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람보르기니, 740마력·4륜 조향 차세대 V12 아벤타도르 S 공개

람보르기니, 740마력·4륜 조향 차세대 V12 아벤타도르 S 공개

Lamborghini-Aventador_S-2017-1280-0b

람보르기니가 차세대 V12 플래그십 모델 아벤타도르 S(Aventador S)를 세계 시장에 공개했다. 새로운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과 한층 개선된 서스펜션, 향상된 구동력과 새로운 드라이빙 모드를 특징으로 하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는 기존 람보르기니 라인업을 집대성한 모델이자, V12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기준을 정의하는 모델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CEO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는 차세대 아벤타도르 모델이자, 슈퍼 스포츠카의 발전에 큰 획을 그을 최신 기술과 퍼포먼스를 총망라한 모델”이라며 “아벤타도르 S는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모델로 슈퍼 스포츠카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고 덧붙였다.

Lamborghini-Aventador_S-2017-1280-0c

아벤타도르 S의 모든 디자인 요소는 최상의 에어로다이나믹 효율을 위해 재설계되었다. 측면 디자인은 기존 아벤타도르의 특징을 유지하는 한편, 공격적인 전면부와 더 길어진 프론트 스플리터, 프론트 범퍼 측면의 두 개의 에어 덕트를 통해 공기역학 성능을 최적화했다.

후방에는 카본 파이버로도 제작 가능한 블랙 컬러의 디퓨저가 장착돼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성을 높였다. 리어 윙은 속도 및 주행 모드에 따라 세 가지 포지션으로 움직이며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차량 전반의 밸런스를 최적화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 덕에 아벤타도르 S의 전방 다운포스는 기존 대비 130% 이상 향상됐다.

경량의 카본 파이버 모노코크와 알루미늄 프레임 섀시가 적용돼 공차중량은 1,575kg에 불과하다. 또한 ‘토탈 컨트롤 컨셉’을 바탕으로 서스펜션과 전자식 제어 시스템의 기능이 개선돼 차량 제어와 주행감각 또한 보다 향상되었다.

Lamborghini-Aventador_S-2017-1280-07

아벤타도르 S에는 람보르기니 최초로 새로운 4륜 조향 시스템이 적용되어 코너링 또한 개선되었다. 이 시스템은 저속 및 중간 속도 주행에서는 신속한 턴과 민첩성을, 고속 주행에서는 높은 반응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앞축은 람보르기니 다이나믹 스티어링(LDS: Lamborghini Dynamic Steering) 가변조향비시스템과 결합돼 보다 자연스러운 반응성과 날카로운 턴을 구현하며 뒷축은 람보르기니 후륜 스티어링(LRS: Lamborghini Rear-wheel Steering)과 결합돼 두 개의 분리된 액추에이터가 운전자의 스티어링 움직임에 따라 5 밀리초(ms) 내에 반응,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한다.

또한 람보르기니의 최신 푸시로드 및 람보르기니 마그네토레올로직 서스펜션(LMS: Lamborghini Magneto-rheological Suspension)이 적용돼 새로운 4륜 조향에 적합한 서스펜션 성능을 확보했다. 후륜 조향에 최적화된 신규 서스펜션 구조는 어퍼 암과 로어 암, 휠 캐리어를 모두 새롭게 설계해 하중을 줄이면서도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Lamborghini-Aventador_S-2017-1280-02

또한 개선된 ESC 시스템이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트랙션 컨트롤과 차량 움직임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어한다. 눈길, 빙판 등 다양한 노면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친 아벤타도르 S는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아벤타도르 S의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은 후륜 조향 기능과 조합돼 안정성을 높이면서도 뒷바퀴에 더 높은 토크를 전달한다.

이와 더불어 차량의 센서를 통해 차체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정확히 수집하는 스마트 LDVA(Lamborghni Dinamica Veicolo Attiva) 컨트롤 유닛이 장착돼 모든 상황에서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의 세 가지 드라이빙 모드인 STRADA, SPORT, CORSA 는 아벤타도르 S에 맞게 재조정됐으며, 각 드라이빙 모드의 개성은 보다 뚜렷해졌다. 또한 아벤타도르 S는 기존 모드 외에 새로운 EGO 모드를 추가했다. EGO 모드에서는 트랙션, 스티어링, 서스펜션을 따로 조절함으로써 자신에게 적합한 드라이빙 모드를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Lamborghini-Aventador_S-2017-1280-09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의 6.5L V12엔진은 최대 740마력(ps)을 발휘하며, 5,500rpm에서70.4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 단 2.9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50km/h에 달한다. 람보르기니의 경량 독립 시프팅 로드 7단 변속 시스템이 적용된 변속기는 50밀리초(ms) 안에 변속을 마친다.

아벤타도르 S에는 새로운 배기 시스템을 도입돼 람보르기니 특유의 V12 자연흡기 엔진 사운드와 울림을 한층 증폭시켰고, 후방에 위치한 세 개의 배기구를 장착해 카리스마를 더했다. 그 밖에도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과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을 탑재, 필요 시 6개의 실린더가 멈춰 엔진 효율성을 높인다.

Lamborghini-Aventador_S-2017-1280-0d

운전석에는 새로운 TFT 디지털 대시보드가 장착되어 각 드라이빙 모드를 반영한 콤비 스크린을 통해 드라이버의 취향에 맞는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컨트롤 패널 위에 위치한 드라이빙 옵션을 선택한 후 EGO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팝업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보다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한층 다양한 드라이버 맞춤형 세팅을 구성할 수 있다.

지역마다 가격이 상이하지만, 북미를 기준으로 아벤타도르 S의 가격은 42만 1,350 달러(한화 약 5억 338만 원)로 책정됐다.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내년 중 국내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