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롤스로이스, 브랜드 최초 SUV 컬리넌 테스트 차량 공개

롤스로이스, 브랜드 최초 SUV 컬리넌 테스트 차량 공개

롤스로이스, 프로젝트 컬리넌 최신 테스트 차량 공개 (1)

이제 세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SUV를 개발한다는 것은 더 이상 신기한 일이 아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당 수억 원을 호가하는 롤스로이스가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SUV, 컬리넌에는 많은 관심이 모인다.

롤스로이스는 “전 지형 고지상고 차량(All-terrain High-sided Vehicle)”인 프로젝트 컬리넌(Project Cullinan)의 테스트 차량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앞서 롤스로이스 팬텀의 차체를 높인 엔지니어링 테스트카가 몇 차례 목격된 적은 있지만 차체를 갖춘 컬리넌의 테스트카가 정식으로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롤스로이스, 프로젝트 컬리넌 최신 테스트 차량 공개 (2)

두 장의 사진에서는 앞모습만 공개됐지만, 영락없는 롤스로이스의 모습이다. 특히 웅장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뚜렷하게 각이 잡힌 헤드라이트를 통해 위장막 사이로도 롤스로이스임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일반적인 테스트카들이 브랜드의 상징적인 라디에이터 그릴을 위장막으로 덮어 차종을 철저히 숨기는 반면, 컬리넌은 당당하게 위장막을 벗겨 행여라도 다른 브랜드로 헷갈리지 않도록 했다는 점이다.

지난 해 2월 컬리넌의 개발을 공언한 이후 21개월 간 개발된 첫 테스트 차량은 전 세계를 돌며 성능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롤스로이스 답게 북극의 혹한과 중앙아시아의 불볕더위를 오가며 다양한 환경에서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지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gallery-1428448111-p90178775-highres

롤스로이스 사상 최초의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는 만큼 전용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할 뿐 아니라, 향후 롤스로이스 전 모델에 적용될 알루미늄 차체 역시 컬리넌에 적용된다.

롤스로이스 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Torsten Müller-Ötvös) 는 “컬리넌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사륜구동 시스템과 럭셔리를 결합한 최초의 모델”이라며,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할 또 하나의 롤스로이스는 지금까지 통용되어 왔던 럭셔리의 기준을 재정립할 것이다”고 밝혔다.

gallery-1428447985-p90178776-highres

한편, 컬리넌의 구체적인 제원이나 가격대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가장 큰 라이벌은 앞서 출시된 벤틀리 벤테이가가 될 가능성이 높다. 6.0L W12 엔진을 탑재한 벤테이가는 벤틀리 최초의 SUV로, 폭발적인 성능과 더불어 암석 트림을 적용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호화로운 SUV로 유명하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역시 머지 않은 시일 내로 GLS 클래스의 마이바흐 버전을 출시하겠다고 예고한 적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