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현대·기아차, ‘센터 콘솔 에어백’으로 더욱 안전한 차량 만든다

현대·기아차, ‘센터 콘솔 에어백’으로 더욱 안전한 차량 만든다

센터 콘솔 에어백 2

현대·기아차가 새로운 센터 콘솔 에어백을 개발했다. 차량의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이 에어백은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공간에 장착돼 사고 발생 시 운전자와 동승자가 서로 부딪히는 것을 막아준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 협회(ACEA, Europe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의 통계에 따르면, 사고로 인한 승객 간 충돌이나 내장재 파편에 의한 충격 등의 2차 피해 비율이 약 45%에 이른다. 현대·기아차는 “센터 콘솔 에어백의 장착으로 승객 간의 충돌로 인한 머리 부상을 80% 이상 줄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센터 콘솔 에어백 3

현대·기아차의 이번 특허 기술은 에어백의 무게와 크기를 줄이면서 동시에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에어백에는 ‘테더(tether)’라는 끈 모양 부품이 포함되는데, 에어백의 형태를 유지하고 승객의 체중을 견디게 도와준다. 현대·기아차는 신형 에어백이 경쟁사보다 약 500g 정도 가볍다고 강조했다.

현대·기아차의 많은 차량들이 이미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높은 등급을 받고 있다. 또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으로부터 5 스타 종합 안전 등급을 받았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에서도 최고 안전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차량에는 코나, 투싼, 산타페, 넥쏘가 포함된다.

센터 콘솔 에어백 1

현대·기아차 충돌 안전 시스템 엔지니어링 디자인 팀의 권혁인 연구원은 “이번 센터 콘솔 에어백을 앞으로 출시될 신차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며, “모든 종류의 사고에 대비하는 등 승객 안전을 더욱 향상시키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