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부산서 최초공개 제네시스 G80, 스포츠 버전도 출시

부산서 최초공개 제네시스 G80, 스포츠 버전도 출시

Hyundai-Genesis_New_York_Concept-2016-1280-01

오는 부산모터쇼에서 가장 기대되는 차 중 하나가 바로 제네시스 G80이다. 현대차의 사실 상 글로벌 기함 역할을 맡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써왔던 제네시스 세단이 마침내 현대차로부터 출가해 제네시스 브랜드로 호적을 옮기는 것이다.

Genesis23

제네시스 G80은 현행 제네시스 세단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에 해당한다. 지난 해 말 선보인 EQ900(수출명 G90)에 이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양산 모델이다. 특히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이름이 유래한 모델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앞서 주력시장인 북미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 소개와 함께 이미 모델명을 G80으로 교체한 바 있다.

EQ900G02

플래그십 세단인 EQ900과 준대형급 프리미엄 후륜구동 세단인 G80에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는 앞으로 대형 SUV(베라크루즈 후속)와 코드명 IK로 불리는 컴팩트 후륜구동 세단·쿠페, 제네시스 쿠페 후속이 될 중형 쿠페(코드명 RK)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간다.

G80은 기존 대비 디자인은 물론 엔진 라인업과 주행 성능 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3.3L GDi· 3.8L GDi 외에 2.2L 디젤과 3.3L 터보 GDi 등의 신규 엔진이 도입된다. 또 다운사이징 버전이라 할 수 있는 2.0L 터보 GDi 엔진이 도입될 가능성도 높다. 변속기는 전 모델 8속 자동변속기가 유력하다.

앞서 공개된 스파이샷 등으로 미루어볼 때 라디에이터 그릴이 보다 역동적이 격자무늬로 바뀌며, 마침내 풀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큰 틀의 디자인은 바뀌지 않지만 디테일의 변화를 강조한다. 실내 또한 마감 품질을 개선하고 편의사양 등이 추가돼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한다.

Hyundai-Genesis_New_York_Concept-2016-1280-06

특히 3.3L 터보 GDi 모델은 “G80 스포츠”라는 별도의 네이밍을 부여받아 스포티한 주행감각 세팅과 더불어 차별화된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다. 현대차 관계자에 따르면 G80 스포츠의 디자인은 얼마 전 공개된 제네시스 뉴욕 컨셉트카의 디자인과 유사하다는 전언이다. 메쉬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공격적인 범퍼, 원형 트윈 머플러팁 등의 디자인 요소가 양산차에 그대로 적용될 예정이다.

앞서 EQ900에 적용된 3.3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을 발휘했는데 G80에 탑재되는 버전은 스포츠 사양임을 고려해 출력을 소폭 높인 세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장사진)151104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_정의선 부회장(1)-0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 강화를 위해 현대차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제네시스에 큰 비중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독립 부스 설치는 물론, 프레스 컨퍼런스에 핵심 임원들을 동원해 제네시스의 정체성과 발전 방향에 대해 많은 설명을 한다. 제네시스 G80은 부산모터쇼에서 최초 공개와 동시에 시판될 예정이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