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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C, 1,000마력 슈퍼 전기 트럭 ‘허머 EV’ 공개… 국내 출시는?

The 2022 GMC HUMMER EV is designed to be an off-road beast, with

GM의 SUV·픽업 트럭 전문 브랜드 GMC가 브랜드 최초의 슈퍼 트럭, ‘허머(Hummer) EV’를 공개했다. 허머 EV는 1,000마력의 최고출력, 1,589kg.m의 괴물같은 토크를 발휘하며 각종 첨단 기능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지녔다.

The 2022 GMC HUMMER EV is a first-of-its kind supertruck develop

허머 EV는 GMC의 첫 순수 전기차로, GM의 차세대 전기차 기술을 근간으로 전례 없는 온·오프로드 성능을 지녔다. LG화학이 공급하는 최신 얼티엄 배터리 2개 유닛과 3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 ‘얼티엄 드라이브’ 구동계를 지녀 동급 최고 수준인 1,000마력의 최고출력과 1만 1,500lb.ft(약 1,589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러한 퍼포먼스는 e4WD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 모두에 전달된다.

대용량 배터리는 1회 완충 시 미국 기준 350마일(약 563km)를 달릴 수 있으며, 350kW급 급속충전 시스템에 대응할 수 있다. 350kW 급속충전 시 10분 충전으로 100마일(약 161km)를 달릴 수 있다. 거대한 차체와 공기역학적으로 불리한 픽업 트럭의 형상임을 고려할 때 매우 뛰어난 효율을 내는 셈이다.

The 2022 GMC HUMMER EV is designed to be an off-road beast, with

뿐만 아니라 ‘슈퍼 트럭’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강력한 주행 성능을 낸다. 0-100km/h 가속은 3초 만에 마칠 수 있으며, 큰 차체에도 4륜 조향 시스템을 탑재해 회전반경을 줄이는 한편 고속 조향 시 안정성을 높였다. 또 모든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는 첨단 오프로드 기능을 갖췄다.

The 2022 GMC HUMMER EV’s design visually communicates extreme

오프로드 성능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신기능이 탑재됐다. 우선 ‘크랩워크’ 시스템은 4륜 조향의 발전형으로, 전륜과 후륜을 같은 방향으로 꺾어 대각선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익스트랙트 모드’ 작동 시 지상고를 6인치(약 149mm) 높여 극단적인 바위 지형, 도강 등의 환경을 돌파할 수 있다.

The 2022 GMC HUMMER EV is a first-of-its kind supertruck develop

약 450mm의 장애물, 610mm 깊이의 도강조차 문제 없는 굳이어의 35인치 MT 타이어가 장착되며, 차체 하부와 배터리 보호를 위해 견고한 언더 바디 아머가 적용된다. 또 차체 전면 및 하부에 카메라와 가상 탐지 기능이 적용된 ‘울트라비전’ 시스템을 통해 오프로드 주행 시 장애물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각종 정보를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는 ‘오프로드 위젯’ 기능이 탑재된다.

허머 EV는 디트로이트 햄트래멕에 위치한 GM의 ‘팩토리 제로’에서 2021년 말부터 본격 생산된다. 팩토리 제로는 GM이 22억 달러를 투자해 40년 이상 된 노후 공장을 전기차 전용 공장으로 개조한 곳으로, 이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들은 일체 배출가스를 배출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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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허머 EV의 강력한 성능과 디자인이 공개되면서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현재로선 국내 시장에 GMC 브랜드가 소개되지 않아 공식 출시 가능성은 낮으며, 별도로 출시를 고려하고 있지는 않다”면서도 “하지만 고객들의 수요가 강하다고 판단되면 한국에 허머 EV를 소개할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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