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적응 안 되는 외모, 제네시스 더 뉴 G70 디자인 공개

적응 안 되는 외모, 제네시스 더 뉴 G70 디자인 공개

더 뉴 G70 외장(1)

제네시스가 다음 달 출시 예정인 더 뉴 G70의 내ᆞ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더 뉴 G70는 3년 만에 선보이는 G70의 첫 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역동적인 외장과 첨단 사양을 더한 운전자 중심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는 게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전면부는 출발 직전 단거리 육상선수의 팽팽한 긴장감의서 영감을 받았다. 방패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고,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는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하며 제네시스의 상위 차종과 구별되는 독창적인 이미지를 지향한다.

더 뉴 G70 외장(3)

측면부는 전·후면부에서 이어지는 얇고 예리한 형태의 램프가 장착돼 바퀴 주변부의 입체감을 돋보이게 한다. 또한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드 벤트로 기능성과 심미성을 더했다.

더 뉴 G70 외장(4)

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비상하는 날개의 모습을 표현한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또한 범퍼 하단부에 차폭을 강조하는 그릴부와 듀얼 머플러, 차체 색상의 디퓨저(Diffuser)가 적용돼 스포츠 세단 스타일로 꾸며졌다.

그러나 더 뉴 G70의 새로운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여론이 강하다. 앞서 실물 이미지가 최초 유출됐을 때도 직선적이고 고급스러운 기존 제네시스 라인업에 비해 둥글둥글하고 곡선적인 형태에 적응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더 뉴 G70 내장

실내는 기존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하고 무선 업데이트, 발렛모드, 카페이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신규 적용하는 등 첨단 사양을 추가했다.

아울러 충전 용량이 5W에서 15W로 늘어난 가로형 무선 충전 시스템은 기존의 세로형 대비 더욱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더 뉴 G70 외장(2)

한편 더 뉴 G70는 기존과 동일한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파워트레인 3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당초 예상됐던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등은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됐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더 뉴 G7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이 더해져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탄생했다”이라며 “상세 사양은 다음달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