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레이스카의 DNA를 그대로, 애스턴 마틴 밴티지 GT3 스페셜 에디션

레이스카의 DNA를 그대로, 애스턴 마틴 밴티지 GT3 스페셜 에디션

vantagegt3_1

애스턴 마틴이 밴티지 GT3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모델은 레이스 카인 밴티지 GT3를 일반 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게 만든 로드고잉 버전이다.

vantagegt3_2

스페셜 에디션인 만큼 영국 워릭셔(Warwickshire)의 게이던(Gaydon)에 위치한 애스턴 마틴 본사에서 특별히 디자인되고 설계된 이 모델은 일반 도로에서의 스포티한 주행 감각과 트랙에서 발휘되는 극한의 성능을 조화롭게 가지고 있다.

vantagegt3_3

애스턴 마틴의 탄탄한 레이스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밴티지 GT3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밴티지 V12 S 보다 한층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한다. 새롭게 손본 6리터 V12엔진은 일반 밴티지 V12 S 대비 30마력 정도 높은 600마력 이상의 최고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되고, 무게 역시 일반 모델보다 100kg 정도 가볍다.

vantagegt3_4

스페셜 에디션은 GT3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은 덕에 밴티지 라인업 중 가장 낮고 넓은 차체를 가지고 있다. 강해진 외모는 겉보기 뿐만 아니라 차량의 성능에도 일조한다. 거대한 리어 스포일러와 프론트 스플리터를 포함한 에어로 다이나믹 시스템은 레이스카 수준의 다운포스를 만들어내 높은 그립과 고속 안정성을 제공한다.

vantagegt3_5

일반 모델에서 100kg의 무게를 덜어내기 위해 카본 파이버, 폴리카보네이트 등의 경량 소재를 아낌없이 사용했다. 레이스카에서 가져온 경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고, 실내를 비롯한 전면의 윙, 본넷, 루프는 카본으로, 뒷 창문과 리어 쿼터 윈도우는 유리보다 가벼운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졌다. 엔지니어들의 이러한 노력 덕에 밴티지 GT3 스페셜 에디션은 단지 1,565kg에 불과한 차체 중량을 갖게 되었다.

vantagegt3_6

실내 역시 레이스카의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GT3라는 레터링이 새겨진 조절 가능한 시트를 비롯해 센터 콘솔, 도어 커버 등이 카본으로 만들어졌다. 더 나아가 ‘Q by Aston Martin’이라는 맞춤 제작 서비스를 통해 알칸타라와 기타 옵션을 오너의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

vantagegt3_7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노력도 빛을 발한다. 600마력의 V12 엔진 이외에도 마그네슘으로 만들어진 흡기 매니폴드와 토크 튜브, 카본 드라이브 샤프트와 풀 티타늄 배기 시스템 등으로 차량의 잠재된 성능을 끌어냈다. 정확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0-60마일(약 96km/h) 가속을 일반 밴티지 V12 S보다 0.2초 빠른 3.5초만에 끝낼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속도는 오히려 일반 밴티지 V12 S 모델의 205마일(약 328km/h)에서 20마일 줄어든 185마일(약 296km/h)로 예상되는데, 스포일러 등의 에어로 다이나믹 파츠가 강한 다운포스를 만드는 대신에 최고속도를 줄이기 때문이다.

vantagegt3_8

레이스트랙과 일반 도로를 연결해주는 다리 역할을 하는 밴티지 GT3 스페셜 에디션은 100대만 생산되며, 2015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About 강준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