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제네시스, 얼굴 바꾼 더 뉴 G70 출시… ADAS 강화하고 가격 인상

제네시스, 얼굴 바꾼 더 뉴 G70 출시… ADAS 강화하고 가격 인상

더 뉴 G70(2)-1

제네시스가 지난 20일, 컴팩트 세단 G70의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G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에 나섰다. G70 출시 3년 만의 변화로, 외관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바꾸는 한편 ADAS 사양을 강화했다. 반면 엔진과 변속기는 기존과 동일함에도 가격은 상당 수준 인상됐다.

더 뉴 G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 룩인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가 전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그간 제네시스 브랜드의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G70은 홀로 전혀 전혀 다른 디자인을 지녔었다.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모든 모델이 패밀리 룩을 따르게 된 셈이다.

측면부의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하나, 프론트 휀더의 사이드 벤트 형상이 바뀌었으며, 4종의 신규 디자인 휠이 적용됐다. 휠 사이즈는 17~19인치로, 기존과 동일한 휠이 적용되는 19인치 일반 모델을 제외하면 전 모델에 새로운 휠이 장착된다. 후면부는 쿼드 램프와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는 한편, 디퓨저 형태로 마감되면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더 뉴 G70에는 기존의 9가지 색상 외에 5가지 신규 색상도 운영된다. 특히 5종 신규 색상 중 본드 실버,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 3종은 G70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무광 컬러다.

더 뉴 G70(3)-2

실내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하나,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의 충전속도를 향상시켰다. 아울러 기본형 계기판의 화면을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웠다. 또 윈드실드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 정숙성을 개선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OTA 업데이트,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렛 모드, 리모트 360도 뷰, 홈 커넥티비티 및 폰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원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가솔린 2.0 터보, 2.2 디젤, 가솔린 3.3 터보 등 3종이다. 엔진은 물론 변속기도 기존과 동일하다. 다만 전 모델에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하고 전자장치 개입을 줄이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가 신규 탑재됐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가변 배기 머플러가 적용되며, AWD를 선택할 경우 드리프트가 가능하도록 구동력을 제어하는 ‘다이나믹 AWD 시스템’ 기능이 추가 탑재된다.

더 뉴 G70에는 강화된 안전 사양이 탑재된다.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에어백이 기본 적용되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의 보조 안전 장치가 탑재된다. 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유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및 레인 센서 등을 기본 적용했다.

이 밖에 디지털 키, 지능형 헤드램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등의 사양은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더 뉴 G70(1)-1

더 뉴 G70의 기본 가격은 2.0 터보 4,035만 원, 2.2 디젤 4,359만 원, 3.3 터보 4,585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여기에 타 제네시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이 적용돼 원하는 대로 옵션과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기존과 달리 디젤 모델에서도 스포츠 패키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더 뉴 G70의 풀옵션 사양을 선택할 경우, 차량 가격은 최고 6,480만 원에 달한다. 기존 2020년형 G70과 비교하면 2.0 터보 기본 가격 기준 187만 원, 3.3 터보 풀옵션 기준 457만 원 인상된 가격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더 뉴 G70의 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브랜드 정체성이 한층 강화되었다”며 “기존 고객들이 만족했던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안전 및 편의사양을 더해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