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포드 F-150, 머스탱, 트랜짓 등 2020년에는 전기차로 만난다!

포드 F-150, 머스탱, 트랜짓 등 2020년에는 전기차로 만난다!

[포드 보도자료] 포드 트랜짓 하이브리드

포드는 향후 5년 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13개 차종 중 7개 차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7개 차종 중에는 미국 시장에 선보일 하이브리드 버전의 F-150과 머스탱, 유럽 시장에 선보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랜짓 커스텀 (밴)과 아시아, 북미, 유럽 시장에 선보일 SUV 전기차 (약 480km 주행 가능)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자율주행차, 전기차와 함께 머스탱, 링컨 컨티넨탈을 생산 하고 있는 플랫 락 (Flat Rock) 공장에 약 8천 4백억원 (7억 달러)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포드는 2020년까지 약 5조 4천억 (45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전세계에 선보여진 포드 라인업으로 통해 고객들에게 연비, 기능, 파워에서 한층 높은 차원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은 단순한 자동차 회사를 넘어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새로운 이동수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는 노력의 일환이다.

포드 사장 겸 CEO인 마크 필즈 (Mark Fields, Ford president and CEO)는 “포드는 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전기차 차종과 그에 필요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해 삶의 질을 높여갈 것이다”며, “포드의 이러한 투자와 라인업 확대는 향후 15년 내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기 차량의 점유율이 가솔린 차량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을 반영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드는 자사의 강점을 중심으로 전기차 개발 계획에 집중하며, 많은 인기를 구가하며,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포드의 트럭, SUV 및 고성능 차량을 더욱 유용하고, 생산성 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운전할 수 있도록 전기차화 한다는 계획이다.

오늘 발표된 7종의 글로벌 전기차는:

  • 480Km (300마일) 이상의 주행이 가능한 최신 소형 SUV 전기차: 2020년 생산을 목표로 북미 플랫 락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시장에서 선보이게 된다.
  • 자동차 공유서비스인 라이드헤일링(ride-hailing), 라이드셰어링(ride-sharing)에 대량 공급할 자율주행차: 하이브리드 플랫폼으로 북미 플랫 락 공장에서 생산 예정이며, 2021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F-150 픽업 트럭: 2020년 생산을 목표로 개발될 예정이며, 북미 및 중동 시장에 선보인다. 포드의 디어본 트럭 공장에서 생산될 F-150 하이브리드는 강력한 견인력과 적재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머스탱 하이브리드 :  2020년 플랫 락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으로 북미 판매부터 시작한다.
  •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하는 트랜짓 커스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19년 유럽 판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 두 종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경찰차: 미국 시카고의 포드 경찰차 개조 센터에서 특수 제작될 예정이다.

추가로 포드는 향후 제작될 글로벌 유틸리티 라인업들에 포드의 에코부스트 엔진을 바탕으로 제작된 최초의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코부스트 하이브리드 엔진은 기존 하이브리드 엔진보다 뛰어난 성능 및 경제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향후 포드는 글로벌 전기차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는 기업 차원의 전기 차량 관리, 차량 운영 경로 선정 및 텔레매틱스 솔루션 등을 포함한다.

미래를 설계하다

포드는 앞으로 4년 동안 약 7억 달러, 한화 8천 4백억원을 투자하여 700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국 플랫 락 공장에 제조 혁신 센터 (Manufacturing Innovation Center)를 설립할 예정이다. 제조 혁신 센터에서는 전기 차량뿐만 아니라 포드 머스탱과 링컨 컨티넨탈 등 포드·링컨의 상징적인 차량들도 자율주행차량으로 상용화될 수 있도록 완전 자율 주행차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포드만의 전기차 기술

포드는 지금까지 축적해온 특허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신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드의 글로벌 제품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 라즈 네어(Raj Nair)는 “포드 고유의 강점을 살려 전기차 기술을 구축하였다. 경쟁 업체들이 마케팅에 편중된 사업 활동을 펼치는 동안, 포드는 소비자들에게 그들의 포드 차량에 대한 애정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며 “이는 전기차 고유의 기술은 물론 연비와 편의사항, 그리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올해 포드는 차세대 전기차 기술을 시험할 예정이다. 런던을 포함한 여러 도시에서 모빌리티 서비스, 텔레매틱스, 커넥티비티 솔루션이 장착된 포드 트랜짓 커스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시험 주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 최악의 교통 환경을 가진 것으로 손꼽히는 뉴욕 등 미국 주요 도시들에서 포드의 트랜짓 커넥트 하이브리드 택시와 밴을 시험 주행할 예정이다.

포드의 트랜짓 커넥트 사업은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택시 및 SUV 차량인 포드 이스케이프 하이브리드의 성공을 기반으로 계획되었다. 실제로 다수의 이스케이프 택시들이 처음 장착하였던 배터리로 각 차량당 56만 km (35만 마일) 이상을 주행하며 현재까지 운행 중이다. 현재 포드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브랜드인 동시에 미국 전기차 시장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새로운 서비스

포드는 지난 20여년간 주도적으로 전기차와 상용차를 생산해 오면서 전기차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포드의 구매 및 전기차 전담 부서 부사장 하우 타이탕(Hau Thai-Tang)은 “혁신적인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전기차 그 자체보다 중요할 수 있다”며, “우리는 개인 고객들 및 상용차 소유주들로 하여금 이와 같은 새로운 차량과 기술을 그들의 삶에 잘 녹아들게 할 수 있는 유용한 해결 방안을 찾고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드는 이미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유럽의 자동차 제조업자들과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2020년을 목표로 약400여개 유럽 지역에 수천개의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를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포드는 또한 손쉬운 전기차 무선 충전 기술을 미국과 유럽의 전기차 회사에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포드패스(FordPass®)를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충전 시간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한 노력

포드는 그간 전기차 소유주들이 어떤 방식으로 차량을 사용해 왔는지를 포괄적인 연구를 거듭해 왔다.

약 3만 3천 명 이상의 포드 전기차 소유주 대상 조사 결과

  • 약88 퍼센트의 하루 평균 주행 거리는 96km (60마일) 이하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평균 주유 거리는 1,094km(680마일)로 따라서, 주유소에 방문하는 빈도가 낮았다.
  • 전기차 고객들은 차량 방전의 걱정으로 가능한 많은 거리의 주행이 가능한 차량을 원하지만, 차량의 기술에 익숙해지고 편해질수록 불안 정도는 점진적으로 떨어진다.
  • 80%는 하루에 한번 충전을 하고, 60%는 저녁 시간에 충전한다.

포드 전기차 고객의 대다수는 다음차 역시도 전기차를 구입하고자 하며, 추가적인 포드의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베터리 전기차 고객들 가운데 92%는 다음 차로 여전히 베터리 전기차를 구입할 의지가 있다.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비자들 가운데87%는 다음 차량도 플러그인 차량을 구입하고자 한다.

About 신지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