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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트카 그대로 탄생한 럭셔리 쿠페, 렉서스 LC 50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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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는 지난 201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컨셉트카, LF-LC의 양산 모델인 LC 500을 올해 같은 모터쇼 현장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놀랍게도 컨셉트카의 디자인 거의 그대로 완성된 새로운 럭셔리 쿠페는 렉서스 브랜드의 지향점을 강력히 제시함과 동시에 첨단 신기술과 강력한 퍼포먼스로 치열한 럭셔리 쿠페 전장에 출사표를 낸다. 퍼스널 럭셔리 쿠페였던 SC 430의 자리를 채우지만, 이름 역시 새롭게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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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 500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토요타 아키오 토요타 그룹 회장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컨셉트카의 원형을 그대로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면부에서는 LF-LC 컨셉트카의 비례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3개의 LED 유닛으로 구성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독창적이다. 렉서스의 상징이 된 화살촉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 역시 그대로다. 스핀들 그릴은 3차원 메쉬가 적용돼 미래적이면서도 파워풀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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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모습 역시 컨셉트카가 그대로 도로 위로 튀어나온 듯 미래적인 스타일로 완성됐다. 특히 검정색으로 처리돼 윈도우로부터 뒷유리로 연결된 듯한 스타일의 C필러 디자인이 매우 독특하다. 렉서스는 LF-LC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공기역학적, 기능적 성능을 포기하지 않기 위해 설계자와 디자이너의 협업을 통해 LC 500의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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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베이스는 2,870mm에 달하지만 앞뒤 오버행은 각각 920mm, 970mm로 제한돼 매우 스포티한 비례를 완성한다. 바디 전면부부터 후면부에 이르기까지의 디자인은 압도적인 근육질 스타일로 다듬어졌으며,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기본 제공된다. 상위 트림에는 21인치 단조 알로이 휠이 장착돼 더욱 근사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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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 500의 바디는 미래 럭셔리 카를 위해 완전히 새로 설계된 글로벌 럭셔리 아키텍처(GA-L) 플랫폼에 기반한다. 이 새로운 후륜구동용 플랫폼은 LC 500에 최적화된 주행 감각을 선사하기 위해 섬세하게 세팅돼 이상적인 52:48의 전후 무게배분을 달성했다. 또 경량화를 위해 카본 파이버를 루프와 도어 내부 구조에 아낌없이 사용했고, 도어 스킨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었다. 뼈를 깎는 경량화에도 불구하고 차체는 LFA 이상의 비틀림 강성을 확보하는 등 초고강성으로 만들어져 강력한 퍼포먼스에 대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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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격적인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운전자 중심적으로 설계되면서도 우아함을 놓치지 않았다. 특히 시트 설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운전석이 무게중심과 거의 일치하도록 배치돼 운전자가 자동차와 신체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장거리 주행과 하드코어 주행 모두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 그 밖에도 도어 패널과 스티어링 휠의 구조 및 배치, 센터 콘솔과 대쉬보드의 형상까지도 장인정신으로 다듬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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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가 탑재될 수도 있다는 예상과 달리 LC 500의 심장은 RC F, GS F 등에 탑재됐던 5.0L V8 자연흡기 엔진이다.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고회전형 8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467마력, 최대토크 53.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LC 500을 위해 엔진을 세팅하는 과정에서 단조 커넥팅 로드와 티타늄 밸브가 채택돼 엔진의 최고 회전수는 더욱 높아졌고, 경량화와 내구성 강화도 이뤄냈다. 더욱이 듀얼 흡기 시스템과 가변식 배기 시스템을 통해 폭발적인 사운드를 자랑한다. 사운드 제너레이터 역시 보다 극적인 사운드를 만드는 데에 일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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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크게 새로울 것이 없지만, 럭셔리 세그먼트 최초의 10단 자동변속기는 엔진의 효율과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혁신적인 새 변속기는 듀얼클러치와 맞먹는 빠른 변속을 이뤄내면서도 변속충격을 효과적으로 억제했으며, 심지어 기존에 렉서스가 사용 중인 8속 자동변속기보다 더 가볍고 더 작다. 새 변속기는 운전자의 가속 및 브레이킹 패턴에 따라 변속 타이밍을 예측함으로써 최적화된 주행 감각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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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 500은 전용 세팅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앞뒤 모두 갖췄다. 노면을 솔직하게 읽어내는 새 서스펜션은 예리한 반응속도와 묵직한 중행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해 스포츠 주행과 고속 투어링 모두에 손색이 없다.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가 채택됐으며, 앞 6-피스톤, 뒤 4-피스톤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제동성능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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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 500에는 렉서스 멀티미디어 패키지 및 렉서스 엔지니어와 오디오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튜닝된 파이오니어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마크 레빈슨 오디오 시스템 역시 선택할 수 있다. 그 밖에 전자장비로는 차선 유지 기능과 충돌 예방 시스템, 오토 하이빔, 그리고 모든 속도영역에서 작동하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등이 탑재돼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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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아키오 회장은 “LC 500은 나 개인에게도, 렉서스 브랜드에게도 매우 중요한 모델”이라며, “럭셔리 시장에 열정과 개성을 지닌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브랜드의 미래를 이끌겠다는 목표의 결과물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새로운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의 환상적인 디자인과 퍼포먼스는 렉서스 브랜드의 정신적 방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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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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