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 및 뉴 R 1200 RT 출시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 및 뉴 R 1200 RT 출시

aR1200RT

BMW 코리아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대표: 김효준)가 장거리 엔듀로 뉴 R 1200 GS 어드벤처와 럭셔리 투어러 모델인 뉴 R 1200 R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MW R 1200 GS 어드벤처는 지난 2005년 처음 출시된 이후 최고의 장거리 온·오프로드 모터사이클로, 장거리 여행을 꿈꾸는 라이더들의 든든한 두 발이 되고 있다. 한편, BMW 뉴 R 1200 RT는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매우 편안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동시에 자랑하는 투어러 모터사이클이다. 뉴 R 1200 GS와 동일한 수랭식 복서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안락한 여행을 위한 다양한 첨단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 최상의 장거리 여행을 위한 설계와 엔지니어링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는 기존 R 1200 GS의 다이내믹한 오프로드와 투어링 성능을 기초로 장거리 엔듀로 라이딩에 더욱 최적화된 모델이다. 뉴 R 1200 GS와 동일한 배기량 1,170cc 복서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2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냉각제는 오일 대신 물과 공기를 사용하며, 엔진의 관류는 효율적인 출력을 위해 수직으로 구성되었다. 6단 변속기는 습식 클러치와 함께 엔진 하우징에 통합되었으며, BMW 모토라드 최초로 정비가 필요 없는 카르단 샤프트(cardan shaft) 드라이브가 좌측에 장착되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력을 더욱 향상하기 위해 드라이브의 플라이휠 질량을 약 950g 올렸으며, 파워트레인에 진동 댐퍼를 추가로 달았다.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의 차체는 관 모양의 강철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매우 견고하며 비틀림 저항성이 강하다. 그래서 도로와 자갈길, 흙길 등 어디에서도 거침없는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연료 탱크 용량은 30ℓ로, 뉴 R 1200 GS보다 10ℓ나 커 매우 뛰어난 장거리 여행을 보장한다.

aR1200RT02

다양한 전자 제어 장치는 뉴 R 1200 GS 어드벤처의 사용 범위를 더욱 확장한다.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레인(Rain)과 로드(Road) 두 가지 라이딩 모드가 제공된다. 덕분에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라이딩 모드 프로(Riding mode Pro)를 통해 다이내믹(Dynamic), 엔듀로(Enduro), 엔듀로 프로(Enduro Pro)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주행 모드는 서스펜션의 세팅을 달리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다.

이 밖에도 20mm 늘어난 스프링 탄성, 높아진 지상고, 오프로드 핸들링에 최적화된 트레일링 암(Trailing arm)이 적용된 신형 섀시, 넓은 엔듀로 풋 레스트 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향상되었다. 또한, 간편하게 조절 가능한 대형 바람막이와 에어 플랩, 손 보호 장치는 다양한 기후 환경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제공한다.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의 가격은 3,190만원(VAT 포함)이다.

 

BMW 뉴 R 1200 RT
BMW 뉴 R 1200 RT,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럭셔리 투어러

BMW 뉴 R 1200 RT에는 R 1200 GS에 탑재된 수랭식 복서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25마력의 힘을 낸다. 이는 동일한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뉴 R 1200 RT의 특성인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되어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하며 6단 변속기 역시 최종 감속비를 기존보다 낮춰 지속적인 가속이 이뤄져 주행 중 안락함을 유지해 준다.

아울러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며, 레인(Rain)과 로드(Road) 두 가지 주행 모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라이딩 모드 프로(Riding mode Pro)를 통해 경사로에서의 출발과 정지를 쉽게 돕는 힐 스타트 컨트롤(Hill start control)과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제공하는 다이내믹(Dynamic) 모드로 사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BMW 뉴 R 1200 RT에는 안락한 투어링에 걸맞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었다.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프로(Gear Shift Assistant Pro)는 클러치나 스로틀 밸브 작동 없이 상단 기어와 하단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 해 더욱 편안하고 역동적인 라이딩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내믹 ESA(전자 서스펜션 조절 장치)는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자동으로 댐핑을 조절해 안락한 투어에 일조한다.

aR1200RT03

BMW 뉴 R 1200 RT에는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 편안한 라이딩을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되었다. 시트 길이는 20mm 길어졌으며, 높이는 옵션을 통해 조절할 수 있다. 핸들바와 시트, 풋 레스트의 삼각 구도를 20mm 낮춰 바닥에 쉽게 닿을 수 있도록 해 키가 작은 라이더들도 쉽게 탈 수 있다. 한편, 헤드라이트는 BMW K 1600 모델의 디자인을 따르고 있어 매우 강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자아내며, 주간 주행등은 낮에도 안전한 라이딩과 함께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만든다. 스로틀 그립은 조작 각도를 줄이고 더욱 부드럽게 세팅해 장거리 투어링 시 손목의 피로도를 줄였다.

이 밖에도 대형 5.7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매우 풍부한 주행 정보를 제공한다. 디스플레이에는 아날로그 속도계와 디지털 엔진 회전속도계가 표시되며, 멀티 컨트롤러로 작동할 수 있는 오디오 시스템을 별도로 장착할 수 있다. BMW 뉴 R 1200 RT의 가격은 2,910만원(VAT 포함)이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