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현대차-국토부, 중대형버스 11만대 특별 안전점검 실시

현대차-국토부, 중대형버스 11만대 특별 안전점검 실시

140521 현대차-국토부, 중대형버스 11만대 특별 안전점검 실시

현대자동차㈜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와 정비협력업체 등 전국 곳곳에서 ‘중대형버스 특별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수) 밝혔다.

이번 특별안전점검은 현대차 사상 최대 규모로, 최근 사회 전 분야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올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중대형버스(25인승 이상) 수송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실시하게 됐다.

많은 승객이 탑승하는 중대형버스는 장거리 운행빈도가 높고 사고 발생시 자칫 대량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에 언제나 최상의 안전성이 요구된다.

현대차는 이번 무상안전점검을 통해 전국에서 운행 중인 총 11만대 가량의 중대형버스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중대형버스 총 등록대수인 13만5천대(‘13년말기준)의 80%에 달하는 규모로, 전국을 운행하는 대부분의 현대차 버스가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이 기간 동안 연인원 5천명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무상점검은 ▲경부, 영동, 호남 등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6곳 ▲전국 현대차 정비협력업체 68곳 ▲고속버스, 시내버스 등 전국의 버스 운송업체 등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무상안전점검 휴게소 리스트 하단 첨부 참조)

현대차는 엔진, 제동 및 조향 장치, 타이어 등 안전 운행과 직결되는 주요 부품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차량 전반의 안전도를 크게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항목에 대한 자가점검 요령 및 응급상황 발생시 조치 방법 등에 대해 현장에서 무상으로 상담 받을 수 있게 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여름철 휴가기간 중 운행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대형 버스의 안전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자 특별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현대차는 안전한 차량 개발은 물론 다양한 사전 및 사후 점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차를 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와 블루멤버스 사이트(bluemembers.hyunda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현대차 고객센터(080-600-60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현대차는 ▲매년 민족 최대 명절인 설과 추석 연휴 기간에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장거리 운행이 많은 화물차 고객을 위해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기존의 ‘애프터 서비스’ 개념을 탈피, 예방점검을 통해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는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를 2006년부터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