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 아우토반을 위한 수퍼 왜건, 브라부스 B63S

아우토반을 위한 수퍼 왜건, 브라부스 B63S

ㄴ

브라부스의 B63S은 아우토반을 위한 수퍼 왜건이다. 700마력 이상의 고출력에 최고 수준의 서스펜션을 조합시켰다. 베이스 모델은 메르세데스 CLS 63 AMG 슈팅 브레이크이며 세단 버전도 나온다. 엔진은 800 로드스터와도 공유한다.

ㅊㅂㅂㅊ ㅂㅊ

엔진은 5.5리터 V8이 올라가며 여기에 2개의 터보차저를 조합했다. 터빈의 크기가 커진 것은 물론 부스트의 압력까지도 높아졌다. 강화된 터보 시스템에 맞춰 ECU도 리맵핑을 다시 했다. 메탈 촉매와 LSD는 패키지로 제공된다. 스테인레스 재질의 스포츠 머플러에는 세라믹 코팅까지 입혔다. 스포트 모드에서는 더욱 박진감 넘치는 배기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ㅊㄴ

B63S의 최고 출력은 730마력, 최대 토크는 108.4kg.m에 제한된다. CLS 63 AMG보다 출력은 145마력, 최대 토크는 26.9kg.m이 상승한 것이다. 최대 토크는 1,750~5,000 rpm 사이의 넓은 구간에서 나온다. 0→100km/h 가속 시간은 세단이 3.6초, 슈팅 브레이크는 3.7초이다.

ㅊㅇㅇ

그리고 순정의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지만 B63S은 300km/h에서 제한된다. 이유는 타이어 때문. 반면 무게가 가벼운 세단의 경우 350km/h까지 가능하다. 0→200km/h까지의 가속 시간도 10.8초에 불과하다. 늘어난 출력에 맞춰 7G-트로닉 변속기도 강화했다.

untitled

외관에서는 브라부스 특유의 에어로파츠가 적용됐다. 앞뒤 스포일러를 포함한 주요 보디 파츠는 모두 카본 파이버제이며 펜더에는 별도의 로고도 붙는다. 브라부스의 에어로파츠는 모두 윈드터널 테스트를 거쳐 순정 이상의 고속 안정성을 자랑한다. 알로이 휠은 브라부스의 모노블록 R 플래티넘 에디션 19인치와 20인치, 타이어는 콘티넨탈, 피렐리, 요코하마를 고를 수 있다.

ㅊㅊ ㅂㅊㅂㅊ

실내에는 400km/h 스케일의 속도계와 우드 & 카본 파이버 트림이 적용됐으며 2열 승객을 위한 테이블도 마련된다. 옵션으로는 애플 아이패드가 포함된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제공된다. 페달과 스티어링 컬럼의 시프트 패들도 알루미늄으로 교체했다. B63S은 다른 브라부스의 모델처럼 3년/10만 km의 워런티가 제공된다.

About 한상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