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티볼리 가격에 싼타페급 SUV를? 중한자동차 KENBO 600 출시

티볼리 가격에 싼타페급 SUV를? 중한자동차 KENBO 600 출시

kenbo_launch5

중국자동차 수입업체인 중한자동차는 지난 18일 가성비로 중무장한 중형 SUV, “KENBO 600(켄보 600)”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중국 승용차로서는 처음으로 한국 땅을 밟는 KENBO 600에는 이례적으로 많은 취재인파가 몰려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신차발표회에는 조동암 인천 정무경제부시장, 왕종용 주한중국대사관 경제참사관 등 한중 양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ENBO 600”은 중국 5대 자동차회사인 북경자동차의 수출차량 전담 생산업체인 북기은상에서 제조하는 중형 SUV다. 트럭, 미니밴 등 중국 상용차만 수입되던 국내 자동차시장에 최초로 수입되는 중국산 승용차다.

kenbo_launch4

KENBO 600은 국내 중형 SUV와 비슷한 크기임에도 소형SUV(동일 옵션 기준)보다 저렴하게 책정되어 가격대비 넓은 공간과 풍부한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KENBO 600은 1,999만 원의 모던·2,099만 원의 럭셔리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부담으로 중형 SUV 구매를 망설이는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kenbo_launch10

1.5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 토크 21.9kg.m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9.7km/ℓ(도심 9.2km/ℓ, 고속도로 10.6km/ℓ)의 성능을 갖췄다. 또한 네덜란드 DAF사의 자회사인 펀치파워트레인의 CVT 변속기를 적용하여 동력전달효율 및 소음/진동 저감이 우수다는 것이 중한자동차의 설명이다.

kenbo_launch17

KENBO 600은 넓은 실내공간을 중시하는 중국인들의 성향을 반영해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휠베이스가 2,700mm로 동급 최대 수준이며, 트렁크 용량은 평상 시 1,063L로 골프백을 4개 적재할 수 있다. 이는 대형 SUV가 3열을 접었을 때의 용량과 유사하며, 뒷좌석을 접었을 때는 2,738L까지 적재할 수 있다.

중한자동차는 KENBO 60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안전성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60%까지 높여 우수한 충돌안전성을 확보했다.

kenbo_launch19

또 HAC(경사로밀림방지장치), TPMS(타이어공기압자동감지시스템), ABS, BAS, ECS, 후방경보시스템, 후방카메라, 듀얼에어백, ISOFIX(유아용고정장치) 등이 기본 사양으로 채택되고 럭셔리 트림에는 6-에어백과 LDWS(차선이탈경보시스템)가 추가된다.

kenbo_launch7

또한 KENBO 600은 중국자동차안전도평가(C-NCAP, China New Car Assessment Program)의 충돌시험평가에서 총 54.8점, 별 다섯 개의 최고 등급을 받아 국산차와 동등한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kenbo_launch18

중한자동차는 전국 80여개의 정비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으며, 부품 마진을 최소화해 부품 비용부담을 경감했다. 전국의 중한자동차 위탁정비센터는 홈페이지(http://www.zhmoto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enbo_launch2

중한자동차 이강수 대표이사는 “중국에서 작년에만 4만 대가 넘게 팔린 인기 차량인 만큼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검증은 마친 상태”라고 하며, “저렴한 가격과 넓은 공간으로 가성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또한 “2017년은 중국차 한국진출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스타일도 좋고 안전성도 확보한 KENBO 600이 국내 중소형 SUV시장을 흔들어 놓을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