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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세계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미니밴 퍼시피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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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미니밴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FCA가 차세대 미니밴 퍼시피카(Pacifica)를 공개했다. 퍼시피카는 2004년부터 2008년까지 판매된 크라이슬러의 크로스오버 이름이었지만, 신형 퍼시피카는 기존의 미니밴 “타운 앤 컨트리(한국명 그랜드 보이저)”를 대체하는 풀사이즈 미니밴으로 만들어졌다. 이로써 타운 앤 컨트리라는 이름은 27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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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퍼시피카는 미니밴 시장을 선도해 온 크라이슬러답게 FCA 그룹 전체의 역량을 집중해 개발된 패밀리 카다. FCA 그룹이 글로벌 E-세그먼트 모델을 위해 개발한 신규 플랫폼을 최초로 사용한 모델이며, 동시에 세계 최초의 양산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미니밴이다. 크라이슬러 사상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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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진 형태의 기존 타운 앤 컨트리와 대조적으로, 퍼시피카는 최신 크라이슬러 패밀리 룩에 따라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전면부는 중형 세단 200 등과 비슷한 디자인을 이루며, LED 주간주행등이 기본 장착된다. 뒷유리로부터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D-필러 디자인 또한 동급 모델 중에서는 매우 개성적인 부분. 알로이 휠은 17, 18인치 및 20인치가 적용되며, 총 10종의 다양한 바디 컬러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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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시피카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고려한 만큼 효율과 강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데에 집중했다. 고장력 강판이 22%, 초고장력 강판이 48% 사용됐으며 많은 부위에서 불필요한 소재를 덜어내 경량화를 이뤄냈다. 또 서스펜션 구조를 혁신적으로 개선해 부품을 줄이면서도 단조공법 및 알루미늄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경량 고강성 하체를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400시간 이상의 풍동 실험을 거쳐 동급에서 가장 우수한 공기저항계수(Cd)인 0.30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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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역시 한결 세련된 스타일로 다듬어졌다. 시프트 다이얼과 3-스포크 타입 스티어링 휠 등 최신 크라이슬러 디자인을 반영했으며, 신형 유커넥트 디스플레이가 전 모델에 적용된다. 실내 디테일과 컬러 선정에는 뉴욕과 캘리포니아, 알래스카 등 미국 각지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반영됐다. 패밀리 카의 특성을 고려해 특수 설계된 유리와 삼중 도어 실링을 적용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 실내 소음을 동급 최저 수준으로 줄인 점도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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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밴인 만큼 실내공간의 활용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2열과 3열 시트는 넓은 공간을 확보해 어느 자리에서나 다리를 펴고 앉을 수 있으며, 실내 곳곳의 수납공간은 아이패드나 병음료와 같은 큰 물건도 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3단 파노라마 선루프와 발동작만으로 슬라이딩 도어를 여는 기능이 동급 최초로 탑재된 점 또한 미니밴 강호의 실력을 보여준다. 오디오는 13-스피커 알파인 오디오 또는 20-스피커 하만 카돈 시스템이 트림에 따라 탑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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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의 자랑이자, 여러 경쟁 모델들이 벤치마킹하는 시트 수납 시스템인 “스토우 앤 고(Stow ‘n Go)” 역시 최신 설계로 진화해 필요한 만큼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실내 청소가 까다로운 미니밴의 특성을 고려해 실내 어디에나 호스가 닿을 수 있는 강력한 진공청소기까지 내장형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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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모델에는 3.6L V6 펜타스타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은 287마력으로, 이 역시 동급 최고의 성능이다. 여기에 연료 절감을 위한 엔진 스톱-스타트 기능과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 가변 밸브 리프팅 및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이 탑재되고 고효율 토크플라이트 9속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효율 또한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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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시피카의 가장 특징적인 점은 미니밴 세그먼트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다. 3.6L V6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가 합쳐지고, 16kWh급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차체 하부에 탑재함으로써 30마일(약 48km)을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 미국 EPA 기준 시내 공인연비는 34.0km/L에 달한다. 전자식 무단변속기가 조합되며, 240볼트 충전기를 통해 배터리를 완충하는 데에는 2시간이면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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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퍼시피카에는 주차 어시스트와 전방 추돌 경보 및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및 조향 보조 기능 등 각종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이 적용되는 등 100가지 이상의 동급 선도 사양을 탑재했다. 토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 및 기아 세도나(한국명 카니발) 등이 주요 경쟁 차종이며, 캐나다 윈저 공장에서 생산돼 올 봄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올 하반기에 시판된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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