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코닉세그 원, 뉘르부르크링에서 대파… 사상 최고가 사고?

코닉세그 원, 뉘르부르크링에서 대파… 사상 최고가 사고?

release3jalopnik_1920

지난 18일(현지시각) 로드 앤 트랙 등 외신에 따르면 뉘르부르크링 북쪽 코스에서 테스트 주행을 진행 중이던 코닉세그의 하이퍼카 원(One:1)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대파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크레인에 실려 나간 코닉세그 원은 뉘르부르크링 역사상 가장 비싼 양산차 사고의 주인공이 됐다.

nur-map

“녹색 지옥”이라 불리는 뉘르부르크링은 명불허전 세계 최고의 난코스다. 특히 총연장 21km에 달하는 북쪽 코스(노르트슐라이페)는 200개가 넘는 코너와 롤러코스터같은 고저차로 세계 유수의 스포츠카들의 기록경연장 역할을 해 왔다. 현재 공도용 양산차 최고기록은 포르쉐 918이 세운 6분 57초다.

스웨덴의 코닉세그가 뉘르부르크링에서 사상 최고의 기록에 도전하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었다. 코닉세그는 지난 해부터 구준히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를 실시해 왔지만, 지금까지 썩 만족스러운 기록을 얻지는 못했다.

다운로드

코닉세그 원이 처음으로 뉘르부르크링 어택에 나선 것은 지난 해 6월이었다. 하이퍼카 다큐멘터리 영화 “에이펙스(APEX)” 제작진과 함께 뉘르부르크링을 찾았던 코닉세그 팀은 작년 초 발생한 인명사고로 뉘르부르크링 일부 구간에 속도 제한이 발효되면서 제대로 된 랩타임 계측을 할 수 없었다.

이후 팬들의 청원과 뉘르부르크링 서킷 경영진의 결단을 통해 지난 겨울에 서킷 일부 구간의 수정과 안전설비 강화 공사가 이뤄졌고, 올해부터는 다시 속도무제한의 질주가 가능해졌다.

one1

코닉세그는 이에 따라 최근 2개월 동안 꾸준히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드라이브를 실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단 7대만 생산되는 코닉세그 원 중 한 대가 대파되면서 향후 테스트와 랩타임 계측에도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이번 사고는 뉘르부르크링에서도 난공불락으로 악명 높은 Adenauer Forst 구간에서 발생했다. 목격자에 따르면 차량이 너무 빠른 속도로 코너에 진입했고, 제때 브레이크를 밟지 못해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가드레일 너머로 날아가 멈춰선 것으로 보인다.

one3

포착된 사진에 따르면 코닉세그 원의 차체 앞부분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뜯겨 나갔고,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휠도 산산조각나 충돌 당시의 충격이 매우 심했음을 보여준다. 또 심각하게 파손된 차체 후방에는 화재의 흔적도 남아있다. 다행히 에어백을 비롯한 안전장치들이 모두 작동해 드라이버는 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one2

코닉세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차량은 뉘르부르크링의 제조사 테스트 주행 세션에서 사고를 일으켰다고 확인했다. 코닉세그 측은 “하이퍼카의 개발과 기록 경신을 위한 테스트는 항상 위험을 수반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테스트가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one4

또 이어서 “이번 사고를 통해 극한의 성능 시험코스(뉘르부르크링)에서 이 정도 수준의 차를 제어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지 잘 보여줬다”며 “사고는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동시에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우리의 연구가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잘 보여줬다”며 인명피해가 없었던 것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koenigsegg-agera-one-1-001-1

한편, 코닉세그 원(One:1)은 이름 그대로 공차중량 1,360kg에 최고출력 1,360마력을 내는, 출력당 무게비 1:1의 하이퍼카다. 0-100km/h 가속 2.8초 이하, 최고속도 453km/h, 0-400km/h 가속 20초 등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다. 단 7대만 생산되며 대당 가격이 310만 달러(한화 약 35억 원) 이상으로 양산차로써는 뉘르부르크링 역사 상 가장 비싼 차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