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만트럭버스코리아, 제품 확대 및 인프라 강화로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질적 도약 시동!

만트럭버스코리아, 제품 확대 및 인프라 강화로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질적 도약 시동!

만트럭버스코리아 본사 및 만트럭버스 용인 센터 개소식_사진_2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AG)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주)가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성장을 통해 국내 수입 상용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8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신축한 본사 사옥에서 만트럭버스그룹의 하인즈-유르겐 러프(Heinz-Jürgen Löw) 영업 및 마케팅 총괄 부회장을 비롯해,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과 임직원, 그리고 김동근 경기도 부지사, 정찬민 용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개소식을 진행했다.

용인 본사는 8,156㎡(약 2,500평) 부지에 연면적 5,600㎡(약 1,700평) 규모다. 지하 1층, 지상 3층의 건물에는 12개의 워크베이를 갖춘 직영 정비사업소를 비롯해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휴게공간, 임직원 사무실 등이 자리한다.

본사 건립은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 및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 발전 전략의 일환이다. 그간 품질 높은 제품을 앞세운 견고한 매출 성장세와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충으로 외연을 확장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향후 본사를 질적 성장을 이끌 새로운 전략지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막스 버거 사장은 “본사의 엄격한 글로벌 시설 표준에 따라 완공된 사옥에서 고객 및 직원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국내 만트럭 고객 수요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외적인 성장과 함께 내실을 탄탄히 다져,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수입 상용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본사 및 만트럭버스 용인 센터 개소식_사진_5

한국, 7대 핵심 전략시장 중 하나…한층 높아진 국내 상용차 시장 위상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한 해 총 1,545대의 판매고를 기록, 전년 대비 36% 성장하며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5년 전과 비교하면 무려 450% 이상 성장한 것이다.

만트럭버스그룹 본사에서도 매년 견고한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동시에, 품질에 대한 기준이 까다롭고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은 그룹 차원에서 판매 대수, 목표 달성도, 성장률 등을 기반으로 시상하는 ‘전 세계 최우수 트럭 시장(Best Truck Market in the World)‘에 2014년부터 3년 연속 선정됐다. 특히 2016년에는 트럭 뿐만 아니라 전체 비즈니스 부문에 걸쳐 시장 가치와 성장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 세계 최우수 시장(Best Market in the World)’에 아시아 시장 최초로 선정됐다.

하인즈-유르겐 러프 부회장은 “한국 고객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품질 요구가 까다롭고 엄격한데, 만트럭이 추구하는 품질 중심의 고객가치와 일치한다“면서, “한국이 7대 핵심 전략시장 중 하나인 만큼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조성된 용인 사옥은 인프라 강화를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만트럭버스그룹은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상용차 및 운송•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품질과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유럽 트럭 시장에서 2위, 버스 시장에서는 3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본사 및 만트럭버스 용인 센터 개소식_사진_3

PDI센터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 직원 교육 강화 등 질적 성장 주력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올 한 해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전국 규모의 통합 서비스 인프라 확충 및 체계적인 관리로 고품질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해 인천, 순천, 포항 등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 또는 확장 이전하며 전국 규모의 서비스 기반을 다졌다. 올해에만 현재까지 용인, 제주, 김해에 신규 서비스센터 설립을 완료했으며, 연내 부산, 전주 등지에 서비스센터 개소를 계획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증가하는 판매량과 고객 요구에 보다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오는 4월엔 대규모 PDI센터를 평택으로 확장, 이전한다. 특히, PDI센터 내에 MAN 트레이닝센터를 개설,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영업 및 서비스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대 고객 서비스 체질 개선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달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9일까지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모터쇼를 통해 유럽형 프리미엄 도심버스인 ‘MAN 라이온스시티 천연가스 저상버스‘를 포함한 4종의 아시아 프리미어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About 신지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