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레이싱 모델이 이야기하는 ’2014 럭셔리 슈퍼카 위켄드 코리아’

레이싱 모델이 이야기하는 ’2014 럭셔리 슈퍼카 위켄드 코리아’

IMG_6357

2014 럭셔리 슈퍼카 위켄드 코리아(이하 LSW 코리아)의 주인공은 슈퍼카였지만, 이들을 빛내준 또 다른 주역이 있었으니 바로 레이싱 모델들이다. 수십 명의 유명 레이싱 모델들은 3일간의 행사 내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고, 적잖은 팬들이 레이싱 모델을 직접 만나기 위해 행사장을 찾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하였다.

그렇다면 기성 모터쇼에서 활약하던 레이싱 모델들에게 새로운 스타일로 진행된 LSW는 어떻게 와닿았을까? 새로운 스타일의 모터쇼, LSW 코리아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문세림 레이싱 모델을 만나보았다.

IMG_6364

문세림씨는 지난 2008년 부산국제모터쇼 이후 다양한 자동차 및 IT 행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레이싱 모델. 여러 차례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며 지난 달 27일 진행된 오디션에서 LSW 코리아의 공식 모델로 선발되었다. 현장에서도 수많은 팬들의 셔터 세례를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그녀에게 LSW 코리아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았다.

 

만나서 반갑다. 이번 행사에 어떻게 참여하게 되었는가?

레이싱 모델 활동을 하면서 LSW 코리아의 개최소식을 들었다.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데다, 세계 5대 모터쇼로 손꼽힌다고 하니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겼다. 기존의 국내 모터쇼와는 다른 스타일의 외국계 모터쇼를 체험해보고 싶어 참가하였다.

IMG_6394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만큼 차이점을 많이 느낄 텐데.

확실히 그렇다. 기존의 국내 모터쇼는 타임 테이블이나 동선이 타이트하게 짜여있는 편인데, LSW 코리아에서는 클럽 음악을 들으면서 흥겨운 분위기로 편하게 즐기고 있다. 다른 모델들도 힘들게 일하기 보다는 즐기는 기분으로 임하고 있다. 아직은 이렇게 자유도 높은 행사가 낯설어서 조금 어수선한 느낌도 없잖아 있지만, 앞으로 익숙해지면 예전보다 나을 것 같다.

 

그래도 많은 관람객 앞에서 계속 포즈를 취하려면 많이 힘들 것 같다. 휴식은 어떻게 취하고 있는지?

보통 기존 모터쇼는 1시간 단위로 교대하면서 휴식을 취한다. 그런데 LSW 코리아는 오전조와 오후조로 나누어 관람객이 많은 피크시간에는 함께 일하고 오전조는 먼저 퇴근하는 방식이다. 그 동안에는 특별히 휴식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다가 원하는 시간이 휴식할 수 있어서 좋다.

IMG_6410

모터쇼에서도 이렇게 슈퍼카들만 모아서 전시하는 경우는 없는데, 이번에 전시된 차량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차는 무엇인가?

하나같이 멋진 차들 뿐이지만, 역시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가 가장 마음에 든다. 아무래도 슈퍼카 하면 람보르기니의 희소성과 독특한 외관이 생각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포즈를 취할 때도 람보르기니 앞으로 자연스럽게 발걸음이 옮겨지더라(웃음).

 

전시차량 이외에도 만나보고 싶은 차량이 있는지?

음… 아무래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카로 유명한 부가티 베이론을 만나보고 싶다.

IMG_6445

일하는 입장에서 행사에 대해 아쉬운 점도 있을 것 같다.

가장 아쉬운 것은 홍보가 많이 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세계 5대 모터쇼로 손꼽힐 만큼 외국에서는 유명한 행사인데, 국내에 런칭하면서 홍보가 부족해 더 많은 사람들이 LSW 코리아를 경험하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다. 기간도 더 길었으면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었을 것 같고… 그리고 다음 번에는 해외에서의 행사처럼 야외에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바쁜 와중에 인터뷰에 응해줘서 감사드린다. 마지막으로 LSW 코리아에 대해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기존 모터쇼와 달리 희귀한 슈퍼카들을 직접 구경하고, 또 타볼 수도 있는 등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LSW 코리아의 최대 매력인 것 같다. 이런 특색있는 부분들이 많이 알려져서 더 많은 분들이 와주셨으면 좋겠다.

IMG_6436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