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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소프트톱” BMW 4시리즈 컨버터블, 中서 렌더링 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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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4시리즈의 컨버터블 버전 렌더링이 중국에서 유출됐다. BMW가 디자인 특허를 출원하기 위해 중국 특허 당국에 제출한 이 렌더링에 BMW의 로고는 새겨져 있지 않지만, 4시리즈 컨버터블의 전체적인 윤곽을 가장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4시리즈 컨버터블의 전·후면 외관은 4시리즈 쿠페와 거의 다르지 않다. 4시리즈 쿠페와 마찬가지로 세로로 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렌더링 이미지 상의 범퍼는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되지 않은 노멀 버전이지만, M 스포츠 패키지 적용 시의 형태도 쿠페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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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 4시리즈 대비 가장 돋보이는 차이점은 루프의 소재다. 기존 4시리즈 컨버터블(코드명 F33)은 전동식 하드톱을 채택한 바 있다. 선대 모델인 3시리즈 컨버터블 역시 5세대인 E93부터 전동식 하드톱을 사용했다. 마지막으로 소프트톱을 채택한 E46 3시리즈 단종 이후 약 15년 만에 소프트톱으로 회귀하는 셈이다.

최근 BMW는 하드톱 컨버터블을 포기하고 소프트톱으로의 전환에 적극적으로 나선 모양새다. 앞서 출시된 2인승 로드스터 Z4, 2+2 구성의 그랜드 투어러(GT) 8시리즈 컨버터블 등 최근 출시되는 컨버터블 모델들은 예외없이 소프트톱을 채택하고 있다. 소프트톱은 하드톱보다 내구성이 떨어지고 차음성이 나쁜 단점이 있지만, 구조가 단순하며 부피가 작고 무게도 가벼워 운동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연비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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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리즈 컨버터블은 올해 말 경 공개되고 일부 국가에서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보여진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엔트리급 모델부터 디젤, M440i 등 미들급 퍼포먼스 모델, M4 컨버터블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국내 출시 시기는 내년 상반기로 점쳐진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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