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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컴팩트 카 세그먼트 강화

사진-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CLA 200 CDI 4MATIC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가 20-30대 젊은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컴팩트 카 세그먼트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2년 B-Class, 2013년 The New A-Class 출시에 이어 2014년 1월 The New CLA-Class, 2014년 8월 The New GLA-Class 출시 등 국내 시장에 새롭고 다양한 컴팩트 카 모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젊은 고객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최근 A-Class의 고성능 모델인 The New A 45 AMG 4MATIC을 선보인데 이어 The New CLA-Class, The New GLA-Class에 신규 모델 추가 출시 및 안전, 편의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함으로써 메르세데스-벤츠의 컴팩트 카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고 젊은 고객층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 최근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B-Class 부분변경 모델도 2015년 상반기에 출시, 컴팩트 카 세그먼트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2015년형 The New CLA-Class는 기존 엔트리 라인업을 The New CLA 200 CDI와 The New CLA 200 CDI NAVI 2종으로 확대했고, 사륜 구동 모델인 The New CLA 200 CDI 4MATIC을 추가 출시한다. 또, 2015년형 The New GLA-Class도 사륜구동 모델 The New GLA 200 CDI 4MATIC을 새롭게 추가 선보인다. 이번에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출시하는 모델들은 3월부터 공식 판매를 예정하고 있다.

2015년형The New CLA-Class
The New CLA-Class는 매력적인 스포츠카의 비율과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랭귀지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아방가르드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직선라인은 The New CLA-Class의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하며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다.

The New CLA-Class에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운전자의 긴급한 브레이크 조작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되었을 때 계기판에 불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주는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COLLISION PERVERTION ASSIST PLUS),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 및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lectric parking brake)가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2015년형 The New CLA-Class는 기존 엔트리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하고 사륜구동 모델을 추가하여 The New CLA 200 CDI, The New CLA 200 CDI NAVI, The New CLA 200 CDI 4MATIC, The New CLA 250 4MATIC, The New CLA 45 AMG 4MATIC 총 5개 모델로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며 한층 넓어진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CLA 200 CDI, The New CLA 200 CDI NAVI, 그리고 The New CLA 200 CDI 4MATIC 모델에는 Euro 6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4기통 디젤 엔진이 새롭게 적용되어 CLA-Class의 디젤 모델 라인업 모두 Euro6 기준을 충족시키게 되었다.

The New CLA 200 CDI NAVI, The New CLA 250 4MATIC, The New CLA 45 AMG 4MATIC 모델에는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최고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신형 커맨드(COMAND)와 후방 카메라, 키레스-고(KEYLESS-GO) 기능을 추가하여 안전 및 편의기술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최고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신형 COMAND는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전화 및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인터넷까지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작동이 가능하다. 특히,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실물과 같은 3D 지도를 지원하며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기능이 지원되어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한 길 안내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목적지 도착이 가능해졌다. 음성 인식 기능 링궈트로닉(LINGUATRONIC)과 휴대폰의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COMAND에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되어 MB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뉴스, 날씨, 인터넷 라디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새롭게 추가된 사륜구동 모델인 The New CLA 200 CDI 4MATIC에는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4MATIC을 적용하여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후륜 액슬과 연계되어 가변 토크를 제어하며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운전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된다. 또, 4ETS 기능이 함께 작동되어 민첩하고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2015년형 The New GLA-Class
The New GLA-Class는 도심과 스포츠 아웃도어를 위한 스타일리시함과 SUV의 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 SUV 모델이다. 진보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The New GLA-Class는 컴팩트한 차체와 탁월한 성능으로 도심 내 이동이 자유롭고 편리하며 고속도로에서는 주행 안정성과 효율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The New GLA-Class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함께 도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안전한 핸들링을 선사하는 견고한 차체를 자랑한다. The New GLA-Class는 400kg 가량 되는 바디셀의 73%가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철로 구성되어 있으며, SUV 특성상 두꺼운 C-필러 부분의 강성을 한층 높여 우수한 비틀림 강성을 보여준다.

The New GLA-Class에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운전자의 긴급한 브레이크 조작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되었을 때 계기판에 불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주는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COLLISION PERVERTION ASSIST PLUS),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 및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lectric parking brake)가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또, 현대모비스와 공조를 통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였다. 또, Audio 20의 기본 기능에 고해상도 7인치 모니터를 적용하였으며 실제 교통량을 반영한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3D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기능 등이 장착되어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2015년형 The New GLA-Class는 기존 라인업에 사륜구동 모델인 The New GLA 200 CDI 4MATIC을 새롭게 출시하여 The New GLA 200 CDI, The New GLA 200 CDI 4MATIC, The New GLA 45 AMG 4MATIC 총 3개 모델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GLA 200 CDI 4MATIC모델에는 Euro 6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CDI 엔진이 장착되었다. 또,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4MATIC을 적용하여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후륜 액슬과 연계되어 가변 토크를 제어하며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운전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된다. 또, 4ETS 기능이 함께 작동되어 민첩하고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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