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백투더 퓨처 현실화? 렉서스, 공중에 뜨는 ‘렉서스 호버보드’ 공개

백투더 퓨처 현실화? 렉서스, 공중에 뜨는 ‘렉서스 호버보드’ 공개

렉서스 호버보드와 GS F

렉서스가 5일 렉서스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의 4번째 프로젝트인 “슬라이드(Slide)”를 공개했다. 메인 테마는 티저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공중을 나는 스케이트보드, 렉서스 호버보드’다. 영화 ‘백투더 퓨처’에 등장했던 호버보드가 실제로 등장하면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MAZING IN MOTION”은 2013년 5월부터 렉서스가 전세계 공통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으로 렉서스의 상상력, 탁월한 디자인, 혁신을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렉서스 호버보드 (1)

이번 “슬라이드” 프로젝트에 등장한 렉서스 호버보드(Hoverboard)는 말 그대로 ‘공중에 뜨는 스케이트보드’다. 6월부터 렉서스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티저영상으로 선보이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렉서스 호버보드 프로젝트는 18 개월 전, 자기 부상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IFW Dresden 및 evico GmbH*1의 과학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작됐다. 호버보드의 테스트 라이더를 맡은 프로 스케이트보더 로스 맥거랜(Ross McGouran)에 의해, 독일 드레스덴에서 대규모 테스트를 거듭해 호버보드의 한계에 도전했다.

렉서스 호버보드 (2)

호버보드의 테스트 라이더인 로스 맥거랜은 “20년간 스케이트보드를 탔지만, 마찰이 없는 상태에서 호버보드를 타기 위해서는 특히 자세나 밸런스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기술을 습득해야 했다. 모든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6월 발표 이후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특설 호버파크(hoverpark)’에서 테스트가 계속됐다. 호버파크는 렉서스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보드 라이딩의 다양한 스타일과 건축기술을 접목하여 직접 제작한 곳이다.

호버 파크에서의 테스트를 위해 최장 200m에 이르는 자기 레일이 드레스덴에서 바르셀로나로 옮겨졌다. 이 자기 레일을 이용해 기존 스케이트보드로는 실현할 수 없는 수면 위를 주행하는 기술도 실현해 냈다. 깐느 광고제 등에서 수많은 수상 경력을 가진 헨리 알렉스 루빈(Henry-Alex Rubin) 감독에 의해 촬영된 동영상 또한 공개됐다.

렉서스 호버보드 (3)

렉서스 호버보드 구동의 핵심은 2개의 저온유지 장치다. 이 장치 안의 초전도체가 액체 질소에 의해 -197도로 냉각되어 영구자석 레일 위에 놓여짐으로써 부상하게 된다.

evico GmbH의 CEO 올리버·드하스(Dr. Oliver de Hass)는 “레일의 자기장이 호버보드의 초전도체 안에서 동결되는 것에 의해 보드와 레일의 사이에 일정한 거리가 유지돼 뜰 수 있다. 이 힘은 호버보드 위에 사람이 서거나 점프할 수 있을 만큼 강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물 위에 떠 있는 렉서스 호버보드

호버보드에는 이외에도 렉서스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 디자인이 적용됐고 최첨단 기술의 소재부터 천연 대나무에 이르는 프리미엄 자동차용 마감재가 사용됐다.

렉서스 인터내셔널의 마크 템플린(Mark Templin) 수석부사장은 “렉서스는 불가능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가능케 하기 위해 기술·디자인·이노베이션의 모든 한계를 확장시키겠다는 생각으로 이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SLIDE’라고 하는 이 프로젝트에서는 움직임(motion)을 통해 즐거움을 창조하고자 한다는 우리와 같은 정열을 가진 파트너와 협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렉서스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 해도 호버보드의 제작은 간단하지 않아 시행 착오가 반복됐다.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렉서스의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구상을 형태로 만든‘Amazing in Motion’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렉서스 호버파크

렉서스 고성능 모델 GS F도 함께 등장하는 호버보드의 영상은 렉서스 인터내셔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ZwSwZ2Y0Ops) 및 국내 렉서스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볼 수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