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러시아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브랜드는 현대? 국가별 검색 순위 눈길

러시아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브랜드는 현대? 국가별 검색 순위 눈길

Google most searched car brands -

어떤 나라에서는 어느 자동차가 가장 인기있을까? 누구나 한 번쯤 가져본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도표가 등장해 눈길이다. 영국의 자동차 부품 쇼핑몰인 ‘Quickco’가 공개한 이미지에 따르면 토요타와 BMW, 현대 등이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로 꼽혔다.

물론 이 이미지는 단순히 국가 별로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실제로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나라에서 어떤 브랜드가 가장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지를 한 눈에 보여준다.

Toyota-Corolla_2014_1024x768_wallpaper_01

지난 해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에서는 토요타가 2위로 밀려나고 폭스바겐 그룹의 1위를 차지하는 역사적인 변화가 일어났지만, 그와는 별개로 토요타는 여전히 가장 많은 국가에서 검색되는 자동차다.

세계 양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과 중국은 물론, 호주와 아프리카 절반 가량의 지역에서 토요타가 가장 많이 검색됐다. 무려 74개 국이다. 그에 못지 않게 높은 신뢰도를 지닌 혼다 역시 캐나다와 브라질, 동남아 등지에서 많이 검색됐다.

Google most searched car brands - Europe

반면 유럽에서는 상황이 조금 다르다. 일본차보다는 독일차, 특히 BMW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본고장인 독일은 물론 영국, 폴란드, 스위스,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등 많은 나라에서 BMW를 가장 많이 찾아봤다.

예외도 있다. 자존심 강한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는 각각 자국 메이커인 르노와 피아트를 가장 많이 검색했고, 스웨덴 역시 볼보의 인기가 높았다. 또 스페인, 루마니아, 벨라루스 등지에서는 폭스바겐을 많이 검색했으며, 현대기아차 공장이 있는 체코, 슬로바키아와 아일랜드에서는 현대를 가장 많이 검색했다.

중남미의 멕시코와 칠레, 아르헨티나 등의 국가에서는 쉐보레를 많이 검색하는 한편, 남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인기도 높았다. 의외의 브랜드가 많이 검색되는 나라도 있었는데, 네팔과 라오스에서는 미니가 가장 많이 검색됐으며, 특이하게도 아프리카의 빈국 니제르에서는 부가티를 가장 많이 검색했다.

(사진)161110 독일 아우토빌트지 현대차 아이오닉 상품성 극찬

17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현대차는 토요타와 BMW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나라에서 검색된 자동차 회사였다. 현대차가 인기를 끌고 있는 러시아와 인도는 물론 유럽과 아프리카, 남미 일부 국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가가 신흥시장들로, 주요 선진국 시장에서는 일본차와 독일차의 아성을 넘지 못했다.

재미있는 점은 상당수의 국가들이 토요타와 혼다, 현대 등 한국과 일본차를 많이 검색하고 있지만 정작 한국과 일본에서는 BMW가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라는 것이다. 한국과 일본 시장이 대중차보다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