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미쉐린 가이드 서울의 첫 장이 열린다, 빕 구르망 공개하며 웹사이트 오픈

미쉐린 가이드 서울의 첫 장이 열린다, 빕 구르망 공개하며 웹사이트 오픈

Couv_GR_Seoul_2017.indd

미쉐린코리아가1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 웹사이트 공식 오픈과 빕 구르망(Bib Gourmand) 레스토랑 명단을 공개하며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미쉐린 가이드 서울편 첫 발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되는 빕 구르망 (Bib Gourmand) 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한 음식과 맛을 선사하는 친근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을 의미한다. 미쉐린의 마스코트 비벤덤이 입맛을 다시는 픽토그램으로 표시되는 빕구르망은 1957년 처음 도입되어 독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아왔다.

각 도시별로 구체적인 가격대 (유럽지역 35유로, 일본 5,000엔, 미국지역 40달러)를 기준으로 맛있는 음식점에 부여된다. 서울편에서는 평균 3만 5천원 이하의 가격대로 높은 수준의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대표 계절음식인 냉면과 칼국수, 풍부한 육즙의 만두집, 쫄깃한 족발에서 추어탕, 생태탕 등 개성 넘치는 한식의 맛은 물론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탤리언 요리, 타이요리, 일식 소바까지 서울의 다양한 별미와 맛집 36곳이 빕 구르망 식당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디지털 파트너인 네이버와 협력해 개발한 미쉐린 가이드 서울 웹사이트(http://guide.michelin.co.kr)를 오픈하여 미쉐린 가이드가 걸어온 110여 년의 발자취와 미쉐린 가이드의 평가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미쉐린 가이드에 대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와 함께 국내 주요 대형 서점을 통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2017 책자를 사전 예약 할 수 있다.

미쉐린코리아 김보형 사장은 “공식 웹사이트 오픈과 함께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곧 독자들과 만나게 된다”며“보다 다양한 미식경험 제공이라는 가이드의 취지를 서울의 첫 번째 빕 구르망 레스토랑을 통해 공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