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만트럭버스코리아, 2017 서울모터쇼에서 천연가스 저상버스 등 아시아 프리미어 4종 공개!

만트럭버스코리아, 2017 서울모터쇼에서 천연가스 저상버스 등 아시아 프리미어 4종 공개!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AG)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주)가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9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천연가스 저상버스를 포함한 4종의 차량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는 것은 2001년 국내 시장 진출 이후 처음이다.

지난해 전년 대비 36%, 6년 전과 비교하면 무려 680% 이상 성장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명실공히 국내 수입 상용차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신모델을 비롯, 향후 제품 라인업 확대 및 고품질 서비스 인프라 확충을 통해 양적∙질적 성장 기반의 경쟁력 강화로 시장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유럽 프리미엄 버스의 감성 품질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pMAN 라이온스시티 천연가스 저상버스를 비롯해 p뉴 MAN TGX 640마력 트랙터 p뉴 MAN TGS 500마력 덤프트럭 p뉴 MAN TGM 290마력 중형 카고트럭 등 4종을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선보였다.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와 성원을 바탕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향후 트랙터, 덤프, 카고부터 저상버스까지 시장을 선도하는 품질 높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모터쇼에는 만트럭버스그룹의 하인즈-유르겐 러프(Heinz-Jürgen Löw) 영업 및 마케팅 총괄 부회장, 5개 부문 총괄 수석부사장 등 본사 최고경영진들이 대거 참석해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였다.

하인즈-유르겐 러프 부회장은 “한국이 지난 수년간 이뤄온 안정적인 성장 기조에 그룹 차원에서 큰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앞으로의 시장 가치와 성장 잠재력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며, “한국 본사 건립 투자에 이어 저상버스, 트랙터 등 아시아 프리미어 모델들의 공개지로 한국을 주저 없이 선택한 것도 한국 시장에 대한 신뢰와 확신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 MAN 라이온스시티 CNG저상버스

유럽 프리미엄 버스 특유의 감성 품질과 디자인 … MAN 라이온스시티 천연가스 저상버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아시아 최초로 천연가스 저상버스를 공개하며 국내 버스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유럽 프리미엄 버스 특유의 감성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MAN 라이온스시티 천연가스 저상버스(이하 MAN 저상버스)‘는 승객과 운전자, 환경까지 배려한 편안하고 효율적인 도심형 버스 모델이다.

막스 버거 사장은 “MAN 저상버스는 유럽 감성을 살리면서 국내 환경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준비과정을 거쳐 유럽 현지에서 제작, 완제품 상태로 국내에 들여온다“면서, “이에 주문 후 납품까지 비교적 장시간이 소요되나 그 만큼 제품에 자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MAN 저상버스는 국내 저상버스 중에서 가장 긴 차체 길이(12m)를 갖춰 많은 인원(유럽 기준 90명)이 쾌적하게 탑승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3개의 출입문에 더해, 일부 출입구만 낮은 로우-엔트리(Low-Entry) 버스와는 다르게 통로 바닥 전체가 낮은 완전한 형태의 저상버스로 승객들의 빠르고 안전한 승·하차가 가능하다. 버스 중간에 위치한 출입구에는 차체와 보도 사이를 연결해주는 자동경사판 및 탑승자 쪽으로 차체가 최대 80mm까지 낮아지는 닐링 시스템(Kneeling System)을 적용해 교통약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차량 전면과 측면에 설치된 대형 윈도우로 탁 트인 시야와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버스 내부는 승객과 운전자의 편의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다양한 기능들이 돋보인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좌석, 적재적소에 안전바와 손잡이를 배치한 여유로운 입석 공간은 편안하고 안전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국내에 주행 중인 기존 여느 버스들과는 달리, 2개의 휠체어를 한 번에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으로 휠체어는 물론이고 유모차를 끄는 승객도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휠체어 구역에는 4개의 USB 충전포트가 있어 승객들은 이동 중에 휴대폰 충전도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인공지능 냉난방 시스템은 승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3곳의 출입구 천장에 설치된 에어커튼 안의 특수한 팬이 회전, 압축된 공기가 위에서 아래로 흐르면서 공기막을 형성한다. 이를 통해 버스 내부의 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 외부의 먼지나 벌레, 악취 등의 이물질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최대 40kw 전력의 냉난방 온도조절 장치는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주는 한편, 버스 내부의 중앙 부분과 양쪽 창가의 공기 흐름을 분리함으로써 내부 습기로 인한 ‘김 서림‘ 현상을 빠르게 제거한다.

