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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형 그랜저 렌더링 최초 공개… 웅장한 디자인에 첨단사양 탑재

161025 현대차, 신형 그랜저 티저 렌더링 최초 공개 (사진1)

현대자동차(주)는 25일(화) 더케이호텔(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를 대상으로 내달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코드명 IG)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의 개발철학을 비롯해 디자인, 성능, 안전성 등에 대한 주요 특징을 설명하며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랜저의 실물은 비공개에 부쳤지만, 대신 현대차는 베일에 가려졌던 신형 그랜저의 외관 렌더링 이미지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기아차 총괄PM담당 정락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랜저는 1986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현대차의 기술 독립과 혁신을 이끌어온 준대형 세단”이라며,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탄생한 신형 그랜저가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랜저는 1986년 1세대 출시 이후 올해 9월까지 30년 간 전세계에서 185만여대가 판매됐으며, 신형 그랜저는 지난 2011년 이후 5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6세대 모델이다.

그랜저의 가치와 명성을 이어받은 신형 그랜저는 ‘현대차 고유의 철학과 혁신을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프리미엄 세단’을 목표로 완성됐다.

현대차는 최고의 완성도를 목표로 ‘웅장, 위엄, 위대함’이라는 그랜저만의 차별화된 개성 및 감성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에게 감동을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파워풀한 동력성능, 균형잡힌 주행감,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 능동안전사양을 적용해 ‘신형 그랜저’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캐스캐이딩 그릴’ 적용 … 새로운 시대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신형 그랜저’는 기존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바탕으로 강인하고 웅장한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렌더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신형 i30에서 처음 도입된 캐스캐이딩 그릴이 적용돼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풍긴다. 여기에 헤드라이트 하단에 장착된 미래적인 형상의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완성한다.

캐스캐이딩 그릴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시그니처로 향후 모든 차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측면부의 독창적인 캐릭터라인이 후드에서 리어램프로 자연스럽게 연결돼 신형 그랜저만의 역동적이면서도 불륨감 넘치는 외관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5세대에 걸친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물려받아 가로로 연결된 리어램프를 적용해 웅장한 신형 그랜저만의 개성있는 이미지가 극대화됐다.

실내 디자인 렌더링은 공개되징 않았으나, 수평형으로 안정된 느낌의 넓은 공간 구성,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고급스럽고 섬세한 컬러 및 소재 적용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161025 현대차, 신형 그랜저 티저 렌더링 최초 공개 (사진2)

지능형 안전 기술 ‘현대 스마트 센스’ 최초 적용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에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 ‘현대 스마트 센스’를 최초 적용한다.

‘현대 스마트 센스’는 ‘보편적 안전과 선택적 편의를 제공하는 지능형 안전 차량’이라는 개발 철학 아래, 신형 그랜저를 시작으로 향후 현대차의 전 차급에 적용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스마트 센스’는 운전자 뿐만 아니라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까지 모두를 위한 보편적 안전과 함께 운전자를 덜 귀찮고, 덜 지루하게 해 줄 수 있는 자동화 기반의 선택적 편의를 추구한다”며 “향후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에 보다 안전한 차량, 궁극적으로 사고 없는 사회를 위한 현대차의 노력이 담길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그랜저에는 충돌 위험이 있을 시 제동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를 보조하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차로 이탈 시 조향제어를 통해 차로 유지를 돕는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사각지대의 충돌 위험을 감지해 안전하게 차로 변경을 돕는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주행중 운전자의 피로∙부주의 운전패턴을 단계별로 분석해 휴식을 권유하는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주행 중 설정된 속도로 차량 속도 유지를 돕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운전자가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차량 주변 상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 첨단 안전기술이 탑재됐다.

특히 LKAS는 국산 준대형 세단 중 최초로 적용되는 것이다. 뛰어난 상품성과 강력한 사양으로 무장한 만큼 신형 그랜저가 준대형 시장의 왕좌를 어렵지 않게 탈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외관 렌더링 이미지 공개를 시작으로 11월 2일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하고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신형 그랜저 출시 전 다양한 사전 마케팅에 돌입한다.

신형 그랜저는 내달 국내를 시작으로 현대차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준대형 세단의 수요가 많은 북미 지역에서 현행 모델의 부진을 씻어내기 위해 분투할 전망이다. 현재 그랜저(수출명 아제라)는 북미 시장에서 월 1,000대 미만이 판매돼 임팔라, 아발론 등 경쟁 모델에 비해 부진한 판매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는 ‘국민 고급 세단’으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대표 고급 세단이자 현대차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모델” 이라며,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신형 그랜저가 국내를 넘어 세계 준대형 세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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