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렉서스코리아, ‘디 올 뉴 일렉트릭 RZ’, ‘뉴 제너레이션 RX’ 출시

렉서스코리아, ‘디 올 뉴 일렉트릭 RZ’, ‘뉴 제너레이션 RX’ 출시

[사진자료] 렉서스코리아 디 올 뉴 일렉트릭 RZ 뉴 제너레이션 RX 출시

렉서스코리아는 6월 21일 잠실 롯데월드몰 커넥트투에서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 전동화 비전 하에 넥스트 챕터(Next Chapter)로의 도약을 상징하는 렉서스 첫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뉴 제너레이션 RX’ 등 전동화 모델 2종의 출시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시를 알렸다.

글로벌 렉서스는 세계 각국의 에너지 상황과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여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수소연료전지차(FCEV) 및 전기차(BEV)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는 전동화 풀 라인업을 도입하며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는 지난해 뉴 제너레이션 NX와 UX 300e를 시작으로 한국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선보이며 전동화 전략을 가속화해 왔다.

Lexus-RZ_450e-2023-1280-02

[ 일렉트릭 RZ (The All New Electric RZ)]

RZ 450e는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BEV)로 렉서스가 중요시하는 디자인과 주행 성능 강화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렉서스를 대표하는 정숙성과 편안함에 새로운 차원의 응답성이 더해져 운전자가 자신감을 가지고 차량을 제어하며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한다.

Lexus-RZ_450e-2023-1280-da

렉서스 최초의 배터리 전기차(BEV) 전용 플랫폼 e-TNGA 적용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렉서스가 추구하는 최적의 패키징을 구현한 RZ 450e는 배터리와 리어 모터를 낮게 배치하여 고속 주행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여유로운 실내와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보하였다. 낮은 보닛 설계로 수월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여 운전자와 탑승객에 편의성과 편안함을 전달한다.

또한 다양한 소재와 기술을 통해 차체 경량화를 실현함과 동시에 배터리를 차체에 통합시키고 주요 부위에 구조 및 보강재를 강화하여 차체 강성을 높였다.

Lexus-RZ_450e-2023-1280-5d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Lexus Driving Signature) 대표하는 정숙하면서도 강력한 퍼포먼스

렉서스만의 정숙함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위해 RZ 450e에는 각종 주행 관련 최첨단 사양과 기술을 적용했다. 프런트와 리어에 위치한 새로 개발된 이액슬(e-Axle)로 구성된 다이렉트4(DIRECT4)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컨트롤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파워풀한 퍼포먼스 주행을 돕는다. 전후방 토크는 100:0에서 0:100까지 정밀한 분배가 가능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토크 밸런스를 유지한다. 전륜에는 새롭게 개발한 맥퍼슨 스트럿과 주파수 반응형 댐퍼가 렉서스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후륜에는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탁월한 승차감과 핸들링 안정성을 실현했다.

아울러 71.4kWh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와 그간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개발된 저손실 기술 외에도 렉서스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SiC) 인버터를 채택하여 1회 충전으로 최대 377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시스템 총 출력 312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충전은 DC콤보 방식의 급속과 AC단상의 완속 충전이 가능하며 DC 급속 충전 150kW (400A) 기준으로 상온 25℃~30℃ 시 30%에서 80%까지 약 30분 소요된다.

Lexus-RZ_450e-2023-1280-8c

세련되고 모던한 BEV 특유의 외관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의 RZ 450e는 렉서스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제시한다. 전면에서 후면부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측면의 실루엣은 미래적 디자인 감각과 함께 공기역학적 설계를 적용해 보다 선진화된 전동화 디자인을 제안했다. 후면부는 와이드한 수평 디자인 모티브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표현하며 렉서스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엘-셰이프(L-Shape) 테일램프와 새로운 브랜드 엠블럼을 적용하였다.

실내는 타즈나(Tazuna) 콘셉트로 차량과 운전자의 일체감을 형성하여 주행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RZ450e 럭셔리 모델에는 대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적용되어 넓은 개방감과 함께 시인성을 높였으며 섀도(Shadow) 조명이 포함된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트가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시트는 부분적으로 식물 원료를 사용하는 울트라 스웨이드 BX(Ultra suede BX)가 적용되어 모던한 이미지와 함께 재질감을 강조하였다.

Lexus-RZ_450e-2023-1280-90

쾌적한 운전 경험을 위한 편의기능

RZ 450e는 쾌적하고도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적용했다.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ctive Sound Control)은 주행음과 스위치 작동에 따른 효과음을 생성해 다이내믹한 안전한 주행과 동시에 재미를 더한다. 또한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가 적용되며 e-래치(e-Latch) 시스템이 최소한의 힘으로 가볍게 문을 열 수 있게 한다. RZ 450e 럭셔리 모델에는 렉서스 최초로 래디언트 히터가 적용되어 동절기 및 하절기에도 편안한 탑승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풍부하고 깨끗한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는 파나소닉 사운드 시스템, 렉서스 커넥트 앱 연동이 가능한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파워 백도어, 파노라믹 뷰 모니터 등을 적용하여 상품성을 대폭 강화시켰다.

Lexus-RZ_450e-2023-1280-17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확장된 안전사양

예방 안전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와 더불어 새로운 프런트 센터 에어백, 주차 보조 브레이크와 하차 시 위험을 감지해주는 안전 하차 어시스트가 적용되었다.

