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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태우는 머스탱 2015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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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공개되어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6세대 2015 포드 머스탱의 비밀이 새롭게 공개됐다. 타이어를 열심히 태우는 기능이다. 포드는 지난 12월 2015 머스탱을 공개했지만 머스탱 엔지니어 총책 데이브 퍼리칵이 미국의 한 매체를 통해 전달한 사실은 “현재 생산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아직까지 지켜야 할 비밀도 있다”는 것. 그리고 얼마 전 포드는 일렉트로닉 라인-록(Electronic line-lock)을 발표했다.

일렉트로닉 라인-록은 뒷바퀴를 렛잇고 하는 동안 앞바퀴의 브레이크를 강제로 잠그는 장치이다. 전자적으로 제어하는 론칭 컨트롤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시스템이 작동되면 차체가 진행하지 않는 상태에서 뒷바퀴가 제자리에서 회전 가속을 높이며 밀어 붙인다. 앞쪽에서 브레이킹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 이는 단순히 보여주기 식으로 타이어만 태우는 것이 아니라 완벽한 번아웃(burnout; 자동차와 오토바이 등 타이어를 사용하는 경주에서 경기 시작 전 타이어의 그립을 확보하기위한 워밍업)을 통해 그립감은 물론 드레그 레이스에 최적화 하기 위함이다.

안타깝게도 번아웃을 위한 정말 멋들어지는 커다란 레드버튼 혹은 비슷하게 생긴 것도 없다. 하지만 이 기능은 스티어링 휠에 달러있는 엄지 컨트롤을 사용하는, 게이지 클러스터의 중앙 스트린에서 볼 수 있는 머스탱의 트랙앱스(Track Apps) 메뉴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포드는 안전상의 문제로 이 기능을 오직 레이스 트렉에서만 사용할 의도로 만들었다고 한다. 더불어 포드는, 만약 잘나가는 미국의 고등학생이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이를 사용하여 레이스를 즐기게 된다면 워런티를 보장받을 수 없게 될 것이라고 예를 들어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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