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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차세대 스포츠카 MC20 공개… “630마력·제로백 2.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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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의 퍼포먼스 럭셔리 카 제조사 마세라티가 9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차세대 슈퍼 스포츠카 MC20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MC20은 2016년 출시된 르반떼 이후 4년 만에 마세라티가 선보이는 신차로, 고성능 스포츠 쿠페일 뿐 아니라 모터스포츠 복귀를 목표로 하는 하이 퍼포먼스 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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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20은 “Maserati Corse 2020(마세라티 레이싱 2020)”의 약자로, 모터스포츠 출전을 목표로 한 모델에만 붙여지는 ‘MC’에 출시연도인 2020년을 더해 부여된 이름이다. 마세라티에서 ‘MC’가 붙는 모델은 2004년 출시된 전설적인 슈퍼카 MC12 이후 16년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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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20은 향후 마세라티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는 상징적 모델로, 파워트레인, 디자인 등 분야 별 최고의 장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개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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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 디자인은 마세라티가 지향하는 우아함, 성능, 편안함이 조화를 이루도록 다듬어졌다. 마세라티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강렬한 인상의 램프가 적용됐으며, 특히 버터플라이 도어가 적용돼 승하차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심미적 완성도도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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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의 삼지창 디자인 요소도 곳곳에 적용됐다. 미드십으로 탑재된 엔진을 덮는 후드에는 삼지창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벤트가 새겨졌고, 공기역학과 경량화를 고려해 설계된 알로이 휠도 마세라티 특유의 3-스포크에서 파생된 디자인으로 다듬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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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에 개발된 MC20의 차체는 모터스포츠와 자동차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한 ‘달라라(Dallara)’의 풍동실험실에서 2,000시간 넘는 테스트와 1,000번 이상의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돼 공기저항계수(Cd) 0.38을 달성했으며, 섀시는 고품질 탄소섬유로 제작돼 공차중량은 1,500kg에 불과하다. 덕분에 마력 당 무게비는 2.33kg/PS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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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디자인은 각진 모서리를 없애 간결하면서도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개의 10.25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각각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담당하며, 그 밖의 모든 인테리어는 최고급 카본파이버와 알칸타라, 가죽으로 마감돼 스포티하면서도 고급감을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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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트 다이얼이 위치한다. 주행모드는 일상주행을 상정한 ‘GT’, 젖은 노면에서 안정성을 높이는 ‘웻’, 스포츠 주행에 대응하는 ‘스포츠’, 트랙 주행 시 극한의 퍼포먼스를 내는 ‘코르사’, 그리고 코르사 모드에서 모든 전자제어를 차단하는 ‘ESC OFF’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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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20의 가장 상징적인 요소는 엔진이다. 20여 년 만에 마세라티가 독자적으로 설계하고 생산하는 신형 ‘네투노(Nettuno)’ 엔진이 탑재됐다. V6 3.0L 터보 구성의 네투노 엔진은 현존하는 양산 6기통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낸다. 최고출력은 630마력, 최대토크는 74.4kg.m에 달하며, 0-100km/h 가속은 2.9초 만에 마무리한다. 최고속도는 무려 325km/h을 기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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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네투노 엔진은 프리챔버, 측면 점화 플러그, 듀얼 인젝션 시스템 등 F1 레이스카에서 사용되던 첨단 특허 기술을 여럿 접목해 양산차에 탑재되는 내연기관으로선 가장 진보된 기술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가속용 6단, 항속용 2단이 조합된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성능과 효율을 모두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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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MC20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배터리 전기차(BEV) 등의 바리에이션이 마련될 계획으로, 향후 마세라티 전동화 전략에서도 큰 축을 담당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FIA 국제 대회 등 각종 모터스포츠에도 출전해 과거 레이싱 무대를 호령했던 마세라티의 영광을 되살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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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의 새로운 역사를 이끌 MC20은 모데나의 비알레 치로 메노티 공장의 새로운 라인에서 전량 생산되며, 9월 9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유럽 지역에서는 올해 말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되며, 국내에는 내년 출시 예정이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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