Lexus-RZ_450e-2023-1280-05

RZ 450e 구매 혜택: 오토 케어 리스(Auto Care Lease)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 멤버십출시

RZ 450e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두가지 그레이드로 출시되며 전기차에 대한 합리적 이용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토 케어 리스(Auto Care Lease)’로 판매한다. 오토 케어 리스 프로그램은 ‘10년 20만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연장보증’, ‘3년 3만km의 FMS (Free Maintenance Service)쿠폰 제공’, ‘차량 정기점검(FMS)시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잔가보장 기반(36개월 기준 50%)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RZ 450e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구매 고객에는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 멤버십’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충전포인트를 제공한다.

< The All New Electric RZ 주요 제원 >

rz 제원

Lexus-RX_US-Version-2023-1280-0c

[ 제너레이션 RX (New Generation RX)]

2006년 한국 최초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RX 400h를 출시하며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온 렉서스코리아는 7년 만에 완전 변경된 5세대 RX를 선보인다. ‘뉴 제너레이션 RX’는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 그리고 퍼포먼스를 강화한 렉서스 최초의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Lexus-RX_US-Version-2023-1280-fb

다양한 목적에 맞는 다채로운 파워트레인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RX는 차체 강성 강화와 경량화를 위해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세 가지의 전동화 파워 트레인을 탑재하여 차별화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선보인다.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텝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면서도 13.6km/ℓ의 우수한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모든 속도 구간에서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전달한다.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 주행 퍼포먼스와 14.0km/ℓ의 복합 연비를 선보인다. 복합기준 1회 충전 시 약 56km의 EV 주행을 제공하며 7kW 충전 월박스로 기준 약 2시간 3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두 차량에 적용된 E-Four 사륜 구동 시스템은 노면 상태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분배되는 토크를 최적화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며,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AWD 시스템 현황 및 현재 차량의 구동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RX 500h F SPORT Performance는 2.4리터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와 새로운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를 결합해 운전자가 차량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즉각적인 반응속도와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약 76kW의 고출력 모터가 탑재된 이액슬(e-Axle)을 후륜에 배치하여 퍼포먼스를 더욱 강화시켰으며 다이렉트4 AWD 시스템은 100:0에서 20:80까지 전후방 토크의 정밀한 제어가 가능해 출력 효율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안정감을 더했다. 아울러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DRS)는 주행상황에 맞게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 혹은 반대방향으로 조향하여 회전 반경을 줄이고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Lexus-RX_US-Version-2023-1280-02

생동감 넘치는 매력을 그려낸 -외관 디자인

생동감 넘치는 실루엣을 갖춘 RX는 낮아진 무게 중심을 강조하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된 스핀들 보디, 그리고 엘-셰이프(L-Shape) 주간 주행등(DRL)과 방향 지시등을 적용했다. 상단을 향해 치솟는 듯 그려진 측면은 생동감 넘치는 라인을, 후드부터 쿼터 글래스까지 이어진 라인은 안정감 있는 느낌을 연출했다. 넓고 낮게 안정감을 주는 후면부에는 간결하고 새로운 로고 엠블럼과 함께 렉서스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더했다.

실내는 운전자가 타즈나 콘셉트에 따라 차량과의 교감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장시간 주행에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좌석과 자연스러운 조명으로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맞춰 쾌적한 실내를 조성했다.

RX 500h F SPORT Performance는 시리즈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인 만큼 내외장 디자인에 F SPORT Performance 패키지가 장착된다. 전용 그릴과 범퍼, 21인치 전용 휠, 블랙 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레일과 보디 컬러 범퍼 등이 장착되며 실내 역시 전용 시트를 비롯하여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계기판, 알루미늄 페달과 도어 스커프 등이 사용되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돋보이게 한다.

Lexus-RX_US-Version-2023-1280-92

더욱 풍부한 운전 경험을 위한 편의기능

RX는 럭셔리 중형 패밀리 SUV로서 다양한 편의사양과 최신 안전 사양을 탑재하여 탑승자가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주행 경험을 통해 렉서스의 진심 어린 환대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운전자의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시프트 바이 와이어(Shift by Wire) 타입의 시프트 레버를 적용했으며 파노라믹 뷰 모니터를 비롯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서스 커넥트 앱 연동이 가능한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파워 백도어, 디지털 리어 뷰,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Lexus-RX_US-Version-2023-1280-45

안심하고 운전에만 집중할 있는 안전사양

예방 안전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가 적용되었으며 센터 사이드를 포함한 11개의 에어백, 안전한 하차를 보조하는 안전 하차 어시스트(SEA), 주차 보조 브레이크, 자동 주차 기능 등으로 운전 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철저히 예방해 주행에 더욱 깊이 몰입할 수 있다.

Lexus-RX_US-Version-2023-1280-1e

RX 고객을 위한 특별 변동 금리형 할부 금융 프로그램 출시 예정

‘뉴 제너레이션 RX’는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특별 변동 금리형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구입이 가능하다.  ‘특별 변동 금리형 할부’ 프로그램은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양도성예금증서) 91일물 금리 변동을 반영해 3개월 단위로 할부 금리가 결정된다. 기준 금리가 계약 당시보다 인하될 경우 그 폭만큼 신차 구매 할부 금리가 줄어드는 변동 금리형 할부 금융 프로그램으로 신차 고객의 이자 부담을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 The All New Electric RZ 주요 제원 >

rz 제원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