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영상] 서울모터쇼 최고의 언베일링 선보인 ‘올 뉴 마이티’

[영상] 서울모터쇼 최고의 언베일링 선보인 ‘올 뉴 마이티’

DSC00924

모터쇼가 다가오면 가장 많은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역시 새로 선보이는 신차들이다. 모터쇼 현장이 신차 발표의 장으로 애용되기 때문이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월드 프리미어 모델이나, 해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모델들을 직접 만나는 것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런데 신차 그 자체만큼이나 관심을 모으는 것이 바로 언베일링 행사다. 보통 언베일링은 모터쇼 일반 개막 이전 프레스 데이에 이뤄지는데, 공개되는 차의 아이덴티티나 지향점을 짤막한 퍼포먼스를 통해 보여주는 언베일링 행사는 늘 호기심을 자극한다.

DSC00921

월드 프리미어 7종, 아시아 프리미어 9종 및 코리아 프리미어 41종이 출품된 2015 서울모터쇼에서도 언베일링 행사는 오감을 자극했다. 일부는 차분한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공개됐고, 또 일부는 현란한 음악이나 영상과 함께 등장하기도 했다.

그 중 유독 멋진 언베일링 퍼포먼스를 선보인 차가 있는데, 예상 외로 현대의 중형 트럭인 ‘올 뉴 마이티’다. 2대의 로봇 팔과 대형 디스플레이를 동원한 올 뉴 마이티의 신차 발표 행사 준비에는 2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올 뉴 마이티의 화려한 언베일링을 영상으로 감상하자.

1998년 마이티Ⅱ’출시 이후 17년 만에 선보이는 올 뉴 ‘마이티는 새로운 디자인을 두르고 상용차의 실용성과 승용 세단 수준의 편의성,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췄다.

DSC00939

예병태 현대차 상용사업본부장은 “올 뉴 마이티는 차에서 대부분을 생활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운전자를 중심에 두고 최적의 인간공학적인 실내 디자인을 구현했다”라며, “현대차는 올 뉴 마이티 출시를 계기로 열대 중동지역에서부터 혹한 러시아까지 전 세계에서 검증된 글로벌 중형트럭 강자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장 7,020mm, 전폭 2,180mm, 전고 2,360mm의 차체 크기를 갖춘 올 뉴 마이티는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62.0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자랑하는 F엔진을 장착했다(3.5톤 슈퍼캡 기준). 운전자의 거주 공간 및 편의성 극대화,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과 내구성, 향상된 연비 효율 등이 특징이다.

DSC00949

올 뉴 마이티는 운전석과 조수석 부분을 일컫는 ‘캡’의 실내고를 늘려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으며, 전면 및 도어의 글라스 크기를 키우고 사이드미러 위치를 운전자에게 최적화해 시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올 뉴 마이티는 캡 차체에 고장력강판 37% 적용하고, 제동성능이 탁월한 4휠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는 한편 언덕길 발진보조장치 (EHS), 차선이탈경보장치(LDWS), 차체자세제어장치(VDC) 등 각종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DSC00948

올 뉴 마이티는 엄격한 유로 6 배기 가스 기준을 충족하면서 기존 모델 대비 연비 향상을 달성했고, 신규 2단 터보 차저 적용을 통해 저속 구간 토크향상 및 성능을 개선해 최고의 경제성과 주행성능을 갖췄다.

현대차는 올 뉴 마이티의 전주공장 동시 출고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순회 전시를 실시하는 한편, 해외 지역에서도 신차발표회를 기획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DSC00945

올 뉴 마이티는 유로 6 대응 엔진과 첨단 안전장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하면서 기존 대비 1,000만 원 가량의 가격 인상요인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대차 관계자는 “마이티 고객 상당수가 영세 자영업자란 점을 감안해 가격 인상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SC00936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