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역사 상 가장 빠른 삼각별! 메르세데스-AMG GT R, 뉘르부르크링 7분 10초 기록

역사 상 가장 빠른 삼각별! 메르세데스-AMG GT R, 뉘르부르크링 7분 10초 기록

Mercedes-Benz-AMG_GT_R-2017-1280-1f

역사 상 가장 빠른 삼각별이 나타났다. 메르세데스-AMG의 로드카 중 가장 강력한 GT R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7분 10초 92의 신기록을 세웠다. 메르세데스-벤츠와 그 서브브랜드 모델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이번 테스트는 메르세데스-AMG가 정식으로 진행한 것은 아니다. 독일의 자동차 평가 전문 매거진인 슈포르트 아우토(Sport Auto) 지에서 순정 상태의 AMG GT R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노르트슐라이페 주행을 실시한 것.

Mercedes-Benz-AMG_GT_R-2017-1280-15

AMG GT R은 첫 공개 당시부터 “녹색 지옥의 야수(Beast of Green Hell)”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다. 녹색 지옥은 세계에서 가장 난코스로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의 별명이다. 뉘르부르크링을 다분히 의식하고 개발됐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AMG GT R의 출시 시기 역시 2016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1, 2, 3, 4, 6위를 휩쓰는 대기록을 세운 직후로, 메르세데스-AMG가 뉘르부르크링에서 자신있다는 것을 끊임없이 드러낸 것이다. 실제로 메르세데스-AMG 관계자는 AMG GT R이 노르트슐라이페를 위해 개발됐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차량은 완전히 순정 상태로 준비됐다. 타이어조차도 서킷 전용 타이어 대신 순정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2 타이어가 장착돼 말 그대로 순정의 성능으로 기록주행을 마친 것. 운전은 슈포르트 아우토의 전문 드라이버인 크리스티안 게브하르트(Christian Gebhardt)가 맡았다.

Mercedes-Benz-AMG_GT_R-2017-1280-0a

영상에서 AMG GT R은 매 순간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다. 특히 뉘르부르크링의 하이라이트인 Döttinger Höhe 직선구간에서는 무려 300km/h까지 가속하는 성능을 자랑했다.

결과는 7분 10초 92로 뉘르부르크링에서 주행한 양산차 중 일곱번째로 빠른 것이다. 키트카인 래디컬 차량을 제외하고 양산차만 순위를 매기면 포르쉐 918 스파이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50-4 SV, 전기 하이퍼카인 NextEv 니오 EP9, 그리고 닛산 GT-R 니스모에 이어 5위에 오른다.

이는 구형 닷지 바이퍼 SRT-10 ACR이나 렉서스 LFA 뉘르부르크링 패키지, 구형 포르쉐 911 GT2 RS 등 내로라하는 슈퍼카들을 따돌린 기록으로, 비슷한 기록을 낸 경쟁모델들이 더 강력한 성능을 내거나 4륜구동을 탑재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AMG GT R의 뛰어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선대 모델인 SLS AMG 블랙시리즈의 뉘르부르크링 랩타임 기록은 7분 26초 40에 불과해 무려 16초 가량 기록을 앞당긴 것이다.

Mercedes-Benz-AMG_GT_R-2017-1280-03

AMG GT R은 4.0L V8 바이터보 엔진에 7단 AMG 스피드시프트 DCT를 조합해 최고출력이 585마력에 달하는 슈퍼카다. AMG GT를 바탕으로 단조 소재와 카본 파이버, 티타늄 등 레이스에 사용되는 소재를 투입해 경량화를 이루고 레이싱 기술을 투입해 주행성능을 극적으로 끌어올린 퍼포먼스 버전이다.

한 눈에 띄는 전용 디자인 요소를 투입했을 뿐 아니라 다운포스를 늘려주는 액티브 에어 플랩, 강화된 냉각 성능 및 세라믹 브레이크 와 후륜 조향 기능 등 레이싱에서 승리하기 위한 각종 첨단 기술을 아낌없이 투입했다. AMG GT R의 고객 인도는 내년 3월께 시작된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