위한 반격을 시도하고 있다. 캐딜락처럼 유러피안 스타일을 접목해 보기도하고, 최근의 링컨처럼 미래지향적이고 새로운 아메리칸 럭셔리를 정의해 보기도 했다. 그리고 마침내 그 동안의 시도와 노력들의 종지부를 찍을 진정한 반격이 시작됐다. 무엇보다 직접 이 차를 타보면 그 동안의 노력이 얼마나 훌륭한 작품을 빚어 냈는지, 독일 럭셔리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 Read More »

르노삼성자동차, 올해 내수 12만대 판매로 국내 3위 목표

[사진자료]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사장은 18일 조선호텔에서 신년 CEO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목표와 지속가능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6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박동훈)는 18일 조선호텔에서 신년 CEO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목표와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절치부심, 권토중래’ 마음가짐으로 SM6과 QM6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내수 111,101대, 수출 146,244대로 2015년 대비 12% 늘어난 총 257,345대를 판매했다. 이는 2010년 역대 최다 연간판매 기록인 271,479대에 이어 역대 2위의 기록이다. 올해 성공적인 신차출시 및 기존 라인업 강화… 총 ... Read More »

연비 19.3 km,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국내 공식 출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_1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18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압도적 연비와 주행성을 겸비한 ‘어코드 하이브리드(Accord Hybrid)’의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의 연비와 파워, 동급 최소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동시에 만족시킨 현존하는 가장 완벽하고 진보한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여기에 정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 지원금 기준을 충족해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최대 270만원 상당의 각종 세제 혜택, ‘10년/무제한km’의 파격적인 ... Read More »

아반떼의 강력한 경쟁자,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출시!

2017 All New Cruze_Exterior_04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17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올 뉴 크루즈(Cruze)의 신차 공개 행사를 갖고 국내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쉐보레 크루즈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115개국에서 4백만 대 이상 판매된 월드 베스트 셀링카이며, 신형 글로벌 제품개발 아키텍처(Architecture)를 기반으로 9년 만에 새롭게 탄생했다. 올 뉴 크루즈는 차급을 뛰어넘는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대폭 확장된 실내공간을 갖췄으며, 고강도 ... Read More »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조창현 회장 연임

201701091022774413_5872e6bee0b9c_99_20170109102705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17년 회장에 조창현 더드라이브 대표(51, 사진)가 연임 됐다. 협회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년 정기총회에서 조창현 회장의 연임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조 회장은 2016년에 이어 2년째 협회를 이끌게 됐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국내 온-오프라인 신문사와 자동차 전문잡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기자 24명으로 구성 돼 있다. 협회는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선정 등 자동차 산업 발전과 올바른 자동차 문화 정착, ... Read More »

내가 뽑은 ‘사심가득 2016 Car of the year Top5′

사심9

자동차 전문기자로 올 한해도 열심히 달려온 결과 지난 1년 동안 약 80여대의 각종 신차를 시승하고 평가했다. 저마다 존재의 이유를 가지고, 경쟁력을 강조하며 등장했지만 성공 스토리를 쓴 차도 있고, 실패에 가까웠던 성적을 보인 차도 있었다. 며칠 전에는 내가 속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에서 ’2017 올해의 차’를 선정해 발표하기도 했다. 여기에서는 올 한해 가장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르노삼성 SM6가 올해의 차에 선정됐었다. 나도 SM6에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