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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푸조 508 유로 6 모델 출시

[푸조 이미지] New 푸조 508 이미지

프랑스 감성과 기술이 담긴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푸조의 프리미엄 세단 ‘New 푸조 508’의 유로6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New 푸조 508은PSA 그룹의 세계화 비전에 맞춰 출시된 차량으로 우아한 디자인,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및 탑승자를 고려한 첨단 편의장치 등을 고루 갖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의 대표모델이다. New 푸조 508은 푸조의 오랜 노하우가 숨쉬는 프리미엄 세단으로 프랑스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New 푸조 508은 PSA그룹의 BlueHDi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는데, 푸조의 기술력이 집약된 BlueHDi 엔진은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킨다. New 푸조 508 1.6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으로 호쾌한 주행 성능과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새로운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채택해 실용성과 편안한 주행 성능을 강화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New 푸조 508 1.6은 14.2km/ℓ(도심 13.3km/ℓ, 고속 15.5km/ℓ)의 효율적인 연비와138g/km의CO2 배출량으로 환경에 대한 고려도 놓치지 않았다.

이 외에도 New 푸조 508은 세련되고 견고한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품격, 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첨단 시스템, 편안한 승차감, 넓은 적재 공간, 탑승자를 배려한 인테리어로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자랑한다.

국내 시장에는 New 푸조 508 1.6 Active, 1.6 Lux, 2.0Lux모델이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960만원, 4,290만원, 4,69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프리미엄 디젤 세단의 완숙함에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의 즐거움을 더하다

New 푸조 508에는1.6 BlueHDi엔진과2.0 BlueHDi엔진이 탑재된다. 두 엔진 모두 푸조 디젤의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세단의 완숙함과 함께 큰 만족을 선사한다. New 푸조 508에 탑재된 BlueHDi는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으로, 기존 e-HDi엔진의 뛰어난 효율과 HDi엔진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모두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PSA그룹의 BlueHDi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New 푸조 508 1.6 모델은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EAT6)를 채택해 우수한 연비효율은 물론 더욱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해 운전자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 및 끈끈한 로드홀딩은 푸조의 최고 기술력과 조화를 이루며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New 푸조 508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까지 장착해 뛰어난 연료효율을 자랑한다. PSA 그룹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는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New 508 1.6 BlueHDi>

국내에 선보이는 New 푸조508의 1.6 BlueHDi 모델은 14.2㎞/ℓ(고속 15.5 ㎞/ℓ, 도심 13.3㎞/ℓ)의 높은 연비를 자랑하며, 최고출력은 12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New 508 2.0 BlueHDi>

New 푸조 508의2.0 BlueHDi 엔진은 13.0km/ℓ(고속 13.8 ㎞/ℓ, 도심 12.4㎞/ℓ)의 복합연비를 제공하며, 3,750rpm에서 최고 180마력의 힘을 발휘, 푸조 디젤엔진의 호쾌한 가속성을 즐길 수 있다.

푸조 아이덴티티와 세련된 디자인 요소로 완성된 강렬한 인상의 디자인

New 푸조 508의 날카롭고 강렬한 첫 인상은 푸조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세련된 디자인 요소들의 절묘한 조화로 완성됐다. 특히 직선형으로 곧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 디자인, 컴팩트한 풀 LED 헤드라이트는 슬림하고 날렵한 인상을 주며, 그릴 중앙에 위치한 푸조 로고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차체는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해 New 푸조 508에 품격을 선사한다. 푸조 로고와 그릴 주변은 고급스러운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해 세련미를 한층 더했다.

여기에 New 푸조 508는 보닛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유려한 보디라인과 입체감이 느껴지는 트렁크 상단의 디자인으로 최고급 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견고하고 강인한 분위기를 풍긴다. 전면부의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등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 운전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푸조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의 날카로운 발톱을 형상화해, 푸조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프리미엄 세단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하는 인테리어

New 푸조 508의 인테리어는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까지 고려한 기술과 우수한 품질의 소재 적용으로 프리미엄 세단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주행 중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이다. 운전자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정밀 시계 제조 분야의 기술로 제작된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우수한 품질의 가죽을 활용한 시트 및 스티어링휠로 New 푸조 508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한편, New 푸조 508은 최고급 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안락함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탑승자를 배려해 차량 내부에 4명의 승객이 각각 개별 조절할 수 있는 포-존 에어컨디셔닝(Four-Zone Air Conditioning)을 탑재했다. 더불어 스타일링은 물론 채광, 실내 환기에 도움이 되는 썬루프와 다양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넓은 수납공간도 센터콘솔에 마련했다.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최첨단 시스템

New 푸조 508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돕는 첨단 장치가 탑재되어 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rt Monitoring System, 2.0 모델 기준)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후진 기어 작동 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스크린에 컬러 이미지로 나타내주는 후방 카메라(Reversing Camera), 스마트키 시스템(Keyless Access and Starting), 6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지원된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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