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개막전 성황리에 개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개막전 성황리에 개최

마틴 에드워드 베리는 경기 마지막까지 우수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순위를 끌어 올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루미늄 휠 제조 업체인 핸즈코퍼레이션이 주관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 강원도 인제에 자리한 인제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3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 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과 관계자들은 물론 모터스포츠를 처음 경험하는 관람객들까지 다양한 관람객이 현장을 찾아 즐거운 축제의 장을 경험했다.

2,500여 관람객이 모인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인들의 축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소셜 커머스 ‘티몬’을 통해 1,600 여 매의 입장권을 판매 했으며 현장 티켓 부스에서도 입장권을 구매 할 수 있었다.

지난 해 총 4회의 트랙데이 행사와 핸즈 모터스포츠를 통해 아마추어 레이스 선수 후원과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써온 핸즈코퍼레이션은 지난 2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출정식을 개최하며 핸즈코퍼레이션이 직접 대회를 운영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그 동안 꾸준히 개최해온 핸즈코퍼레이션 트랙데이를 한 단계 발전시켜 토요타의 스포츠 쿠페 86으로 진행하는 ‘86 원메이크 레이스’와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를 새롭게 신설됐다.

개막전에서는 86 원메이크 레이스에 총 25대,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에는 총 19 대가 출전하여 인제스피디움을 총 12바퀴를 달리며 치열하고 긴장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쳤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86 원메이크 레이스(프라임 클래스) 역사의 첫 번째 우승 트로피는 스토머 레이싱 팀의 김병찬 선수에게 넘어갔으며 86 클럽맨 클래스에서는 김창현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19대의 차량이 참여한 아베오 원메이크의 첫 번째 우승은 김대규 선수의 몫이었다.

원메이크 레이스와 함께 펼쳐진 트랙데이 행사 역시 성황리에 개최됐다. 트랙데이는 토요일 100대, 일요일 총 50대의 차량들이 토요일 4개 조, 일요일 2개조로 나뉘어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에는 신규 라이선스 획득자가 40 여 명에 이르며 지난 해부터 트랙 문화의 등용문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핸즈코퍼레이션 트랙데이의 전통을 올해에도 고스란히 이어갔다.

기존의 모터스포츠 대회와 달리 ‘즐김의 장’을 추구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성격에 맞춰 다양한 트랙데이와 원메이크 레이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올해 7명으로 늘어난 레이싱모델의 포토타임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 많은 인기를 누려온 피트 스탑 이벤트, 피트에 들어가 대회에 출전하는 차량과 선수들을 만날 수 있는 피트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경품 추첨을 통해 나인봇 원 E 플러스 및 다양한 상품을 증정했다.

한국 토요타자동차를 시작으로 한국타이어, 배기시스템 전문 제조업체 준비엘, 나노메탈 브레이크 패드 제조업체 데피고 및 공구 전문 업체 스냅온, 메건레이싱, 나인봇 총판 ‘나인봇 컴퍼니’ 등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후원사들은 물론 로터스 코리아와 GT기어 등 다양한 업체들 역시 현장에 이벤트 부스를 마련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전했다. 특히 한국 토요타자동차와 로터스 코리아는 시승 차량을 마련 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시승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트랙데이와 원메이크 레이스 외에도 다양한 공연이 이어지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여성 댄스 그룹 홀릭을 시작해 인디밴드 ‘아이씨사이다’, B-Boy 크루 ‘X-루키즈’ ‘가 분위기를 한껏 살렸고 ‘월드컵 공식 응원가’로 유명세를 탄 국내 유명 록 밴드 ‘트랜스픽션’이 무대에 올라 관람객들과 하나됐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돌 걸그룹 ‘여자친구’가 무대에 올라 산뜻한 안무와 밝은 분위기의 노래로 페스티벌의 방점을 찍었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조직위원장인 핸즈코퍼레이션 이호성 이사는 “첫 경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것 같다.”고 설명하며 “앞으로 선수들을 위해 더욱 공정하고 즐거운 레이스로 만들어가겠다.”고 다짐 했고 핸즈코퍼레이션의 승현창 회장은 “86 원메이크 레이스와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 그리고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15 모터스포츠의 시작과 모터스포츠 축제의 새로운 장을 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2라운드는 오는 5월 16일과 17일일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