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럭셔리카의 미래는 이런 모습,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럭셔리카의 미래는 이런 모습,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P90223438_highRes_rolls-royce-vision-n

롤스로이스가 최초로 순수 컨셉트카를 선보이면서 럭셔리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했다.

BMW 그룹 100주년을 기념해 롤스로이스가 선보인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Rolls-Royce VISION NEXT 100)으로, 코드명으로는 100EX, 101EX, 102EX의 뒤를 이은 103EX가 된다. 앞선 100EX, 101EX, 102EX는 모두 양산형을 염두에 둔 컨셉트 모델이었다.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은 2040년 이후의 완벽한 자율 주행과 럭셔리카가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이며, 이를 통해 아름다운 외관에 둘러싸인 지극히 개인적이고 보다 자율적인 롤스로이스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

P90223428_highRes_rolls-royce-vision-n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 럭셔리 이동성의 미래에 대한 비전

롤스로이스는 진정한 럭셔리란 지극히 개인적이며, 과거와 현재의 롤스로이스가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특징들이 미래를 위한 열쇠라고 믿고 있다. 롤스로이스 디자인 팀은 이를 기반으로 103EX라는 우아한 솔루션을 뒷받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럭셔리 이동성의 미래를 요약하는 ‘ 개인적인 비전과 편안한 여행, 웅장한 안식처와 성대한 도착’이라는 4가지 핵심 원칙을 도출했다.

또한 미래의 개인 운송수단이 실용적이며 기능적일 것이라는 일반적 관념을 거부하고 완전 자율주행을 위한 과도기 단계 자동차를 개발하는 대신, 자신의 자동차와 감성적으로 완벽히 밀착되기를 바라는 고객들을 위해 그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은 완전 자율주행의 비전을 제시한다.

P90223433_highRes_rolls-royce-vision-n
개인적인 비전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은 미래에 실현될 기술 발전을 통해 정통 맞춤제작의 귀환을 예고한다. 롤스로이스는 과거 코치빌더의 정신을 이어 받아 가장 진보된 재료를 이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한 섀시와 탄소배출 제로의 무공해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또한, 현재 제공되고 있는 비스포크 프로그램도 한 차원 진화시켜 미래의 고객들이 직접 차의 모양과 크기, 실루엣 등을 지정해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개인적인 롤스로이스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P90223442_highRes_rolls-royce-vision-n
편안한 여행

롤스로이스 역사 속에서 우아한 존재감을 과시했던 환희의 여신상은 ‘비전 넥스트 100’을 통해 엘리노어의 목소리로 부활한다. 엘리노어의 목소리는 고객의 생활 및 주변 환경의 모든 요소에 디지털로 연결돼 가상의 비서와 운전자 역할을 수행하며 힘들이지 않는 편안한 여행을 제공한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이 기능은 고객이 자택을 나서기 전 정해진 약속과 업무 등을 보고하고 출발 직전 고객의 신호에 따라 롤스로이스를 이동, 대기시킬 수 있으며 신중하게 제공한 제안과 조언을 통해 최고의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앞으로의 상황과 환경을 미리 모니터링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한다. 미래지향적이며 강력한 무공해 파워트레인과 첨단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롤스로이스 고유의 승차감인 ‘매직 카펫 라이드’ 또한 유지된다.

P90223441_highRes_rolls-royce-vision-n
웅장한 안식처

실내는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현대적인 재료를 통해 경쾌하고 단순하면서도 궁극의 우아함을 갖춘 공간이 된다. 내부는 현대적인 수공예 기술로 제작된 마카사르 우드 패널로 둘러싸여 아름다우면서도 심플함을 유지시킨다. 여기에 알루미늄 블록으로 틀을 만들고 풍부한 직물을 입힌 아름다운 시트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소파의 마감재는 우아함의 상징인 ‘실크’가 사용됐다.

더 이상 운전자의 공간이 필요없는 비전 비히클의 내부에는 런던에서 제작한,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최고급 아이보리 울 카펫으로 마무리된다. 이로 인해 더 넓고 아늑한 실내를 만끽할 수 있으며, 탑승자의 시야를 가리는 스티어링 휠이나 운전석이 없기 때문에 뛰어난 공간감각을 제공한다. 주행 중 필요한 정보는 ‘엘리노어’를 통해 차량 앞쪽에 설치된 투명 OLED 화면으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의 상징 중 하나인 아날로그 시계는 미래 콘셉트카에도 적용된다. OLED 스크린 상단 중앙부에 위치한 아날로그 시계는 롤스로이스를 설립한 엔지니어 헨리 로이스(Sir Henry Royce)의 겸손한 시작과 궁극의 럭셔리 시대를 상징한다.

P90223435_highRes_rolls-royce-vision-n
성대한 도착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의 미래지향적이며 압도적인 존재감은 고객들의 성대한 도착을 약속한다. 길이 5.9미터, 높이 1.6미터에 이르는 대형 기함은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의 크기와 동일하며,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환희의 여신상, 판테온 그릴, 긴 보닛과 특유의 비율을 그대로 유지했다. 환희의 여신상은 1920년대 왕실의 팬텀을 장식한 크기로 커지고, 유럽 최고의 유리 제조업체가 수작업으로 제작한 라이트가 장착된다. 새로운 환희의 여신상 아래에는 붉은색 RR 배지가 부착된 판테온 그릴이 자리잡고 있다. 1920년대의 롤스로이스로 돌아간듯한 판테온 그릴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 높은 재질로 제작돼 당당히 롤스로이스 기함의 뱃머리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P90223447_highRes_rolls-royce-vision-n
비전 넥스트 100의 외관은 차량 전체를 가르는 크롬 라인을 기준으로 상하부를 나누는 투톤 디자인을 더욱 강조했다. 차량의 상부는 어두운 유리로, 시트 뒤쪽 선반에서부터 앞쪽으로 유동적으로 흐르며 탑승자 머리 위에 유리 캐노피를 만들어낸다. 이는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동시에 야간 도로를 달리며 하늘의 별들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하부는 ‘크리스탈 워터’ 컬러를 배색함으로써 차량의 크기가 무색해 질 정도의 경쾌함이 느껴진다. 덕분에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은 어떤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우아한 자태를 자랑한다.

P90223436_highRes_rolls-royce-vision-n
여기에 새로운 차체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롤스로이스가 추구하는 본질과 미래적 콘셉트를 훌륭하게 연결시켰다. 탑승 공간의 제약을 없애기 위해 전기모터를 휠 허브에 장착했고 기존 엔진룸이 필요없게 되자 앞바퀴 뒤 쪽에 짐을 싫을 수 있는 적재 공간을 창조했다. 이 공간은 차량의 도착과 함께 자동으로 열리도록 설계되었으며, 롤스로이스의 두 창업자인 찰스 롤스와 헨리 로이스에서 영감을 얻은 두 개의 그랜드 투어러 여행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휠은 26인치 이지만 폭이 좁고, 65개의 개별 알루미늄 부품을 수작업으로 조립해 제작된다.

57614f392ed0d

P90223432_highRes_rolls-royce-vision-n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은 최고급 마차와 리무진이 그랬듯 고객이 품위 있게 승, 하차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차량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유리 캐노피를 올려 몸을 일으킨 후 간단한 터치로 싱글 코치 도어를 열면 차체에 설치된 발판(러닝보드)이 내려오고 붉은 빛이 발 아래에 투사돼 언제 어디서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으로 차에서 하차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전 비히클 마이크로사이트와 롤스로이스 프레스 클럽에서 확인할 수 있다.

P90223450_highRes_rolls-royce-vision-n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