MAN 저상버스는 승객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한 도심 주행을 위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각종 버튼을 운전자 중심으로 배열해 직관적이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각도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스티어링 휠과 인체공학적인 운전석 시트는 장시간 운행하는 운전자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또한, 전방의 시원한 개방감과 가늘고 견고한 프론트 필러는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는 물론이고, 나아가 승객의 안전성까지 향상시켜준다. 별도의 조명을 갖춘 머니박스 내장이 가능한 운전석 도어 디자인은 세련미와 함께, 주야 상관없이 안전하고 독립적인 주행 공간을 구현한다.

MAN 저상버스는 한층 까다로운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6C(Euro 6C) 기준을 충족하는 최고출력 310마력의 천연가스(CNG) 엔진을 탑재, 환경 보호와 효율성까지 겸비한 에코 드라이빙을 돕는다. 여기에, 6단 ZF 자동변속기와 전자제어 제동 시스템(EBS, Electronic Brake System), 차량 안정성 제어 및 전복 방지 시스템(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등을 장착해 우수한 변속감과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막스 버거 사장은 “국내 진출한 수입 상용차 브랜드 중 본사 차원에서 직접 버스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현재 만트럭버스가 유일하다“며, “연내 이층버스 공개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올해를 기점으로 국내 버스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내어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공개한 MAN 라이온스시티 천연가스 저상버스는 경기도 김포 지역 노선 내 우선 도입을 위해 납품 계약을 완료한 상태로, 이르면 연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만트럭버스코리아 2017 서울모터쇼 전시 차량 4종

최신 유로6C 기준 충족한 신차 3종 공개로 제품 라인업 확대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최신 유로6C 기준에 대응하는 p뉴 MAN TGX 640마력 트랙터 p뉴 MAN TGS 500마력 덤프트럭 p뉴 MAN TGM 290마력 중형 카고트럭 등 3종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뉴 MAN TGX 640마력 트랙터는 MAN의 대표적인 D38 엔진을 탑재한 만트럭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최고출력 640마력, 최대토크 305kg.m의 강력한 힘과 탁월한 연비를 통해 역동적인 주행감과 운송의 경제성을 선사한다. 하중 지지 및 충격 흡수 역량이 뛰어난 대용량 에어서스펜션을 장착, 뛰어난 승차감과 화물 운송 안정성은 물론 공공재인 도로 손상을 최소화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안락한 침대 2개가 배치된 고급스러우면서 웅장한 하이루프 캡 디자인은 편안한 주행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높은 차체로의 용이한 탑승을 돕는 탑승용 가죽손잡이, 장인이 마무리한 스티어링 휠, 넉넉한 수납공간 등은 탑승하는 순간부터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은 차별화된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뉴 MAN TGS 500마력 덤프트럭은 2013년부터 4년 연속 독일 품질 인증기관인 TÜV로부터 최우수 품질을 인증 받은 MAN의 대표적인 덤프 모델이다. 최고출력 500마력의 MAN D26 엔진과 팁매틱12(TipMatic12) 변속기가 고속형 액슬과 조화를 이룸으로써 흙길, 고속도로 등 도로 조건에 상관없이 최적의 주행 성능과 뛰어난 내구성이 최대 강점이다.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도 특징이다. 전방 추돌 위험을 경감 또는 방지해주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EBA, Emergency Brake Assistant)을 비롯,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GS, Lane Guard System), 차량 안정성 제어 및 전복 방지 시스템(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등을 탑재했다. 자동 거리 조절 정속 주행 시스템(ACC, Adaptive Cruise Control)은 장거리 골재 수송 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의 운송 환경과 시장 수요에 맞춰 개발된 뉴 MAN TGM 290마력 중형 카고트럭은 대형급과 동일한 사양 구성에 단단하고 유연한 섀시가 더해져 중형 트럭 세그먼트 내 최고 수준의 적재 능력과 다양한 특수 목적 차량에 적합한 품질을 갖췄다.

발진 및 가속, 등판 성능이 충분한 최고출력 290마력의 MAN D08 엔진과 팁매틱12(TipMatic12) 변속기가 여유로운 힘과 높은 효율을 선사한다. 대형 고급 차급에 적용되는 전자제어식 후륜 4백 에어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 안전성과 뛰어난 승차감과 함께, 화물 및 도로 보호, 높이 설정 등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동급 내 독보적인 대형 트럭급 LX 캡 적용으로 넉넉한 공간과 운전 편의성을 자랑한다.

 

서울모터쇼, 다양한 고객 이벤트로 고객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 마련

한편, 이번 서울모터쇼 기간 동안 만트럭버스코리아 부스를 방문하는 일반 관람객들을 위해 강력한 존재감을 뿜어내는 차량 전시 외에도 경품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About 신지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