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BMW 신형 미니 쿠퍼는 이렇게 나와? ‘미니 비전’ 공개

BMW 신형 미니 쿠퍼는 이렇게 나와? ‘미니 비전’ 공개

 P90128973_highRes

출시를 앞둔 차세대 BMW 미니 쿠퍼S의 사진이 인터넷에 유출돼 화제가 된 가운데, BMW그룹의 MINI브랜드가 공식 행사를 통해 신차의 디자인을 예고해 관심을 끈다. MINI디자인 팀은 독일 뮌헨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MINI Design@Home’ 행사를 열고 미래의 미니를 위한 디자인과 아이디어 일부를 공개했다. 이 중 하나가 디자인 연구 모델인 ‘미니 비전(MINI Vision)’이다. 미니 비전은 프리미엄 소형차로서의 미니 브랜드가 가진 창의성과 개성, 다재다능함을 발전시켰다.

외관에는 미니 브랜드의 과거는 물론 미래를 내다본 심미적, 기술적 혁신을 담았다. 가령 헥사고날 라디에이터 그릴은 오리지널 미니에서부터 이어진 전통이다. 미니 비전은 이 안에 보조등과 범퍼를 넣었다. 미니를 대표하는 ‘둥근’ 형상은 타원형의 헤드라이트에도 반영되었다. 미니 비전의 헤드라이트는 풀 LED로 구현되며, 바깥쪽 링 부분이 점등돼 주간주행등 역할을 한다.

P90128972_highRes

지붕 부분과 유리부분, 몸체 부분이 수평으로 나뉜 미니의 외관 특징도 지켰다. 하지만 몸체와 유리 사이에 크롬 띠를 둘러 강조하고, 몸체 아래쪽은 검은 밴드로 둘러싼, 그리고 측면 방향지시등을 도드라지게 한 기존 미니의 디자인 요소들을 다르게 응용했다. 세 가지 요소를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도록 합치고 이 부분에 “오르가노 메탈(organo metal)”이라는 혁신적 경량 소재를 적용한 것. 다양한 섬유를 눌러 만든 복합소재로, 독특한 질감과 성형성을 가지면서도 아주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경량화 못지않게 공기역학도 중시했다. 최신 BMW들에 적용된 것처럼 앞 범퍼 바깥쪽에서 휠 아치로 직접 연결되는 공기 통로를 만들었고, 휠과 사이드미러는 공기흐름에 최적화했으며, 지붕 끝에는 스포일러 형상을 녹여 넣었다. 차체 뒷부분은 근육질의 어깨 형상을 통해 스포티하고 콤팩트한 비례를 강조했다.

P90129189_highRes

차체 색은 미니에 적용된 적이 없는 ‘글래머러스 골드(Glamorous Gold)’로, 금빛 나는 오렌지색이다. 여기에 오르가노 메탈의 색과 질감이 조화를 이룬다. 이 소재는 실내에도 사용됐다. 실내에는 고급 수트를 연상시키는 짙은 파란색 직물 등 다양한 소재가 적용됐으나 동시에 일관성을 잃지 않도록 했다.

실내는 훤히 개방된 운전석과 큰 도어, 플로팅 센터 콘솔을 통해 탑승자에게 넓게 트인 공간감을 주도록 했다. 최소화된 차체에서 최대한의 안락함을 제공하고자 했던 오리지널 미니의 탄생 아이디어를 실내 모든 디테일에 반영했다.

P90128978_highRes

라운지 시트는 다이내믹한 파이프로 꾸몄고, 도어안쪽에는 탄성이 있는 직물 끈으로 유니온 잭 형상을 만들었다. 이 끈은 잡지나 휴대전화, 음료 등을 쉽게 고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마트폰 홀더, 수납함, 컵홀더 등을 필요에 따라, 기호에 따라 탈착할 수 있는 미니 클릭 시스템(MINI click system)도 배치했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Driving Experience Control)’은 실내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색상과 경험으로 채워주는 대화형 시스템이다. 모드 선택에 따라 배경조명 색상 변경이나 중앙 원형 화면의 아날로그/3D전환 등을 통해 실내 분위기가 바뀐다. 발판 부근에 화려한 조명과 그래픽이 펼쳐지는 ‘미니 디스코(MINI Disco)’ 기능도 갖췄다.

P90128975_highRes

미니 비전은 스포티하고 꼼꼼한 디자인과 함께 각기 다른 운전자의 요구와 성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미니는 이를 통해 향후에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운전 재미를 제공할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