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랜드로버 코리아, 사상 최초 국내 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 인기 비결은?

랜드로버 코리아, 사상 최초 국내 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 인기 비결은?

랜드로버 전체 라인업

랜드로버 코리아가 한국 진출 이후 16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이 1만대를 넘어섰다. 올해 단일 브랜드 판매량이 1만 대를 넘은 것은 랜드로버를 포함해 현재까지 5개 브랜드에 불과하다(11월 판매량 기준).

수입차 업계에서 연간 1만 대 판매는 성공의 지표와 같다. 기존에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했던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 독일 4사만 연간 1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그러나 폭스바겐 사태 이후 대규모 판매 중지 조치가 시행되면서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수요가 여타 브랜드로 확산돼 올해는 지난 해보다 수입차 전체 판매가 줄어드는 추세임에도 판매량 중상위권에 머무르던 브랜드들이 연간 1만 대 판매를 노리고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3)

2016년 11월까지 누적 판매량을 기준으로 1만 대를 넘은 브랜드는 메르세데스-벤츠(5만 718대), BMW(4만 2,625대), 아우디(1만 6,482대), 폭스바겐(1만 3,178대), 포드/링컨(1만 311대) 등이다. 이 밖에 렉서스(9,170대)도 12월 판매량에 따라 1만 대 고지를 넘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성장 추세도 긍정적이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11월까지 전년 대비 올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2005년 이후 11년 연속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으며, 연 판매량 첫 1천대를 돌파한 2011년 이후 불과 5년만에 약 10배 성장한 1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하게 됐다.

랜드로버 코리아의 성공은 뛰어난 상품성의 신규 모델들이 인기몰이를 하는 한편 기존 모델들이 묵묵히 판매를 지탱해준 덕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작년 5월 출시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올해 전년 대비 판매가 3배 이상 늘었다.

올 뉴 디스커버리 히스토리

랜드로버에 대한 ‘비싸고 접근하기 어려운 브랜드’라는 인식을 깨고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공격적인 가격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인기를 끄는 한편, 스테디셀러인 디스커버리 역시 꾸준히 판매를 유지했다. 디스커버리는 신형이 해외에서 공개되고 모델체인지가 임박했음에도 여전히 인기를 끄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럭셔리 라인업인 레인지로버 라인업 역시 랜드로버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보다 대중적인 프리미엄 라인업과 어퍼 프리미엄 라인업을 동시에 운영하는 투 트랙 전략이 랜드로버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엠버 리미티드 에디션 (2)

여기에 최근 몇 년간의 공격적인 투자를 통한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도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키워주는 데에 도움이 됐다. 2015년까지 2년 간 네트워크 확장에 1,500억 원을 투자했고, 2017년까지 1,000억 원을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국 최대 25대 전시장과 27개 이상 서비스센터, 최대 9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확보해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지난 몇 년간 빠르게 성장해온 랜드로버는 2016년 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와 함께 국내 수입차 시장을 주도하는 명실공히 메이저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며,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본사에 지속적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더 큰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신차 도입,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