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포드, 8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

포드, 8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

포드가 세계적인 기업윤리 연구소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자동차 기업으로 유일하게 8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포드의 윤리적 헌신은 임직원들의 인권과 안전한 업무 환경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에서부터 생산의 지속가능성을 도모하는 ‘더 깨끗한 환경을 위한 파트너십 (Partnership for A Cleaner Environment)’ 프로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포드는 공급사들과 함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공급사들이 법적 규정 및 포드 사내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활동을 통해 장기적 관계 형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드의 빌 포드 회장은 “올바른 윤리경영과 기업 시민의식은 포드 기업 철학의 핵심이다”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포드의 핵심 가치뿐 아니라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 올바른 판단을 지속하는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설명했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가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은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인정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선정된 기업은 경영에 있어 임직원, 소비자를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윤리문화를 매일 실천하는 기업이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의 평가 기준 및 2017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대한 전체 수상 명단은 관련 홈페이지(www.ethisphere.com/worlds-most-ethical/wme-honore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신지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