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1월 첫 선 기아 K8 실루엣 티저 공개… “잘 빠졌네”

1월 첫 선 기아 K8 실루엣 티저 공개… “잘 빠졌네”

 

6

기아차가 다음 달 7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K8의 외관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많은 이들의 기대대로 세련된 바디라인과 매력적인 디테일들이 그대로 살아있을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K8, K8 GT로 알려졌고 해외에서는 “기아 GT”로 더 많이 알려진 K8은 기아차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4도어 쿠페다. 아우디 A5 스포트백이나 A7처럼 패스트백 디자인의 날렵한 쿠페 바디를 지녔다.

3

기아차는 K8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키기 위해 앞서 두 편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두 영상에서는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 중인 K8의 모습과 0-100km/h 가속, 속칭 제로백을 5.1초 만에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4

지난 달 K8의 옆모습 일부가 유출되기도 했지만 기아차에서 K8의 디테일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상에 따르면 날렵한 2개의 ‘L’형 주간주행등이 헤드라이트 내부에 삽입돼있고 전형적인 롱노즈 숏데크 형태의 바디라인을 지닌 것으로 보인다.

5

특히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외에도 보닛 위의 에어 벤트나 트윈 팁 머플러 등 강렬한 인상을 주는 디테일 요소들이 드러나면서 이목을 끈다.

업계에 따르면 파워트레인은 2.0L 터보 직분사가 하위 모델에, 3.3L 터보 직분사가 상위 모델에 탑재된다. 특히 3.3 트윈터보의 경우 제네시스 G80 스포츠에 탑재됐던 것과 같은 엔진으로 370마력 또는 그 이상의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변속기는 8속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된다.

2

또한 K8은 제네시스 G70과 같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만큼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이 될 G70의 단서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

K8의 첫 공개는 내년 1월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치뤄지며, 국내 시판은 내년 5월 경으로 점쳐지고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